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MACH2 AIR, 속도가 곧 성능! 더욱 강력해진 마하2
스마트폰과 태블릿PC등 휴대용 디바이스에서 내비게이션을 사용 할 수 있게 되면서,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내비게이션은 역시 전용기기로 사용하는것이 편리 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용 내비게이션도 물론 좋긴 하지만 대부분 서브용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곤 합니다.
내비게이션의 명가 아이나비에서 전작에 비해 2배이상 더욱 빨라진 아이나비 마하2를 내어놓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작인 마하도 빠른속도에 다들 놀라워 했는데, 전작보다 성능은 더욱 빨라지고 4세대 위성지도를 탑제해 원하는대로 맞춤형 화면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박스에 그려진 박스아트는 아이나비 마하2에어에 사용되는 실제 하늘에서 촬영 된 위성지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이나비 마하2에어는 4세대 아이나비 맵 시스템인 위성지도와 아이나비의 자랑인 리얼3D 지도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거치형과 매립형 두가지 중 선택해서 구입해야 했지만, 거치 혹은 매립 중 원하는대로 사용이 가능 하구요.
아이나비 마하2에어는 전작인 마하 보다 더욱 빠른 1.2Gh의 Dual Core A9 CPU를 장착하고 DDR3 1GB의 램을 사용합니다. 빨라진 하드웨어와 함께 컴팩트 윈도우의 최신 버전인 Windows Embedded Compact 7.0 을 탑제하야 빠른 퍼포먼스를 내어 줍니다. 이정도면 하드웨어는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겠죠?^^
드디어 마하2에어 개봉~ 두둥~ 언제나 새로운 제품을 개봉하는 순간은 즐겁습니다. 인터넷 등에서 직접 구입한 분들은 이 봉인을 해제 하는순간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하구요.
2중으로 된 박스 덮게에는 아이나비 고객센터의 전화 번호가 인쇄 되어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편리하게 방문 할 수 있는 아이나비 센터를 운영 중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내비게이션 매립 같은 작업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운영중인 아이나비 서비스센터와 40여개의 아이나비 서비스 지정점! 김군이 아이나비를 쭈~욱 믿고 사용하는 이유 이기도 합니다.
박스패키지 자체는 그리 복잡하지 않습니다. 내비게이션이라는 물건이 그리 많은 부품을 필요로 하지 않는 물건 이기도 하니까요. 이걸 보니 예전 3.5인치 내비게이션을 거금들여 구입했던 생각이 나는군요. 마하2 에어의 2배 넘게 주고 구입했는데...
거치대는 클리어 타입을 지원 합니다. 이전까지 사용하던 스마트K9의 거치대는 검은 계열이라서 좀 답답 했는데 요건 깔끔하니 좋군요. 2가지 방향의 관절을 가지고 있어서 원하는대로 조절이 가능 합니다.
차량용 시거잭과 연결 할 수 있는 전원 케이블 입니다. 보통 내비게이션 케이블과 호환이 되는 부분이니 기존 내비를 가진 분들은 전압여부를 확인하시고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나비의 3D 내비게이션 지도는 유료 입니다. 그만큼 지도에 자신감이 있다는 뜻이겠죠. 처음 1년간은 무상으로 지원 하기 때문에 기기를 등록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1년이 지난다고 맵 사용이 갑자기 멈추거나 하는것은 아니고 업그레이드 지원을 받을 수가 없게 됩니다.
마하2에어의 간단 설명서도 동봉이 되어 있습니다. 물론 마하2에어에서도 간단한 사용 설명을 볼 수 있구요. 알기 쉬운 그림과 함께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기능 많은 마하2에어를 사용하는게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제품등록을 위한 방법도 나와 있으니 한번쯤 정독 해 주세요.
아이나비 마하2 에어는 SD카드 타입의 메모리를 사용 합니다. 때문에 SD카드 메모리 리더기가 함께 동봉이 되어 있습니다. 요런것도 하나 구입 할려면 다 돈인데 공짜로 지원해 주니 좋군요.
아이나비 마하2 에어에 들어가 있는 메모리는 SD카드 처럼 보이지만 사실 Micro SD카드에 SD카드 젠더를 끼워 놓은것 입니다. 왜 이렇게 했는지는 모르지만 나쁘지는 않군요. 메모리 타입을 알수 없긴 하지만 PC에 연결해 보니 나쁘지 않은 속도를 보여주는 군요.
요건 아아나비의 블랙박스 FXD700에 들어 있던 Micro SD카드 리더기 입니다. 상당히 작죠? 전 요녀석을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나비 마하2 에어외에 다른 제품들도 각각 메모리 타입에 맞는 리더기가 동봉되고 있습니다.
짠~ 드디어 아이나비 마하2 에어 입니다. 역시 새제품이라서 깔끔하네요. ㅋ 전작인 아이나비 마하 에어는 8인치의 매립형 이었는데 아이나비 마하2 에어는 7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하를 매립하려다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좀 커서 망설이고 있었는데 요것 아주 딱이군요. 전면에는 리모컨 사용을 위한 IR 수신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5인치대의 스마트폰과의 크기 비교 입니다. 스마트폰 크기만 하지만 화면은 훨씬 크니 더욱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간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기기에서 선보인 UX를 개승 발전 시켜서 획기적으로 변화 된 간결하고 직관적인 UX를 탑제 했다고 하는데, 어서 제 차에 달아보고 싶군요.
전면 상단에는 아이나비 마하2 에어가 멋스럽게 들어가 있습니다. 차에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이 달려 있으면 은근 자랑스럽더라구요. 아이나비 마하2 에어는 세계 최초로 Ublox7 GPS가 탑제 되어 있습니다. 기존 GPS에 비해 2배이상 향상된 성능을 보여 준다는 Ublox7 GPS가 탑제 되어 있으니, 이제 시동을 걸고 기다리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겠죠?
전원 버튼은 화면 상단 뒷편에 큼지막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굳이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불필요하게 재부팅 되는것을 방지하는 슈퍼캡 테크놀로지가 적용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할 일은 많지 않겠네요. 당분간은 거치형으로 사용하겠지만 저는 매립할것이기 때문에 더욱 쓸일이 없을지도..ㅋㅋ 매립 된 모습도 나중에 자세히 알려 드릴께요.
뒷편에는 이어폰 단자와 A/V IN단자 그리고 REAR CAM단자, T/C Cable단자 등 다양한 입력 단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외부 기기와의 연동이 자유롭습니다. 매립을 하게 되면 대부분 후방카메라를 장착하게 되죠. 거기에 아이나비 마하2 에어는 아이나비의 블랙박스와 연동하는 마하링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외부 입력 단자가 필수 인데, 다양한 단자를 제공해 주고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호스트 단자는 2개를 지원 합니다. SMART K9에서는 Micro SD단자 2개가 제공 되었는데, 아마도 매립을 염두해 둔 조치가 아닐까 합니다. 매립을 하지 않아도 2개의 USB호스트 단자는 MP3나 동영상 파일들을 재생하는데 더없이 편리함을 제공 합니다.
USB 호스트 단자 위쪽에는 SD카드 슬롯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쏙 뽑아서 PC와 연결하면 업그레이드와 기기등록 같은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DMB를 위한 안테나는 측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상단으로 빼는 방식이라서 안테나를 빼고나면 살짝 보여서 좀 그랬는데, 측면에 있으니 더욱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더군요. 설계 자체도 잘 보이지 않게 되어 있구요.
거치대 장착! 앞서 언급했듯 2개의 관절로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쉽게 조절이 가능 합니다. 다른 내비게이션 사용 할 때는 거치대 끼워 넣기가 참 불편하다고 생각 했는데, 요건 쉽게 쏙 들어가서 좋아요. 하지만 단단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이격이 크게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나비 마하2 에어대해 알아 보았지만, 앞으로 아이나비 마하2 에어가 가진 다양한 기능들을 좀 더 심도 있게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비게이션 회사 중에 저는 아이나비를 참 좋아하는데, 단순히 한자리에 머물러 있기 보다는 다양한 시도와 제품들로 자신들의 입지를 넓혀 나가고 있기 때문 입니다.
아이나비 마하2 에어 이전의 전작도 충분히 좋은 성능을 내어 주고 있는데, 거기에 더욱 발전 된 형태의 아이나비 마하2 에어를 빨리 내어 놓은것은 좀 의외이긴 합니다. 아마도 매립에 촛점이 맞춰진 아이나비 마하 에어이기 때문에 거치와 매립 모두를 케어 할 수 있는 제품군이 필요 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더욱 완성된 모습이기 때문에 칭찬 받을 만 한거죠. 아이나비 마하2 에어와 함께 할 김군의 드라이빙 스토리~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디자인: ★★★★☆, 편의성: ★★★★☆, 가격: ★★★☆☆,
재질: ★★★★☆, 컨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