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애드센스와수익모델

애드센스 무효클릭방지, 애드센스 미리보기 도구를 활용하자!

반응형

애드센스 부정클릭방지, 애드센스 미리보기 도구를 활용하자!



애드센스광고를 웹페에지에 개제 하다보면 가끔은 내 블로그에 (혹은 웹사이트에) 올라오는 광고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무심코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부정클릭으로 자신의 광고자격을 박탈 당하는 참사를 당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의 수익은 물론 추심전에 받아간 수표가 있다면 원금은 물론 수수료까지 토해내야 하는 경우를 당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에 구글이 내 놓은 간단한 툴이 있습다..

툴이라고 하기에도 너무 간단하네요. 간단히 레지스트리 추가를 통해 익스플로의 확장 기능을 하나 추가하는 것이라고나 할까요?


에드센스 도움말 센터에서 구할수 있는 미리보기 도구 레지스트리 파일 입니다.
이걸 다운 받아 더블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끝 입니다. 아참 모든 익
스플로창을 닫고 다시 익스플로를 실행해 주세요.
그뒤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로 돌아와 빈공간에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타는 여러가지 옵션중에서 '구글 에드센스 미리보기 툴' 이라는 항목이 나타 납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우측과 같은 팝업창이 나타 납니다.

이 팝업창은 구글애드센스의 광고주나 구글 그 누구에게도 수익이 돌아가지 않는 말그대로 자신의 홈페이지에 어떤 광고가 나타나게 될지 볼수 있는 것이지요.

이것은 부정클릭 방지 뿐만 아니라 자신의 웹페이지에 나타나게될 광고를 예측 할 수 있게되어 자신의 수익단가도 어느정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광고도 클릭이 되고 어떤 웹페이지로 연결되는지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애드센스광고를 내보내는 광고주들은 여러가지 리소스를 보고 그 광고에 대한 단가를 입찰 하게 됩니다.

키워드 뿐만 아니라 그 사이트의 방문자수, 클릭율, 클릭시 구매율을 따져보고 어느정도 수준이 되지 않는 사이트에는 광고를 내보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광고당 단가는 밝히고 있지 않으나, 단가가 높은 키워드는 애드워즈에 가입하면 어느정도는 알수 있게 됩니다.

자신의 웹페이지를 작성하고 비싼 단가의 광고가 나올수 있는지 가늠해 볼 수 있게 됩니다.

구글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에서는 미리보기 툴의 기능을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웹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 대상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미리보구 도구에서 게재되는 광고는 테스트 상태이므로 실수로 광고를 클릭해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미리보기 도구에서 게재되는 광고에 대해서는 클릭수와 노출수가 계산되지 않습니다.

광고 형식과 색상의 예를 볼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도구에서 형식과 색상을 조합해 미리볼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미리보기 형식 중에서 원하는 형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한 번에 12개의 광고를 볼 수 있는 광고 스프레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의 색상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색상 선택 메뉴의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기존의 애드센스 기본 광고 형식에 새로운 색상 배합을 적용시켜 해당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도구에서 테두리나, 배경, 문안의 색상을 새로 선택하고 '미리보기'를 클릭하기만 하면 새로운 색상이 현재 페이지의 기본 광고 형식에 임시로 적용됩니다.

지리적 타겟팅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보게 될 지리적 위치를 선택하여 일본에 거주하는 사용자도 캐나다에 있는 사용자가 보게 될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고 밝히고 있군요.

이걸 활용하면 여러 방면으로 활용해 볼 수도 있겠죠.
예를 들어 비공게 포스트를 작성해서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애드센스의 봇(애드센스 키워드를 잡아내는 봇)이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잡아내는 위치에 간단한 소스를 집어 넣어 단가가 높은 광고가 나오게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노출하고 싶은 키워드를 강조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트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항상 저는 저의 웹페이지에 나오는 광고가 어떤 웹페이지로 연결되는지 궁금 했는데, 이제 맘놓고 볼 수 있게 되었군요. ^^

여러분도 한번 활용해 보세요~



구글애드센스 도움말 센터 미리보기 도구 페이지 : https://www.google.com/adsense/support/bin/answer.py?answer=10004&hl=k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