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KT 올레Tv를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2가지 꿀팁

반응형

올레Tv를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사용하자


TV를 보다가 VOD를 찾을 때 화면을 다 가리는 UI 때문에 TV도 못보고 찾기는 힘들어서 짜증났던 기억 한두번은 있으시죠? TV리모컨도 TV가 발전하는것처럼 빠르게 발전하면 좋은데 단순한 리모컨이 가지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불편한 경우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올레Tv를 좀 더 스마트 하게 사용하는 꿀팁 지금부터 김군이 알려 드립니다.



" 올레Tv의 필수품 올레 Tv Play "


올레Tv 플레이는 올레 Tv의 다양한 기능을 통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 입니다. 처음 올레 Tv플레이가 단순한 리모컨의 역할에 충실 했다면, 지금은 올레 tv와 올레tv 모바일까지 연계하는 컨텐츠 허브의 역할 도 함께하는 스마트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올레 Tv 플레이를 사용하려면 간단한 TV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인증을 받으면 TV를 컨트롤 할 수 있게 되는데, 여러대의 올레Tv 셋톱과 연결할 수 있으니 부모님집과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론 올레Tv를 위한 리모컨의 역할을 합니다. 집에서 Tv좀 볼라치면 꼭 사라지는 리모컨! 리모컨이 없어도 이젠 올레Tv 플레이 어플만 설치해 두면 걱정이 없습니다.


재밋는건 외부에서도 이걸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적외선 리모컨이 아니라 네트워크 연결 방식이기 때문에 집 밖에서도 Tv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장기간 여행 시 도둑의 침입 방지 차원에서 활용할 수도 있겠네요.



지금 보고 있는 채널도 표시 되니까 TV로 뭘 하고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집에서 TV만 보고 있으면 원격으로 TV를 꺼버릴수도 있는거죠.



또하나 외부에서 문자를 보내서 TV화면에 노출할 수도 있습니다. 와이프가 전화를 잘 안보고 안받는 경우가 많은데 Tv켜져 있을 때 문자 보내면 바로 전화 오더군요...ㅋㅋㅋ 올레Tv에서 문자에 대한 답장을 보낼 수도 있는데, 답장은 정해진 이모티콘만 됩니다.



사진을 전송하면 문자와 같이 TV화면에 표시 되는데, 전송 된 사진은 My 갤러리에 저장해서 큰 화면으로 볼수도 있습니다. 외부에서 찍은 사진을 전송해 주면 재밋겠죠?



보통 집에서 TV 시청 시 채널을 선택하려면 마구 채널을 돌리곤 하는데, 채널 편성표가 있어서 채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원하면 바로 채널을 이동하거나 다른 방송의 예약과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VOD 리스트도 있어서 화면을 전부 가리며 찾아야 하는 불편함도 해소 할수 있구요. 리모컨으로 찾는것 보다 훨씬 편하고 빠릅니다.


또 요즘은 올레tv와 올레tv 모바일이 서로 하나의 서비스처럼 움직이기 때문에 이어보기나 컨텐츠 활용이 자유롭습니다. 올레tv 플레이서 검색한 VOD를 올레tv 모바일에서 보는것도 가능하구요. 타 통신사를 사용해도 올레tv 모바일을 사용할 수 있으니 꼭 다운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컨텐츠가 상당히 많고 퀄리티도 좋아요.


유튜브 보기도 할 수 있는데, 올레 TV로 보려면 올레 스마트TV나 올레 UHD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에만 가능 합니다.





" 스마트 홈의 시작 올레tv 카카오 친구 "


네트워크와 사물을 이어주는 기술을 IoT(internet of things)라고 합니다. 스마트 홈이라는 것도 IoT에 일종이라 할 수 있구요. 딱딱하고 기계적인 어플의 사용과는 달리 SNS통해 조금 더 부드럽게 대화하듯 IoT를 구현하는 시도를 많이 하는것 같은데 아마도 아날로그 적인 감성이겠죠?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에서 올레Tv와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올레Tv를 카카오톡으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올레TV플레이와 크게 다른 기능은 없지만 꽤 재미난 경험 입니다. 올레 tv 플레이 처럼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치고 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은 어렵지는 않더라구요.


사진이나 동영상, 문자를 전송할 수 있고 실시간 방송과 VOD 순위 컨텐츠 검색 예약 알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올레 tv 모발의 기능을 거의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되겠네요. 올레tv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 소식도 받을 수 있으니 올레tv 시청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기계적으로 움직이는게 아니라 마치 올레tv와 대화하듯 사용하는거라 꽤 신선한 경험 입니다. 서비스가 나온지가 좀 되었는데 크게 발전이 없는게 좀 아쉽긴 한데, 아마도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발전이 빠르진 않은듯 싶습니다.


요즘은 IPTV에 이런저런 기능을 담은 다양한 서비스가 나오고 있는데, 비싼 서비스가 아니라 기본 서비스 들만 잘 활용해도 스마트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Tv가 기본이 되고 있어서 많은 부분은 IPTV가 가져가진 못하겠지만, 일단 TV를 구입하면 거의 케이블이나 IPTV를 보게되니 IPTv가 가지는 서비스의 활용이 TV의 활용보다 훤씬 많죠. 스마트tv도 사실 많은 기능을 활용하지는 않으니 기본TV만 사고 스마트 기능이 있는 셋톱을 활용하는게 경제적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올레tv 플레이는 올레Tv의 필수 어플이라 할 수 있는데, 재미난 경험 뿐만 아니라 편리함까지 두루 갖추고 있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