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유저라면 눈여겨 볼만한 슈피겐 슬림아머 케이스


스마트폰을 바꾸면 가장 먼저 하게 되는일이 액정 보호필름과 케이스를 구입하는 일 입니다. 기껏 멋지게 만들어 놓은 스마트폰의 디자인을 가리는게 아쉽긴 하지만, 소중한 스마트폰의 안전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일이죠. 특히나 갤럭시S7 엣지나 갤럭시노트7처럼 엣지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폰이라면 케이스가 있어야 합니다. 



이번에 갤럭시노트 7으로 바꾸면서 저 또한 가장먼저 한일이 액정 보호필름을 붙이고 케이스를 구입하는 일 이었습니다. 엣지 디스플레이 특성상 측면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케이스를 벗기고 쓰기는 불안하더라구요. 또 아이들이 있으니 그냥 들고 다니다간 여기 저기 생채기를 남기기 쉽상 이거든요.



갤럭시S7 엣지를 쓸때도 슈피겐의 슬림아머를 썻는데, 꽤 만족하고 썻던터라 이번에도 구입 했습니다. 써보니까 S7 엣지보다 노트가 더 쓰기 좋앗구요.



SGP 슈피겐 슬림아머 케이스는 얇지만 꽤 충격 흡수가 잘 되는 편이라 요런 인증 마크도 있습니다. 밀리터리까지 보장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여러 충격에 잘 대응하도록 되어 있긴 합니다. 



박스 오픈부터 신경을 꽤 많이 쓰고 있는데, 가격대가 좀 있는 케이스이다보니 써보면 고급진 느낌이 물씬 납니다. 



내용물은 아주 단촐 합니다. SGP 슈피겐 슬림아머 케이스와 간단한 설명서가 있습니다. 설명서는 영어로 되어 있지만, 누가봐도 쉽게 알 수 있도록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구요. 



기존에 사용하던건 화이트 색상 이었는데, 노트7용은 화이트가 없어서 실버로 구입 했습니다. 화이트 색상은 그냥 퓨어 화이트가 아니라 빛의 방향에 따라 색이 변하는 카멜레온도료의 느낌이 나서 좋았는데, 실버는 그렇지는 않네요. 



SGP 슈피겐 슬림아머 케이스는 2개의 부분으로 나눠져 있고, 안쪽 실리콘 재질의 케이스에 스마트폰을 끼우고 겉에 가이드를 다시 끼우는 방식 입니다. 생각보다 견고하고 잘 잡아 줍니다. 



SGP 슈피겐 슬림아머 케이스의 모서리 부분은 전부 살짝 쿠션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모서리로 떨어지는 사태가 발생해도 어느정도는 액정의 파손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리콘 케이스 안쪽은 마치 스파이더맨의 슈트 같은 무늬가 있는데, 단순히 심미적인 고급스러움을 더하는것 뿐만 아니라 충격 분산과 흡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SGP 슈피겐 슬림아머의 특징은 거치대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 입니다. 아주 단순한 받침대이긴 하지만 거치대가 꼭 필요할 땐 정말 유용 합니다. 세로로는 안되고 가로로만 세워둘 수 있구요. 



측면 버튼도 실리콘 케이스에 쌓여 있는 형태인데, 갤럭시S7 엣지용 쓸 때보다 버튼 눌리는게 더 편안하고 정확해졌습니다. 갤럭시노트7은 엣지 곡률이 좀 적어져서 엣지 디스플레이의 면적이 좀 작아 졌는데, 그덕에 버튼까지 거리가 적어져서 그런듯 싶습니다. 



기껏 블루코랄 컬러를 받았는데 케이스에 가려지는게 좀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전면에 컬러가 잘 보이니 만족하면 될까요?ㅎㅎㅎ 필름은 풀커버 대신 살짝 크기가 작은 슈피겐 Flex 필름을 붙였는데, 풀커버는 측면에 걸려서 들뜸이 생기더라구요. 어차피 케이스 씌우니까 풀커버 아니어도 괜찮은듯. 근대 원래 필름이 2매인데, 부착점에서 남은 필름도 안줬네요. 이런 사기꾼... -_-;;  다신 가지 말아야지... 



측면 엣지 부분은 오픈 되지만, 전면 상/하단은 기기보다 약간 높게 되어 있어서, 액정 방향으로 떨어지거나 뒤집어 놓을 때 어느정도 보호를 받습니다. 저는 가끔 액정을 뒤집어 놓을 때가 있는데, 스크레치에 대한 걱정을 안해도 되니 좋더라구요. 



노트용 케이스니 펜을 뽑을 수 있도록 해두고 있는데, 큼지막하게 되어 있어서 손가락과 케이스가 크게 간섭받지 않습니다. 물론 마이크와 스피커 그리고 이어폰 단자 부분도 빠짐없이 나와 있구요.



뒷판이 밋밋해서 제가 좋아하는 로고를 하나 붙여 봤습니다. 원래 건프라 만들 때 쓰는 금장 데칼인데, 요것 잘 어울리고 내구성도 좋네요. 노트 7 크기가 크니까 뒷면도 넓은데, 좀 꾸며주면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케이스도 어짜피 소모품이라 막써도 부담없는 케이스가 좋은데, 그런의미에서 슬림아머 케이스는 합격점을 줄순 있겠습니다. 물론 일반 실리콘 케이스보단 가격대가 좀 있긴하지만, 케이스까지 소중히 다뤄야 한다면 너무 스트레스일 테니까요. 충격 흡수도 어느정도되고 디자인도 괜찮아서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컬러도 꽤 고급지고 좋은데, 측면 고정 부분이 깨지기도 합니다. 실리콘부분은 큰 문제 없는데 뒷 커버 부분의 고정 부분이 몇달 쓰니까 깨져 있더라구요. 자주 케이스에서 빼지 않으면 큰 문제 없는데, 저처럼 자주 케이스에서 빼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투명 젤리 케이스와는 달리 갤럭시노트7의 멋진 컬러를 가리는 단점이 있지만 나름 쓸만하니 눈여겨 봐 두세요.


관련 포스트 : 

[TECH/모바일] - 갤럭시노트7 블루코랄, 완전체에 가까운 스마트폰을 만나다, KT 구입 혜택

[TECH/인터넷과IT] - 무선 IPTV 시대를 연 KT 올레Tv 에어, 쓸만할까?

[TECH/모바일] - 데이터 2배 늘려 쓰는 청소년 전용 요금제, KT Y틴 요금제 집중 분석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갤럭시 S7 엣지 케이스 SGP 슈피겐 슬림아머, 보호필름 간섭은?


신고


김군의 블로그 글은 모두 김군의 허락없이 스크랩과 재 발행을 금합니다.
김군의 글에 대한 저작권 원칙은 [저작권 및 운영정책]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rubygarden.tistory.com BlogIcon 루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엣지있어 보여요.
    저도 노트7로 바꾸고 싶은데 만족스럽던가요?

    2016.08.25 21:18 신고
    • Favicon of http://blue2310.tistory.com BlogIcon 드자이너김군  수정/삭제

      노트7 아주 좋습니다. 지금까진 상당히 만족스러운데, 사이즈가 큰게 좀 흠이네요. 원래 노트 시리즈가 화면이 큰 라인이라 사실 제가 별로 좋아하진 않았는데, 이번 노트7은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ㅎㅎㅎ

      2016.08.26 00:16 신고

카테고리

김군의글 전체보기 N
TECH
앱(APPS)
사진으로보는리뷰 N
GAME
iHerb완전정복 N
해외직구
사진으로떠나는여행
Designer스토리
김군의이야기
앱스토리 서포터즈

드자이너김군'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