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KT IoT 홈캠2로 만드는 홈 시큐리티 솔루션, 홈캠추천

반응형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한 가정용 CCTV, KT GIGA IoT 홈캠2

KT GIGA IoT 홈캠2

점점 세상이 각박해지고 흉흉한 일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내 가정의 안전은 내 손으로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자주 들곤 하는데, 이러한 홈 시큐리티 제품 중 가장 먼저 생각해 낼 수 있는 제품군이 바로 가정용 CCTV입니다.


여행이나 외출 등으로 집을 비워야 할 때도 이런 CCTV 하나 정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이런 가종용 CCTV도 종류가 많아서 선택이 쉽진 않죠. 



KT GIGA IoT 홈캠2

이러한 가정용 CCTV 혹은 홈캠으로 활용할 수 있는 KT의 제품이 기가 IoT홈캠 입니다. 최근 홈캠2를 내놓으면서 성능도 2배 향상되었구요. 깔끔한 계란형 디자인에 크기도 아주 작습니다.



KT GIGA IoT 홈캠2

이런 가정용 CCTV들이 비슷하게 생기긴 했지만 제품 만듦새에 따라 허접해 보이는 제품들도 있는데 KT의 GIGA IoT 홈캠2는 디자인이 참 깔끔합니다. 마치 집의 방향제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네요.


디자인은 KT에서 담당했고 제품 제작은 LG전자에서 진행했습니다 LG 홈캠인거죠. KT와 LG의 제품이니 일단 AS나 서비스에 대한 도움은 어렵지 않아서 좋겠죠? 일부 제품들은 AS를 거의 받을 수 없는 제품들도 많고, 부모님 집이나 이런 곳에 달아 드리고 혹시 문제가 생기면 난감해지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KT GIGA IoT 홈캠2

사이즈도 별로 크지 않습니다. 저희 집은 아이들 책장 위에 올려 두었는데, 카메라가 상하로 움직이긴 하지만 약간 더 낮게 놓아두는 게 좋긴 하겠더군요.



KT GIGA IoT 홈캠2

카메라는 360도 돌아가진 않지만 좌/우로 345도 돌아가서 거의 360도를 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하로는 105도 움직일 수 있으니 원하는 각도로 어디든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GIGA IoT 홈캠2

상하 반전 모드가 있어서 브라켓을 이용해 천정이 뒤집어서 매달아 둘 수도 있는데, 홈캠이긴 하지만 가게나 소규모 사업장의 CCTV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성능이 떨어지는 CCTV는 촬영이 돼도 잘 알아보기가 힘들어서 있으나 마나인데 홈캠2는 성능도 뛰어나서 사업장에서도 너무 좋겠더라구요.


설치할 때 요청하면 브라켓을 이용해 벽면에 설치도 해 준다고 하니, 설치할 때 선택해서 요청하면 됩니다.



KT GIGA IoT 홈캠2

간단히 전원을 연결하고 네트워크를 연결하면 사용 준비는 완료입니다. 네트워크는 무선 혹은 유선으로 둘 다 연결할 수 있는데 무선 연결을 해도 화질이나 성능에 큰 영향은 없더라구요. 저희 집은 KT 기가 와이파이 쓰는데 기가 와이파이라서 그런지 무선도 유선만큼 빠르고 화질에 영향도 없습니다.



KT GIGA IoT 홈캠2

무선 연결은 홈캠2에 있는 무선 자동설정 버튼을 누르고 KT 무선공유기에 있는 무선 자동 설정 버튼을 누르면 쉽게 연결됩니다. 공유기에 무선 자동 설정 버튼이 없는 모델이라도 간단한 설정만 해주면 쉽게 연결할 수 있구요.



KT GIGA IoT 홈캠2

홈캠2의 제어는 KT GiGA IoT홈캠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이용해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고 모니터링을 하거나 데이터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모든 걸 제어하니 편하기도 하고 데이터 관리가 쉽더라구요.



KT GIGA IoT 홈캠2

홈캠2는 전작보다 더 선명한 200만 화소의 풀HD 화질의 영상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는 영상을 보니 상당히 깔끔하고 선명합니다. 200만 화소인데도 상당히 화질이 좋더라구요.  위에 보이는 화면은 실시간 모니터링 화면인데 영상을 보다가 영상 녹화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 녹화가 시작됩니다.



KT GIGA IoT 홈캠2

저희집 책장위에 있서 내려다 샘플 사진 입니다. 선명하게 잘 나오죠? 집안을 두루두루 보고 싶다면 어느정도 각이 잘 나오는곳에 설치하는것이 좋긴 합니다. 카메라를 이동해서 보면 되긴 하지만 아무래도 좀 번거롭자나요.



일일이 카메라 방향을 돌려줄 필요없이 자동회전 버튼만 누르면 좌/우로 자동 회전하면서 주변을 보여줍니다. 이거 아주 편하던데, 가게에서도 모니터링할 때 쓰면 좋겠더라구요. 집안 스캔도 버튼 한번으로

카메라가 움직여도 소리가 거의 안 납니다. 모니터링 영상을 확인하다 화면을 바로 캡처 하거나 영상 녹화를 할 수도 있구요.



KT GIGA IoT 홈캠2

모니터링 화면에서 긴급 통화 버튼을 누르면 KT텔레캅과 경찰서나 소방서로 바로 연결돼서 긴급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긴급 연락처를 등록해두면 함께 표시되니 긴급 상황에 연락할 사람들을 등록해두면 별도로 전화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돼서 좋더라구요.



KT GIGA IoT 홈캠2

양방향으로 소리 전달이 가능해서 필요하면 양방향 대화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론 홈캠2로 들려오는 소리가 나에게 전달되는데, 버튼을 누르고 이야기하면 홈캠2에서 소리가 납니다. 저는 밖에서 보고 있다가 너무 TV만 보거나 스마트폰만 보고 있을 때 이걸로 이야기하니 좋더군요...ㅋㅋㅋ



KT GIGA IoT 홈캠2KT GIGA IoT 홈캠2

CCTV라 앱으로 접속하면 무조건 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보이기 싫은 모습을 보이게 될 경우도 있는데, 사생활 보호 기능이 있어서 사생활 보호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가 위를 향하면서 앱에도 사생활 보호 중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 기능이 좋을 수도 혹은 나쁠 수도 있는데, 저는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긍정적으로 보고 있네요.



KT GIGA IoT 홈캠2

영상은 Micro SD카드(최대 64BGB) 혹은 KT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카드가 없어도 영상을 저장하고 감시할 수 있는데,  실시간 영상의 저장은 Micro SD카드에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 도둑이 들어서 CCTV 영상을 지우려고 메모리 탈취를 시도해도 클라우드에 저장해 두면 안전하죠.



KT GIGA IoT 홈캠2

수집된 영상은 KT IoT 홈캠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클라우드에 저장된 영상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전송도 받을 수 있구요.



KT GIGA IoT 홈캠2

물론 주간 영상뿐만 아니라 야간 영상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주변이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적외선 모드로 진입해서 야간 촬영을 시작하구요.



KT GIGA IoT 홈캠2

야간 촬영도 아주 선명한데 전작보다 야간 능력이 향상되었고 타사 제품 대비해도 야간 능력이 월등합니다. 빛이 하나도 없어도 적외선 모드의 촬영 품질은 빛이 좀 있는 상태나 비슷합니다.



KT GIGA IoT 홈캠2

이건 야간 화면 촬영 샘플인데 아주 깜깜하게 빛이 없어도 이 정도 화질이 나옵니다. 적외선 촬영 제품을 여럿 봤지만 홈캠2는 상당히 성능이 좋더라구요.



KT GIGA IoT 홈캠2

화각은 97도이고 핀치 줌을 지원해서 줌인 줌아웃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저가 제품 중에는 줌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좀 답답한 경우도 있는데 이건 그렇진 않네요.



실시간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실시간 감시나 다른 홈캠에는 없는 안심알림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앱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구요.



KT GIGA IoT 홈캠2

실시간 모니터링을 켜 두면 누군가 집이나 가게에 침입했을 때 스마트폰 알림으로 알려주고 자동 녹화하는 기능 입니다. 보통은 움직임 감지만 있지만 홈캠2는 소리 감지까지 있어서 더욱 안심할 수 있구요. 혹시 아이들을 혼자 집에 두는 맞벌이 부부라면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켜 두면 아이가 집에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KT GIGA IoT 홈캠2

안심 알림은 실시간 모니터링과 반대로 움직임이 없을 때 알려주는 기능으로 설정 시간동안 움직임이 감지 되지 않으면 알려주는데, 혹시 혼자 사는 부모님이나 반려동물을 혼자 두고 여행이나 외출을 나갈 경우 이상이 감지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고향에 혼자 계시는 부모님이 있다면 정말 괜찮을듯싶네요.



KT GIGA IoT 홈캠2

실시간 모니터링 외에도 정해진 스케줄에 따라 감지와 녹화를 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집을 비우는 1인 가구나 가게에서 출퇴근 시간에 맞춰 스케줄링을 해 놓으면 일일이 수동으로 녹화 모드를 변경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감시와 녹화를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KT GIGA IoT 홈캠2

홈캠2는 KT 텔레캅과 연계해서 출동 서비스를 지원하기도 하는데, 기본적으로 1회는 무료로 지원하고 2회 부턴 회당 2만 2천 원의 유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 CCTV 작동 중이라는 스티커가 들어 있습니다.



" 24시간우리집 안전 지킴이 홈캠2 이용 요금은? "


이런 다양한 서비스와 고성능 제품이라 가격이 비쌀것 같지만 나름 합리적인 가격대로 KT GiGA IoT홈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대일 경우와 복수 단말일 경우가 좀 다르긴 한데, 기본 4,400원의 이용요금단말 대금 6,600원, 총 11,000원으로 홈캠2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스마트폰을 이용 중이라면 결합등의 할인으로 좀 더 할인 될 수도 있긴 하겠네요.


>> KT GiGA IoT 홈캠 신청하러 가기 <<



홈캠2 출시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올레샵에서 홈캠1 혹은 홈캠2를 신청하면 모두에게 이마트 30,000원 상품권을 지급 합니다. 일단 1년치 요금 중 3개월치 정도의 요금은 빠지겠네요.



또, 이벤트 기간동안 올레샵에서 KT GiGA IoT 홈캠2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다이슨 청소기 V8 앱솔루트와 르쿠르제 찌게용 무쇠솥, 파리바게트 기프티쇼 1만원권을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 입니다. 다이슨... 끌리네요.


>> KT GiGA IoT 홈캠 구매 이벤트 자세히 보기 <<



꼭 가정의 안전을 생각하지 않아도 외출이나 여행 그리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은 집안 상태나 반려동물이 잘 있는지 걱정이 되기도 하고 아이가 있는 집은 아이를 두고 외출할 때 잠깐이라도 모니터링할 수 있으니 이런 홈캠 하나 정도는 이제 필수인 것 같습니다. 저도 가끔 아이들만 집에 두고 나가야 할 때가 있어서 하나 설치할 생각인데 이정도면 성능도 좋고 안심도 되니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홈캠들은 성능이 상당히 중요한데 KT GiGA IoT홈캠2는 성능이 전작보다 2배나 향상돼서 훨씬 선명하고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해서 너무 좋더라구요. KT 텔레캅 출동 서비스까지 연계할 수 있으니 단순 모터링을 넘어 출동 서비스까지 해결할 수 있으니 홈 시큐리티 솔류션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우리 집 홈 시큐리티 안전 시스템 홈캠2, 집안 모니터링 CCTV를 찾는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