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애드센스와수익모델

내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아보자! 광고설정과 블로그 삽입 방법

반응형

애드센스에 가입하고, 승인메일이 왔다면 이젠 광고를 블로그에 낼 수 있습니다.

김군은 몇번 시행착오를 격은 끝에 광고를 원하는 자리에 넣을 수 있었습니니다.

자 이제 한번 광고를 블로그에 넣어 볼까요~


승인이 되었다면 이제 화면이 애드센스 관리 화면으로 나오게 됩니다.
애드센스 설정 탭을 클릭하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의 종류가 나옵니다.
여기서는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선택하면 나오는 광고선택 화면입니다.
광고단위는 제 포스트 제일 상단에 보면 나오는 박스단위로나오는 텍스트 광고이고
링크단위는 키워드로 포스팅 주제와 관련된 광고가 나오는 형태 입니다.
김군은 이미지 광고를 넣게 되면 시각적인 효과가 있지만 너무 광고라는 것이 사람들에게 부담으로 다가와 포스팅 자체를 변색해 버리기 쉽다고 김군은 판단해서 일단 텍스트 단위의 광고를 선택했습니다.
어느것을 선택해도 기본적으로 블로그에 등록하는 방법은 같습니다.
광고 단위 카테고리에 있는 텍스트 광고만을 선택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 갑니다.


처음으로 광고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구글 광고의 크기는 이곳 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크기로 광고를 결정하고 나면 광고의 스타일을 결정하게 됩니다.
테두리와 배경 광고의 텍스트등등 자신의 블로그 스타일에 맞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만일 테두리에 배경색을 지정 하셨다면 3번에서 모서리 스타일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4번은 광고가 없을 경우 나오는 것인대요. 요건 잘 모르겠어요 일단 공익광고로 설정하긴 했는데, 언제 나오는 건지 정확치가 않아서.. 아마도 포스팅이 오래되서 읽는 사람이 잘 없으면 나타 나는것 같습니다.
일단은 공익광고로 해 둡시다.


다음으로 넘어오면 이젠 광고 관리를 위한 채널을 만드는 차례입니다.
특별한 의미는 없고 광고통계 및 관리를 위한 그룹이라고 알고 계시면 될듯합니다.
1번의 새 채널 추가를 누르면 
 

채널의 이름을 설정하는 창이 뜹니다.
채널 이름은 직관적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관리가 쉽겠죠? 김군의 생각입니다. ㅎㅎ
처음에 셈플, 예제 머 이런식으로 지었다가 어느것이 어느것의 채널인지 헷갈려서 다시 설정해 주었습니다.
채널의 이름을 성정해주면 2번의 선택된 채널에 자동으로 선택되게 됩니다.

이미 생성된 채널에 다른 광고를 추가 하고 싶으면 채널리스트 옆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채널까지 설정이 끝났으면 이제 애드센스의 이름을 붙여주고 코드를 복사하면 됩니다.
마찬가지고 자기가 잘 구별할수 있는 이름을 붙여주고 '제출 및 코드 가져오기'버튼을 눌러 코드를 복사 합니다.
 

이 코드를 복사해 주시면 됩니다. 메모장을 열어 복사한 것을 저장해 놓으시면 편리 합니다.
코드 생성후 애드센스 홈피에 반영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자 이제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야 겠죠?

자신의 블로그에서 HTML 소스 수정할수 있는 카테고리로 갑니다.
티 스토리 유져분들은 스킨 카테고리에 HTML/CSS편집으로 가시면 됩니다.


코드를 모르시는 분들도 간단히 삽입해 넣을수 있습니다. 영어로된 코드가 나온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코드를 좀 아시면 여러가지 변형도 가능하니 이참에 공부를 좀 하는것도 좋습니다. ^^

  ---> </div><!-- titleWrap close --> <----

--->   <div class="article"> <----

 여기에 아까 구글에서 복사해 온 코드를 넣으시면 됩니다.

--->   [##_article_rep_desc_##_]  <----

위에 보이는 부분을 찾아서 코드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ctrl + f를 누르면 문자열 찾는 창이 열리니까 그렇게 찾는게 쉽습니다.


---> [##_article_rep_desc_##_] <----
이부분 위에 넣게되면 글의 상단에 위치하게 되고, 밑에 부분에 소스를 넣게 되면 글의 하단에 자리 하게 됩니다.

만약 사이드바에 위치시키고 싶다면 

 ---> [##_category_##_] <----
밑에 부분에 위치시켜 주시면 됩니다. 물론 광고를 생성할때 사이즈를 사이드바에 맞는 사이즈로 만들어야 겠죠.^^

문의 사항이나 그런건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 범위 내에서 성심 성의껏 답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