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매직마우스 닮은 샤오미 마우스, 가격도 매력적

반응형

듀얼 페어링 가능한 샤오미 마우스

 

샤오미가 노트북과 기계식 키보드를 내 놓더니 마우스까지 출시 할 예정 입니다. 올 초에 마우스패드도 선보였으니 노트북과 그의 친구들을 다 내고 있는 셈 이군요. 이러다 스타일러스 펜이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출시는 11월 11일 광군절에 맞춰 출시 할 예정인데, 광군절 특집으로 진짜 엄청 쏟아내고 있는 느낌 입니다.

 

 

가격은 99위안, 우리나라 돈으로 1만 6천원 쯤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해외직구 사이트를 이용해도 2만원 내외로 구입할 수 있는 녀석 입니다.

 

마우스치곤 비싸다고 할 수 있겠지만 알루미늄으로 만들어 졌고, 애플의 맥북과 같은 양극 산화 처리 된 알루미늄 소재라고 대 놓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표면에 샌드 블라스트 처리를해서 미끄러짐을 방지 하고 있습니다.

 

 

상단 버튼 부분과 휠은 ABS소재의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는데, 매직 마우스와 비슷하게 보이긴 하지만 매직 마우스의 우아한 디자인을 따라가진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정도 가격에 알루미늄 마우스라니 꽤 괜찮아 보이죠?

 

 

무게는 배터리를 포함해도 77.5g으로 일반적인 사무용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휴대용 마우스로 사용해도 손색없는 휴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충전식이 아닌게 아쉽긴 하네요.

 

USB 동글을 통한 연결과 블루투스 4.0의 듀얼 연결 방식을 사용합니다. 하단에 있는 스위치로 간편하게 스위칭 할 수 있어서 집의 PC와 노트북을 오가면서 쉽게 활용할 수 있을듯 싶구요. 유효 연결거리는 10m.

 

 

레이저 기술의 광센서를 사용하고 1200DPI의 비교적 고감도를 지원하고 별도의 마우스 패드 없이도 종이나 천, 유리 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샤오미가 내 놓은 알루미늄 마우스패드와 함께 해야 깔맞춤 되겠죠?

 

DPI가 꼭 마우스의 성능을 나타내는것은 아니지만 DPI를 조절하는 기능이 없어서 게이밍 보단 휴대성 높은 마우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어필할 듯 합니다. 보통 비즈니스 마우스가 800~1200DPI 정도 사이의 제품을 많이 사용하니 사무용 마우스로는 꽤 매력적 입니다.

 

최근 샤오미의 행보를 보면 정말 만물상이 되고자 하는것 같은데, 도데체 샤오미가 내 놓지 않는 제품은 뭐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이것저것 다 손대고 있네요. 그렇다고 품질이 떨어져 보이지도 않는데, 가격대비 성능은 괜찮아 보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도 내 놓은 마당에 게이밍 마우스도 하나 나와 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