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Gx의 친절한 카메라~
LG Gx를 떠올릴 때 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주는 다양한 컨버지드 서비스가 먼저 생각나지만 Gx의 카메라 성능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G2에 적용 되었던 OIS가 탑제 되지 못한것이 좀 아쉽긴 하지만 U+와 연계된 U+카메라로 G2와는 다른 새로운 느낌의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x에는 2개의 카메라 앱이 있으니 혼동하기 쉬운데, U+카메라 앱을 사용해야 기존 카메라 앱이 아닌 U+카메라가 실행 됩니다. 그냥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기본 기능을 가진 일반 카메라가 실행되요~ 써드 파티에서 나오는 싸이카메라나 네이버카메라 같은 카메라 앱과 비슷한 개념으로 이해하면 될 듯.
U+ 카메라를 실행하면 멋진 배경 화면의 메인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배경을 바꿀수는 없네요. 근대 사진 빨리 찍으려면 배경으로 진입하는 시간 때문에 일반 카메라 앱을 실행하는게 빠릅니다. 약간 시간을 두고 촬영하거나 친구들과 공유를 쉽게 하고 싶다면 U+카메라를 이용하면 편하구요.
카메라를 선택하면 카메라의 메인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기본 카메라 앱에 있는 카메라 관련 기능들은 없지만 UI가 단순하고 직관적인지라 이게 더 편하네요. U+카메라랑 기본 카메라랑 믹스해서 그냥 LG카메라 라는 기능으로 서비스 해 주면 좋으련만...ㅠㅠ
U+ 카메라는 이름에서 풍기듯 U+의 서비스이고 U+박스와 연계가 됩니다. LG전자 스마트폰이 기본 제공하는 컨텐츠 보다는 확실히 U+전용이라서 Gx자체로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나 활용범위가 넓네요.U+ 카메라는 단순 촬영 뿐만 아니라 다양한 편집이 가능 합니다. 카메라 어플과 사진편집 어플리케이션의 혼합 짬뽕 같은 느낌?ㅎㅎ
메인 화면에 필터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선택하면 촬영한 사진에 다양한 필터를 적용해서 멋진 사진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기본 필터 뿐만 아니라 다른 필터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는데, 필터마켓이라고 되어 있는것을 보면 나중에는 판매도 가능하게 할 생각일까요? 일단 지금은 전부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U+ 카메라가 좋은 이유는 사진 공유가 무척 쉽다는 것 입니다. 사진은 물론 동영상도 쉽게 전송이 가능 합니다.
사진의 경우는 촬영과 동시에 전송이 가능한데, 카메라 촬영 화면 상단에 있는 사진공유 버튼을 누르면 주변에 있는 Gx를 가진 친구들과 공유가 가능 합니다.
동영상의 경우는 함께 촬영하기 기능을 제공하기 해서, 실시간 공유는 되지 않지만 친구들의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동영상을 함께 촬영이 가능해 집니다. 촬영 버튼 옆에 있는 3개의 창이 공유 창인데, 주변에 다른 Gx가 없어서 공유를 확인하지는 못했네요. 저 화면까지 한꺼번에 촬영 된다고 보면 됩니다.
공유의 방식은 QR코드를 이용하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이미지로 된 QR코드가 아닌 사운드QR코드를 이용해서 사운드를 인식해 접속을 하게 됩니다. 신기하죠? 이렇게 사운드를 인식해야 하기 때문에 근거리에 있는 친구들과만 연결이 가능하고, 또한 이런 과정을 거쳐서 연결되어야 하기 때문에 Gx를 가진 친구들과만 연결이 가능할 듯 합니다. 제가 다른 U+ 전화기가 없어서 다른 폰에도 U+카메라가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네요.
동영상의 공유는 앨범에서 가능한데 마찬가지로 사운드QR코드를 사용합니다. 물론 사진과 동영상 모두 전송이 가능하구요.
앨범에서 사진을 뿌려주는 방식도 일반 갤러리와 다르게 아기자기 합니다. 너무 딱딱해 보이는 기본 갤러리보다 요 앨범으로 사진을 보는게 더 재밋네요. 근대 별도로 카테고리로 나눠지지 않고 시간대별로만 정렬이 되는게 좀 아쉽긴 합니다. 스크린샷이나 Q메모로 저장한 이미지까지 전부 보이니까 좀 복잡해 보이는 경향이 있어요. 스크린샷이나 Q메모 같은 이미지는 제외 시킬수 있는 옵션이 따로 있으면 좋겠네요.
앨범에서는 간단한 콜라주를 만들수도 있는데 프레임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사진촬영 할 때 처럼 필터도 적용해 줄 수 있습니다.
U+ 카메라의 콜라주 기능을 이용해 만들어 본 사진 입니다. 괜찮죠?^^ 여성분들은 이렇게 사진 편집하는거 좋아하는 분들이 많던데 여성분들에게 사랑받을만한 기능 이네요. 포스팅 때문에 리사이징 한것인데 원본사이즈는 상당히 큰 편이라서 실제로 출력을 해도 좋을 사이즈 입니다.
물론 촬영한 사진은 필터를 적용하거나 스티커를 이용해 꾸미는 등의 간단한 편집과 꾸미기를 해 줄 수도 있습니다. 자르기나 회전 같은 간단한 편집 작업은 기본이죠~
앨범에서 포토북을 선택하면 별도로 인화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촬영한 사진들를 포토북으로 만들어서 집으로 배달해 줍니다. 물론 결제는 해야죠..ㅎㅎ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무척 좋아서, 간단한 여행은 그냥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별도로 PC에 옮기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여행앨범을 만들거나 가족에게 선물할 포토앨범을 손쉽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Gx의 카메라의 성능은?
Gx의 카메라는 전면 2.1MP/ 후면 13MP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프리미엄 카메라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고성능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죠. G2에 들어간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기술)가 적용되지 못한게 조금 아쉽지만 기본기는 탄탄한 셈이죠.
흔히 Gx와 G 프로를 비슷하게 보는데, 거의 비슷한 스펙과 디자인을 가진것은 맞지만 카메라는 조금 더 개선이 되었는지 G프로 보다는 Gx가 더 잘 나오는군요. 테스트 한다고 좀 촬영해 보니 OIS를 가진 G2와 견주어도 좋을만큼 사진이 정말 잘 나옵니다. 아마도 G2때 노하우가 좀 생기고 카메라에 대해 신경을 많이 써서 그런지 Gx의 카메라도 상당히 좋네요.
Gx를 이야기 할 때 너무 컨버지드 서비스에 촛점이 맞춰져 있어서 그런지 카메라에 대해서는 그리 포커스 되지 못했더라구요. 근대 실제로 카메라를 좀 만져 보니까 확실히 LG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좋아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LG 스마트폰에는 카메라가 없다! 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카메라에 대해서는 상당히 뒤쳐져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G2 이후로는 카메라의 성능이 상당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G3가 나올 때는 또 어떤것으로 놀라게 해 줄지가 주목되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카메라~ 한동한 Gx를 손에서 놓지 못하게 해 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