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리얼 포터블 인공지능 스피커, KT 기가지니 LTE

반응형

 

진짜가 나타났다. 무선 라우터로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 LTE


인공지능 스피커의 전성시대라 할 만큼 다양한 인공지능 스피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묵직한 사용성으로 집안의 터줏대감 자리를 꿰차는 제품들도 있지만 아직까진 가볍게 사용할만한 제품들이 더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하죠.

 

이런 인공지능 스피커들을 직접 사용해보면 상당히 편리한데, 이런 편리함을 외부 활동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포터블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와이파이 기반이라 제대로 활용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죠.

 

 

KT에서 출시된 기가지니 LTE(LTE)는 기존의 기가지니의 포터블 형 제품입니다. 말로만 포터블이 아니라 LTE와 와이파이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진정한 포터블 스피커로써 역할을 톡톡히 해 주는 녀석입니다.

 

 

패키지는 상당히 고급스러운 편인데, 부속은 덜렁 본체와 USB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 정도가 전부입니다. 그만큼 사용이 어렵지 않다는 이야기도 되겠지요.

 

 

전체적으론 무광의 블랙 제품이라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집안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습니다. 포터블 제품이지만 집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라 집안에 잘 어울리는 것도 중요한데, 개인적으론 심플한 인테리어 스타일을 선호하는지라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의도하지는 않았겠지만 스피커 부분이 본체와 재질이 달라서 2톤으로 보이기 때문에 심심하지 않은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무게는 470g으로 아주 가볍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휴대성이 나쁘진 않습니다. 아마도 배터리와 스피커 때문에 부피가 좀 커졌을 것 같은데, 포터블답게 좀 더 작았으면 좋았을 것 같긴 합니다.


디스플레이가 따로 없으니 설정이나 변경은 기가지니 앱을 이용합니다. UI도 상당히 직관적으로 편하게 되어 있어서 좋네요. 간단한 사용 설명서를 겸하고 있기도 하구요.

 

 

기가지니 LTE는 기존 기가지니와 마찬가지로 하만카돈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음향기기 전문그룹 Harman/Kardon의 엔지니어들의 튜닝이 적용돼서 스피커로 들리는 사운드가 상당히 좋습니다.

 

 

보통 블루투스 스피커들은 출력에 거의 신경을 많이 쓰는데 실제로 들어보면 깔끔하고 풍부한 사운드가 편안해서 좋더라구요.

 

 

물론 10W(5W+5W)의 풍부한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외부 활동에서도 충분한 출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터블이나 미니 제품 중에서는 가장 출력이 좋은 제품이구요.

 


배터리는 4,100mAh로 최대 7시간 음악을 연속 재생할 수 있습니다. micro 5핀 USB를 이용해서 휴대용 충전기로도 쉽게 충전이 가능하구요.

 

 

물론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음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DMP(Digital Music Player)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을 떼고 생각해도 스피커 자체의 품질이 좋아서 꽤 매력적이더라구요. 노트북이랑 연결해서 게임을 잠깐 해 봤는데 역시 사운드가 좋으니 게임할 맛이 납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기가지니 LTE 상단의 블루투스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음성으로 연결할 수 있는데, 버튼이 터치 버튼이라 사용하기가 참 편리합니다. 고급스럽기도 하구요.

 

 

LTE 제품답게 이 녀석을 이용해 내 주변을 와이파이존으로 만들 수 있어서 와이파이 존이 없는 캠핑이나 여행 시 가족의 든든한 무선공유기가 되어 줄 수도 있습니다.

 

물론 LTE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와이파이 모드로 사용할 수 있고 기가지니 앱과 기가지니 LTE 앱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의 IoT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말로 손쉽게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똑똑함도 갖추고 있구요. 이런 인공지능 스피커들의 기능은 사실 비슷비슷할 텐데 어느 정도 확장성 있는 서비스를 갖추고 있어서 활용도가 높아지더라구요. 


 

포터블 제품답게 전용 케이스를 제공하는데, 악세서리를 담을 수 있는 공간을 함께 제공해서 그런지 부피는 살짝 큰 느낌입니다. 기가지니 LTE를 구입하면 사은품으로 제공한다고 하네요.

 

 

가죽 재질이라 상당히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데, 가죽이라 단단하고 럭셔리합니다. 부피를 좀 더 줄였으면 더 좋지 않았나 싶습니다.

 

 

TV를 디스플레이로 이용하는 셋톱 형식의 기가 지니와는 좀 다르지만, 스마트폰을 거치는 등의 불필요한 동작을 줄이면서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참 좋네요.

 



"

기가지니 LTE 사용을 위한 요금제는?

"

 

LTE 데이터를 사용하니 당연하게도 별도의 요금제 가입이 필요합니다. 이미 Acer ONE 13과 다양한 웨어러블 제품을 위한 요금제들이 나와 있고, 그와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데이터 투게더 Lager' 요금제는 자신의 스마트폰 데이터를 쉐어 하는 요금제로 월 5,500원으로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함께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 사용이 많지 않거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데이터 투게더 요금제를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요금제'는 월 16,500원의 요금으로 월 10GB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LTE 라이터의 역할을 하려면 스마트 디바이스 요금제를 선택해야 하구요. 스마트폰과 별도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여유 있는 활용을 하려면 스마트 디바이스 요금제를 선택하면 될 듯싶네요. KT가 아닌 타사 고객도 가입할 수 있구요.

 

 

기가지니 LTE 구매 혜택으로 지니뮤직 180일 무료 이용권과 휴대용 Carrying Case를 증정 합니다. 직영 온라인 샵 단독으로 4가지 사은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증정하는 혜택을 지원 합니다. 



포터블 활용을 위한 다양한 인공지능 스피커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때문에 외부 환경에서 활용하기가 어려웠는데, 기가지니 LTE는 LTE 사용으로 진정한 포터블 인공지능 스피커라 할 수 있겠습니다. 스피커의 기본기능에도 충실하고 하만카돈의 튜닝으로 음질도 뛰어나서 스피커로 활용해도 좋구요.

기가지니의 미니 격인 제품인데, 기가지니도 좋지만, 기능을 줄여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기가지니 LTE도 활용도가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스피커 출력은 기가지니와 같네요.

약간 높은 가격대가 걸림돌이긴 하지만 그만큼 프리미엄 급 사양이고 KT의 지원을 받으면 부담을 줄일 수 있으니 프리미엄 스피커 하나 장만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