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0의 영상 촬영 꿀팁 담은 블락비 뮤직비디오 공개

 


일상도 영화처럼 담아 준다는 V30을 이용한 블락비의 마이 존(My Zone)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습니다. V30의 리뷰를 통해 V30의 영상 촬영 능력을 전하면서 V30의 영상 촬영 능력이 좋은 것은 알았지만 블락비와의 콜라보 뮤직비디오를 보니 정말 영화 한편 찍어도 좋을 것 같네요.


LG는 카메라에 항상 신경을 많이 쓰고 집중해서 그런지 새로운 모델이 나올 때마다 이런 콜라보 영상을 만들어서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 LG V30 X 블락비(Block B) My Zone M/V >

 

LG V30으로 촬영한 블락비의 마이 존 뮤직비디오 영상인데, 물론 전문가의 편집과 노하우가 담긴 앵글이라 더 좋아보겠지만, 스마트폰으로 이 정도의 영상을 담아낼 수 있다는 것이 참 놀랍습니다.

 

 

LG V30과 블락비의 콜라보 블락비의 멋짐이 폭발하는 영상미를 감상하는 재미도 있지만, 이 콜라보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며 사용된 V30의 기능과 특징들을 알려주는 프로젝트 스케치 광고 CF도 함께 공개되었는데, V30의 유용한 기능과 장점을 지코, 태일, 재효, 비범, 피오, 박권, 유권의 블락비 멤버들의 멋진 모습과 함께 알려주니 더 눈에 쏙쏙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첫 장면은 음성으로 V30을 깨우는 것부터 시작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인식률이 높아서 사용성이 상당히 편한데, V30에 최초로 탑재 된 구글 의 AI 서비스인 어시스턴트도 이러한 인식률을 기반으로 정학하게 작동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스마트폰 최초로 V30이 한글을 지원하고 있는데, 일반적인 음성인식 정도가 아니라 대화도 가능한 인공지능입니다. 아직은 적용 범위가 넓지 않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부분이죠. 영상 끝부분에 나오는 어시스턴트와의 대화도 꿀 잼이니 영상에서 보면 좋을 듯.

 

 

전동 바이크를 이용해 달리 카메라로 사용하는 장면은 상당히 인상적인데, 이때 광각과 일반각을 오가며 촬영 하는 모습이 담깁니다. 실제로 영상을 촬영해보면 전환도 빠르고 앵글 변화의 느낌도 들기 때문에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하는 것 같은 느낌을 주더라구요.

 

특히 이런 광각 렌즈에는 필연적으로 생기는 주변부 왜곡을 1/3일 수준으로 줄였는데, G6보다 조금 광각이 줄었지만 왜곡 없는 영상과 사진을 담아주니 개인적으론 더 좋더라구요.

 

 

또한 영상 촬영 시 15가지 프리셋을 사용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 모드도 확인할 수 있는데, 로맨틱 코메디, 멜로, 미스테리, 느와르, 스릴러, 고전영화, 뷰티, 썸머블럭버스터 등의 전문가 튜니의 프리셋 적용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프리셋 적용만으로 영상 분위기를 바꿔 줄 수 있으니 좀 더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를 촬영하는데 편리하겠죠?

 

 

영상을 감상할 때 멋진 사운드는 감동을 배가 시켜 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뮤직비디오에는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주는 하이파이 레코딩의 모습도 담고 있는데, 실제로 V30으로 촬영해서 영상을 보면 사운드 녹음이 상당히 풍부하더라구요. 리뷰용 샘플 영상 촬영한 것 PC에서 보다가 정말 놀랐거든요.

 

 

이런 영상을 촬영하다 보면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외부 충격이나 낙하 혹은 비로 인한 제약 등이 걱정될 수도 있을텐데, V30은 전후면 고릴라 글래스 5를 적용하고 밀스펙을 통과했을 만큼 튼튼하니 그런 걱정은 좀 접어도 되겠습니다. 물론 IP68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니 물속이나 비 오는 효과 같은 것도 문제없겠죠?

 

 

이 영상에는 V30의 특징뿐만 아니라 몇 가지 우리 생활 주변의 소품을 이용하는 촬영 팁도 담겨 있는데, 실제 영상 촬영에서 사용하면 좋을만한 것들이 꽤 많습니다.

 

 

영상에서 보면 장난감 기차를 이용해 360도 회전 컷을 촬영하는데, 실제로 제품 촬영에 활용해도 크게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가끔 이런 촬영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저도 좀 활용해 봐야겠네요.



사물을 중심으로 도는 기차와는 반대로 턴테이블 위에서는 V30을 중심으로 360도 파노라마 컷을 촬영할 수 있는데, 요것도 재미난 발상이구요. 턴테이블이 아니라 다트판 같이 회전판을 활용해도 좋겠죠?

 


전동 바이크를 직선 달리처럼 활용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인것 같습니다. 자전거나 퀵보드를 이용해도 좋을것 같은데, 아무래도 전동제품이 일정한 속도가 나오고 움직임이 적어서 좋은듯 싶네요.



V30은 슬로모션 촬영이 가능해서 재미난 혹은 임팩트 있는 영상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데, 줄넘기에 매달아 빙빙 돌리면서 슬로모션을 촬영해 보는 시도는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한번 해봐야겠어요.

 

 

<LG V30 X 블락비 (Block B) My Zone M/V 프로젝트 광고 CF>

 

앞서도 언급했듯 전동 바이크를 이용해 직선 달리처럼 활용한다던지, 다트판과 옷걸이를 이용해 새로운 앵글을 만드는 등 다양한 촬영 기법들이 숨어 있으니 영상을 보면서 찾아보는 재미도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자세한 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구요.

 

>> V30으로 촬영한 Block.B My Zone M/V 속 기발한 촬영 꿀팁 보러가기 <<

 

 

V30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도 이런 영상을 촬영 노하우를 잘 알아두면 여러 가지로 응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사진과 함께 영상 컨텐츠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영상 컨텐츠를 즐기고 있으니 다양한 촬영 기법을 알아두면 스킬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되겠죠?

V30은 이러한 촬영을 돕는 다양한 프리셋과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전문가의 손길을 거치지 않아도 퀄리티 있는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도 있지만 그럼에도 매력적인 부분이 많구요. 영상 촬영을 위해 고가의 장비가 꼭 필요하다 생각했는데, 아이디어를 조금 응용하면 꼭 그런 것만은 아닌것 같기도 하네요. 블락비의 M/V의 아이디어를 참고해서 재미난 영상 촬영해 보세요.

 


-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신고


김군의 블로그 글은 모두 김군의 허락없이 스크랩과 재 발행을 금합니다.
김군의 글에 대한 저작권 원칙은 [저작권 및 운영정책]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김군의글 전체보기 N
TECH
앱(APPS)
사진으로보는리뷰
GAME
iHerb완전정복
해외직구
사진으로떠나는여행
Designer스토리
김군의이야기
앱스토리 서포터즈


드자이너김군'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