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원피스 피규어 반프레스토 브라더후드, 불꽃으로 말하는 형제의 명장면을 재현

반응형

원피스 명장면을 재현한 브라더후드, 원피스 피규어 하나만 사라면 이거!


원피스는 워낙 방대한 세계관과 등장인물로 끊임없이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입니다. 그에 맞게 피규어나 스테츄들이 상당히 많이 나와 있어서 고르는 재미도 있는 반면,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 있으니 딱 집어 구매하기도 참 어렵습니다. 수 많은 제품 중 가성비가 좋고 조형이 좋은 피규어를 고른다면 DXF 브라더후드가 빠지지 않습니다.



브라더후드는 원피스의 명장면을 재현해서 만든 피규어 입니다. 루피가 형인 에이스를 구하러 갔다가 해적들과 맞서 싸우는 그 장면! 워낙 유명한 장면이기도하고 꽤 인상적이라 머릿속에 오래 남는 장면인데, 이걸 피규어로 제작해 놓은것 입니다. 시리즈2가 나오기도 했는데, 저는 브라더후드1이 더 좋더라구요.



브라더 후드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익숙한 이름인 반프레스토에서 나오는 원피스 피규어 입니다. 원래 게임보다는 이런 피규어나 완구로 상당한 매출을 올리고 있죠. 상당히 라인이 많은데, 그 중에서 DXF(Define x Figure)는 반프레스토 원피스 피규어 라인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라인 입니다. 브라더후드는 2개의 박스가 1세트로 



원래 크레인 뽑기 같은 뽑기용(크레인킹) 피규어인데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국내 크레인 피규어들과 비교하면 상당한 수준이죠?^^ 가끔 가품을 파는곳을 보기도 하는데, 가품은 조형이나 채색이 비교가 되지 않더라구요. 특히 얼굴은...



박스를 열어보면 에어캡에 잘 쌓여진 조형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분리가 되어 있긴 하지만 피규어와 발판 정도만 분리가 되어 있구요. 전에는 이런 움직이지도 못하는 피규어를 왜 살까? 이런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완성품은 완성품만의 만족감이 있더라구요.


이것도 발판에 고정해서 세우게 되어 있는데, 롯데리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JEAN시리즈와 다르게 숫핀과 암핀이 반대로 되어 있습니다. 피규어에 숫핀이 있으면 자립이 전혀 안되서 불편하더라구요. 



불꽃의 표현은 모두 클리어 레진을 이용해 채색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입체감이 잘 살고 느낌이 좋습니다. 루피의 의형제인 사보가 추가 된 브라더후드2도 출시 되었는데, 브라더후드2는 불꽃의 표현이 클리어가 아니라서 저는 별로더라구요. 




가격이 꽤 나가는 만큼 퀄리티가 좋은 편입니다. 예전에는 이런 피규어 하나 구입하려면 십몇만원 훅 나갔는데, 요즘은 가성비가 좋은 피규어들이 많이 나와서 좋아요. 불꽃을 직접 사용하는건 에이스라서 그런지 루피는 불꽃표현이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얼굴조형이나 채색도 상당히 잘 되어 있는 편이라서 느낌이 살아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것보다 실물로 보면 정말 멋진 피규어 입니다. 



불꽃의 표현은 역시 에이스가 압도적 입니다. 불꽃남자 에이스! 뽑기 피규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피규어의 퀄리티가 뛰어 납니다. 피규어킹에 들어가는 피규어들은 정말 괜찮은게 많더라구요. 



루피와는 다르게 등쪽과 다리까지 불꽃 표현이 잘 되어 있어서 사실 루피가 너무 비싼게 아닐까? 하는 생각마져 듭니다. 국내 판매상들이야 그냥 부르는게 값이니 중고장터를 매복하면 조금은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브라더후드1은 이제 절판되었지만 그래도 중고장터에는 미개봉품이 종종 나오더라구요.




얼굴의 디테일도 좋고 불꽃이 데코가 되어주니 사진을 찍어도 테가 납니다. 크기가 아주 큰편은 아니지만 디테일하게 잘 표현해 놓고 있어서 원피스를 아주 좋아하지 않아도 장식용으로 하나 놓아줄만 하더라구요.



둘을 모아 놓으면 이렇게 멋진 장면이 연출 됩니다. 에이스가 불륨이 확실히 좋죠? 앞서도 언급했듯 불꽃이 클리어 레진이라 일반 채색에 비해 느낌도 좋습니다. 



발판을 서도 맞대도록 되어 있는데, 완전히 반이 붙는게 아니라 앞쪽만 살짝 붙게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3D프린터로 피규어를 출력해서 채색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제대로 채색하려면 도료값도 만만치않고 금손이 아니면 제대로 도색하지도 못할것 같아요.




브라더후드2는 피규어의 디테일 편차가 좀 있는데, 부라더후드1은 콜렉터들 사이에서도 평이 아주 좋을만큼 루피나 에이스 모두 디테일이 좋습니다. 



거치대의 방향을 바꾸면 이렇게 둘이 대치하는 모습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방향을 바꾸면 여러가지 모양으로 만들 수 있고 각각 하나씩만 세워두어도 멋집니다. 그래도 브라더후드는 둘이 함께 있는게 가장 멋지겠죠?



얼마전에 소개한 JEAN 시리즈 루피와 함께~ JEAN시리즈 루피도 직접보면 꽤 괜찮은데, 그래도 가격이 가격인지라 브라더후드의 디테일과 조형을 따라오지는 못하더라구요. 



워낙 반프레스토 조형은 좋기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원피스같은 경우는 다양한 라인을 만들다 보니 노하우가 상당 합니다. 브라더후드1은 이제 단종됐는데, 아직도 인기가 많습니다. 오픈마켓에서 가품을 종종 팔고 있기도 한데 가품은 비추이고 차라리 중고장터에서 미개봉품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저는 비싸게 샀지만...ㅠㅠ

DX나 DXF시리즈는 반프레스토 피규어중에 가장 표준이 되는 사이즈와 조형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꽤나 인상적인 조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리어 불꽃에 확 꽂혀버렸어요.

원피스의 명장면을 재현한 브라더후드! 원피스 피규어 구매를 원한다면 하나쯤은 소장할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