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인공지능이 더해진 지능형 CCTV 기가 아이즈

반응형

CCTV의 진화 지능형 인공지능 CCTV 기가 아이즈 스마트 (GiGAeyes smart)



라이프 스타일이 달라지고 보안 장비들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서 그런지 보안에 신경쓰는 집이 늘고 있습니다. 거창하게 CCTV 시스템이 아니라도 가볍게 IP 카메라 정도만 있으면 간단히 집안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죠. 


네트워크 환경이 좋아지고 스마트 모빌리티 제품들의 보급이 늘면서 이제 PC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손쉽게 집안을 확인하고 초동 대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IP 카메라나 기존 CCTV는 단순히 상황을 살피거나 녹화를 하는 정도로 소극적인 대처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황 발생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대처를 해 준다면 피해를 줄이고 더 안전할 수 있겠죠? 마치 먼 미래의 이야기 같지만 KT의 기가 아이즈 스마트는 조금 더 유연하고 빠른 대처가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인공지능 CCTV인 기가 아이즈 스마트는 KT의 인공지능 CCTV로 일반 가정보다는 비즈니스 서비스로의 활용이 더 어울리긴 합니다. KT의 빠른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KT의 플랫폼을 이용해 상황 분석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되는 서비스라 상당히 인상적이더라구요.




요즘 나오는 CCTV도 HD 화질 정도는 지원하는데 기가 아이즈 스마트는 더욱 선명한 FHD 화질로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영상 녹화를 지원합니다. 저장된 데이터는 KT 플랫폼에 안전하게 저장되어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언제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따라 클라우드에 저장되는 기간이 좀 다르긴 하지만 데이터 저장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 빠르고 손쉽게 확인 혹은 관리할 수 있으니 너무 편하겠죠? 혹시나 침입자가 녹화 데이터에 손댈 걱정도 없구요.



CCTV 화질이 나빠서 기껏 촬영한 영상으로도 식별이 불가능하다는 뉴스를 보기도 하는데, 기가 아이즈 스마트는 FHD 화질이라 선명한 화질로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고, 여러 대가 있어도 한눈에 보거나 그룹으로 묶어서 확인하는 등 빠르게 확인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전체가 아니라 원하는 영역만 감지영역으로 설정할 수 있어서, 사람이 많이 오고 가는 매장에서도 보안 영역을 설정할 수 있어서, 전시관이나 판매점 같은 비즈니스 영역에서 특히 빛을 발할 것 같습니다.



침입 알림 서비스를 지원해서 이벤트가 발생하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데, 단순히 확인하는 용도뿐만 아니라 출동 요청 서비스까지 연계해서 빠르게 대처 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CCTV인 기가 아이즈 스마트는 침입탐지뿐만 아니라 KT 플랫폼을 통한 영상 분석을 통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서 업종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시나리오가 나올 수 있겠는데, 보안과 별로 상관없을 것 같은 코인 빨래방의 세탁물 관리나 매장 방문자 수 카운팅 같은 마케팅 정보 수집과 이벤트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IoT 센서와 결합해서 보안이나 감시 능력을 확대할 수 있는데, 온습도와 연기 감지 센서를 이용해 천재지변이나 화재 같은 상황을 바로 감지 할 수 있고, 소리 감지 센서를 이용해 사람이 없을 때 인기척을 감지해서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CCTV인 기가 아이즈 스마트는 KT의 빠른 네트워크를 이용해 FHD의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클라우드에 저장되니 활용하기도 편하고 유실의 위험이 적은 장점이 있죠. 특히 사물인터넷과 결합해 더욱 강화된 보안 기능을 갖추고 영상 데이터를 분석하는 스마트 보안 토탈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사용성이 매우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존에도 CCTV가 없던건 아니지만 이런 스마트한 기능들을 갖춘 플랫폼은 보지 못한것 같네요.

KT의 고속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실내와 실외의 설치가 자유롭고 데이터 관리까지 가능한 솔류션을 제공하기니 설치과 관리에 대한 부담이 적은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인공지능 CCTV인 기가 아이즈 스마트의 비용이나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공지능 CCTV인 기가 아이즈 스마트 자세히 보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