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20의 하이파이 사운드 프로젝트, Play With Gray
얼마 전 LG는 힙합 래퍼 겸 프로듀서인 그레이(GRAY)와 함께 하는 사운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레이는 준수한 외모와 감미로운 목소리로 저도 참 좋아하는데, 사운드에 특화된 V20이라서 그런지 재미난 프로모션을 진행 했더라구요.
LG V20은 카메라도 좋지만 3개의 고감도 마이크를 가지고 있어서 CD 음질보다 선명한 최대 24비트 192kHz의 사운드까지 녹음할 수 있는 고음질 녹음을 지원 합니다.
이번 LG V20 X 그레이(GRAY) 사운드 프로젝트는 이러한 V20의 고성능 녹음 기능과 Hi-fi 레코딩 기능, 스튜디오 모드 등의 다양한 사운드 특화 기능을 활용해 그레이가 <The Pleasure >라는 음원을 만들고 여기에 유저들의 목소리를 입혀 우승자를 가리는 이벤트였습니다.
단순히 멜로디에 가사를 입히는 것도 좋지만 랩과 노래 그리고 연주와 퍼포먼스를 더해 직접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고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그레이가 부르는 노래와 랩에 자신의 목소리와 비트를 추가해도 되고 그레이의 비트에 자신의 노래와 랩을 이용해 곡을 완성해도 되는 V20과 그레이 그리고 You가 함께하는 3단 콜라보였던 셈이죠.
그레이가 음원으로 사용한 소스들은 V20을 통해 녹음되었고, 비트를 만드는 과정도 LG V20 X 그레이(GRAY) 사운드 프로젝트라는 이름의 영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빗소리 도시 소리 등 그레이가 직접 녹음하고 사용한 다양한 사운드 소스들도 사용할 수 있구요. 주변에서 흔히 듣는 사운드를 가지고 음악을 완성해 내다니 참 대단하죠?
V20의 기능 중 스튜디오 모드는 음악 파일에 내 목소리나 다른 사운드를 더해서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기능인데, V20을 가진 참가자들이라면 좀 더 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겠네요.
음악을 만든다는 게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는 아니었겠지만 쇼미더머니 만큼이나 큰 관심으로 300여 편의 응모작이 등록되었고 캠페인 영상 조회수가 400만을 넘는 등 반응도 꽤 괜찮았습니다. 큰 관심만큼이나 아마추어라고 하기엔 실력 이 넘치는 참가자들도 많이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지난 15일 우수작 13편의 발표와 함께 이벤트는 종료되었는데, 전문 음악가들이 엄격한 심사와 네티즌의 호응도를 고려해 선정했다고 합니다. 참가자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도 공개되었는데 참여자분들의 실력도 상당 하더라구요.
발표된 참가자들의 음원 풀 버전은 LG전자의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는데, 같은 음원을 가지고 이렇게나 다양한 개성들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게 참 신기합니다.
>> V20 X 그레이(GRAY) 사운드 프로젝트 이벤트 결과 보러 가기 <<
수상작들의 실력도 실력이지만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V20에 탑재 된 오디오 및 녹음 기능의 성능에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스마트폰은 사운드의 구현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녹음이나 편집까지 신경 쓴 경우가 거의 없는데 V20은 그런 부분도 꽤 세심하게 잘 구현해 놓고 있더라구요. 아마추어 뮤지션이나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목소리로 간편하게 음악을 만들 수 있으니 상당히 편리하겠네요.
이번 프로젝트는 상당히 신선하고 재미난 발상이었는데, V20의 좋은 성능을 알리고 함께 만들어가는 모습이 꽤 인상적입니다. 아직 이벤트 페이지에서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이벤트는 끝났지만 나만의 비트를 완성해 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TECH/모바일] - LG V20은 32비트 원음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을까?
[TECH/모바일] - LG V20, 매끈한 슈트로 갈아 입은 LG V20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