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플레이, 실시간 TV 시청까지 가능한 샤오미 미 박스 by telebee
IPTV나 케이블 TV 같은 일률적인 TV 시청방식이 오랫동안 거실의 컨텐츠 소비문화였지만, 최근에는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생활방식의 변화와 컨텐츠 소비 방식의 변화가 일어나면서 더 이상 TV 앞을 고수하지 않아도 좋아하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 박스 by telebee는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OTT 서비스 중에 하나인데요. OTT 서비스는 쉽게 말해 네트워크를 통한 방송이나 컨텐츠 제공 서비스를 이야기합니다.
샤오미의 미 박스를 이용해 KT 스카이라이프에서 컨텐츠를 제공하는 형태로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디자인과 성능의 샤오미 미 박스를 KT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국내 정식 발매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by telebee ' 라는 이름은 스카이라이프의 OTT 서비스 이름인데, 글로벌로 판매되는 미 박스와 다르게 코마드리테일에서 AS가 가능하고 실시간 TV같은 국내 사정에 맞는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구성품도 국내 기준으로 리패키지 되었구요.
샤오미 미박스 by telebee는 매우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레드닷과 굿 디자인 어워드 등 해외 디자인상을 수상할 만큼 디자인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만큼이나 집안 어디에 두어도 좋습니다. 아마도 TV와 연결해야 하니 TV 다이에 올려 두는 경우가 많을 것 같은데, 사이즈도 작아서 거슬리지 않고 납작하니 잘 보이지도 않더라구요.
만약 벽걸이 TV라도 TV 뒤에 올려 두어도 좋을 만큼 무게도 가벼운데, 리모컨이 블루투스 방식이라 너무 두꺼운 벽 뒤가 아닌 TV 뒷 부분 정도라면 살짝 숨겨 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만 심플한 게 아니라 세팅도 아주 간단합니다. 전원과 HDMI로 TV로 연결만 하면 끝~ 꼭 TV가 아니라도 HDMI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는 연결할 수 있으니 혼자 사는 사람들은 모니터에 연결해서 공간 활용을 해 볼 수 있겠죠?
AUX 단자가 있기 때문에 외부 스피커는 선택으로 연결할 수 있는데, DTS 멀티채널 HD 오디오 인코딩과 돌비 디지털 플러스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실감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원을 넣으면 가장 먼저 리모컨을 연결합니다. 블루투스 4.0으로 연결되고 연결도 매우 빠르고 간편합니다. 개인적으론 블루투스 방식이라 더 사용성이 좋은 것 같은데, 리모컨이 최소한의 버튼과 음성으로 인식하니 블루투스 방식이 최선일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방식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할 수도 있는데, USB 3.0 포트가 있어서 USB 타입의 외부 장치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USB 외장하드 연결해서 영화 보니까 좋더라구요.
TV에 나오는 설명을 따라 구글 계정을 이용해 활성화하고 따라가다 보면 설정은 5분도 안 돼 서 끝납니다. 기계를 만지는것이 익숙지 않아도 간단하고 쉽습니다.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구글의 정식 지원을 받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계정 인증을 받아 연동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처럼 자신의 새로운 기기로 등록 하는거죠.
처음에는 메인 화면이 보이지 않는데, Telebee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활성화를 한번 해 줘야 합니다. 다음 접속부터는 물론 필요 없죠! 간단히 결제 정보를 입력하면 실시간 TV 보기도 한달 무료~
메인화면에 정상 진입 되었다면 이제부턴 오미 미 박스 by telebee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OS로 활용하고 구글 계정을 이용하는 만큼 다양한 구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고, 구글 플레이도 정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를 이용하니 지원하는 게임을 다운받아 즐길 수도 있는데 큰 화면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니 더 실감 나더라구요. 물론 고성능 콘솔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요즘 스마트폰 게임도 무척 퀄리티가 좋아지니 가볍게 즐기기도 좋습니다.
게임 중에는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많은데, 안드로이드 셋톱을 지원하는 컨트롤러가 하나 있으면 콘솔 부럽지 않은 게임 라이프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왓챠플레이, V LIVE, 해피독플러스, 유튜브를 이용할 수 있고, Telebee 서비스를 이용해 실시간 방송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도 원하는 채널만 요금을 내면 되기 때문에 무척 경제적~
IPTV를 따로 보고 있기 때문에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왓챠플레이와 유튜브인데요. 이것만 해도 무척 활용도가 높더라구요. 왓챠플레이는 등록하면 3개월 무료니 가성비 짱이죠?
요즘은 유튜브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컨텐츠도 많이 올라오고 제가 좋아하는 건담 애니메이션도 HD 화질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으니 무척 좋더라구요.
왓챠 플레이는 VOD 스트리밍 서비스인데, 최신 영화들도 등록되지만 기존에 못 봤던 영화나 미드들도 많이 서비스되고 있어서 좋습니다. 최신 영화들도 좋지만 기존에 놓친 좋은 영화들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으니, 영화 좋아하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상당히 괜찮은 서비스입니다. 물론 신규나 장르별로 카테고리로 찾아 볼 수도 있구요.
인기나 신규 위주로 편성되는 다른 VOD 서비스들과는 다르게 사용자의 취향과 자주 시청하는 키워드를 파악해서 추천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2달 정도 이용하고 있는데, 알지 못했던 여러 영화들을 찾아 볼 수 있었네요.
TV는 물론 PC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활용할 수 있는데, 시청이 끝난 부분부터 자동으로 연결해 주니 여러 번거로운 작업 없이 보던 VOD를 이어 볼 수 있습니다. TV로 보다가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으로 쉽게 연결되는거죠. 전 특히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게 좋더라구요.
매주 신작이 업데이트되고 처음 서비스될 때보다 계속 컨텐츠가 늘어나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이용기간 동안 매일 찾아봐도 다 못 볼 정도인데, 기본 컨텐츠가 탄탄하니 유료 VOD를 굳이 볼 필요도 없더라구요.
저는 영화를 좋아해서 집에 NAS를 하나 TV와 연결해서 영화를 보고 있는데, 나스보다 간편해서 요즘은 왓챠플레이에서 지난 영화 찾아보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초당 최대 60프레임의 4K 해상도 비디오 디코딩을 지원하기 때문에 고성능 TV를 가진 사람도 충분히 고화질의 영상을 즐길 수 있고 HDR을 지원하기 때문에 HDR 지원 TV라면 더욱 생생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의 인증을 받은 제품인 만큼 GOOGLE Cast 스트폰의 미러링 서비스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TV에서 볼 수도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나 영상을 가족과 함께 즐겨볼 수도 있고, 스마트폰에 있는 별도의 이관 과정 없이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퍼포먼스가 상당히 좋은 편인데, 쿼드 코어 Cortex-A53 2.0GHz의 CPUP와 Mali 450 750MHz의 GPU 그리고 2GB의 DDR3 RAM을 사용하는 등 비교적 고성능의 하드웨어를 채용하고 있어서 부드럽고 빠릿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컨텐츠 소비 트랜드의 변화 속도가 그리 빠르진 않았는데, 최근에는 하드웨어 성능이 좋아지고 플랫폼 기반의 사업자들이 늘어나면서 TV를 고집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집에서 TV보는것이 큰 즐거움 이었지만 주거 문화가 바뀌고 생활 패턴이 바뀌는것도 큰 역할을 하겠죠.
대부분 유료 서비스이긴 하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컨텐츠만 즐길 수 있으니 TV 보는 시간이 많지 않거나 세컨 TV를 노린다면 한번쯤 고민해 볼만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세련미 뿜어내는 미니 전동 드라이버 샤오미 와우스틱 1Fs
[사진으로보는리뷰/노트북] - 게이밍 노트북 부럽지 않은 고성능 노트북 DELL XPS 15 9560
- 이 글은 Telebee의 제품 지원을 통해 작성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