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 G6와 볼빨간 사춘기, 크러쉬의 콜라보 LG G6 사운드 스튜디오

반응형

LG G6의 하이파이 오디오로 만나는 볼빨간 사춘기와 크러시


LG 전자의 G6가 출시 된 지 두 달 정도 지나갔습니다. 최근에는 북미와 유럽에 출시되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기도 합니다. 국내에선 조금 열기가 식긴 했지만 꾸준하게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G6의 이야기를 이어가고 있는데, G6의 하이파이 오디오를 이용한 G6 사운드 스튜디오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V20 때는 래퍼 겸 힙합 프로듀서인 그레이와 작업을 진행했는데, G6는 요즘 대세로 떠오르는 볼빨간 사춘기와 크러쉬가 함께했습니다. 아무래도 쿼드 DAC를 장착한 모델들답게 사운드가 강점으로 떠오르는 제품이라 이런 콜라보는 상당히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이번 이벤트에 사용된 음원은 모두 G6로 작업이 진행되었는데, G6는 쿼드 DAC를 이용한 하이파이 음원의 출력뿐만 아니라 최대 24비트의 고음질 하이파이 레코딩을 지원합니다.



오디오 녹음 기능 중 스튜디오 모드를 이용하면 MR에 자신의 목소리를 입혀서 하나의 완성된 음원을 제작할 수도 있는데, 일반 사용자들도 쉽고 간편하게 반주 혹은 백그라운드 배경에 맞춰 하나의 완성작을 만들 수 있습니다. G6의 녹음 성능이 상당히 좋아서 웬만한 녹음기나 고급 장비보다 성능이 좋은 편이거든요.



<볼빨간 사춘기 - 나들이 갈까>


<크러쉬 - Love is true>


볼빨간 사춘기는 '나들이 갈까' 크러시는 'Love is True'라는 신곡을 각각 발표했는데, 두 곡 모두 G6를 활용해 제작되었습니다. 제작 과정을 담고 있는 뮤직비디오가 함께 공개되어서 녹음하는 모습도 살짝 엿볼 수 있구요.


요즘 대세인 볼빨간 사춘기! 유니크하고 독보적인 음색으로 저도 무척 좋아하는대요. 이걸 G6를 활용해 녹음 했다는 게 정말 대단하고 신기하네요. 크러쉬는 볼빨간 사춘기와는 전혀 다른 강렬한 비트에 개성 있는 사운드인데 두 개의 음원이 스타일은 달라도 매력적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볼빨간 사춘기와 크러쉬가 G6를 이용해 만든 음원 2개를 공유는 이벤트와 V20과 그레이의 콜라보 이벤트처럼 음원을 다운로드해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어 참여하는 2가지 이벤트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는 두 편의 뮤직비디오 중 맘에 드는 가수의 뮤직비디오를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인데, 이벤트 참여만 해도 LG G6와 LG워치 스타일 그리고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2번째 이벤트인 음원 제작 이벤트는 준비된 음원을 다운로드해 다시 믹싱해서 업로드하면 되는데, 기본 멜로디에 원하는 대로 베이스와 보컬 그리고 기타 등 원하는 악기를 믹싱할 수 있는 점이 상당히 재밌습니다.



영상 혹은 음원 모두 지원할 수 있고 완곡이 아니어도 30초 이상의 제작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요즘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대 많이 익숙하다 보니 지난 V20 이벤트처럼 뜨거운 참여가 예상됩니다.



앞선 공유 이벤트보단 손이 많이 가고 어려운 이벤트다 보니 LG 노트북과 G6, 싸인 CD 등 빵빵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도 1등을 노리고 싶지만 워낙 쟁쟁한 도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니 쉽지는 않겠네요.


G6에 대한 여러 가지 이슈들이 있긴 하지만 쿼드 댁(DAC)과 돌비 비전이 답제 된 G6는 멀티미디어 쪽으론 상당히 강한모습 입니다. 특히 음악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G6에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구요. 이번에 공개된 신곡은 너무 G6의 홍보 음원 성격이 아니라 하나의 완성된 음원이고 요즘 시즌에 듣기에도 참 좋은것 같습니다. G6의 Hi-Fi 녹음 성능이 좋기는 참 좋네요.

원하는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 개성만점 음원을 만들고 경품 당첨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를 놓치지 마세요. 


- 이벤트 기간 : 2017년 4월 18일~5월15일, 당첨자 발표 : 5월 26일

- LG G6 사운드 스튜디오 이벤트 : www.g6-studio.com



- 이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