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아이나비 마하2 에어(Air), 사용자를 배려하는 쉬운 내비게이션

반응형

사용자를 배려하는 쉬운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마하2 Air

 

요즘은 내비게이션의 보급이 많이 되어서 내비게이션의 활용이 일반적이 되었습니다. 제가 내비게이션을 처음 구입했을 때만해도 지금의 태블릿PC만큼의 가격대여서 구입이 쉽지 않았거든요. 다양한 기기에서 내비게이션의 활용이 가능해지고 쉽게 접근이 가능 하지만 사용법이 어려워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격는 사람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UI가 복잡하고 터치가 어려우면 그만큼 내비게이션에 신경이 쓰여서 운전에 방해가 되기도 하죠.

 

하지만 아이나비 마하2 에어(Air)는 그동안 아이나비가 만들어온 전용 내비게이션과 모바일용 제품들의 장점을 모아서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내비게이션이 되었습니다.

 

 

등록부터 업그레이드까지 편하게 할 수 있는 AUTO SMART UPGRADER

 

아마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 불편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바로 업그레이드 입니다. 최신 지도 정보와 안전운정 정보등을 업그레이드 받아야 좀 더 빠르고 정확한 길찾기가 가능하지만 귀찮고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잘 하지 않는 경향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나비 마하2 Air라면 쉽게 업그레이드와 기기등록이 가능 합니다.

 

오토 스마트 업그레이더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아이나비 마하2 에어에 제공되는 SD카드에 들어 있는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메모리 카드를 PC에 끼우기만 하면 실행이 되구요. 스마트 업그레이더를 지원하는 모델이 따로 있긴 하지만 작년 이후에 출시 된 제품이라면 대부분 지원이 됩니다.

 

오토 스마트 업그레이더를 이용하면 아이나비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나 공지등을 확인 할 수 있고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의 블랙박스를 이용한다면 아이나비 블랙박스의 업그레이드도 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회원이라도 새로운 아이나비의 기기를 구입하게 되면 업그레이드와 정품 혜택등을 받고, 기기의 보증을 확인 하기위한 기기등록을 하게 되는데, 이것도 오토 스마트 업그레이더를 통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업그레이드 파일이 있다면 별도의 복잡한 과정 없이 원클릭 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쉽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SD카드 용량까지 체크해서 자동으로 진행이 되니, PC를 어려워 하는 부모님들도 쉽게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겠죠? 장인어른에게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선물해 드렸더니, 이제는 제가 해 드리지 않아도 혼자서 쉽게 모든것을 하실 수 있다며 아주 만족해 하시더군요.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가진 아이나비 마하2 Air

 

내비게이션을 조작 할 때는 운전을 멈추고 조작을 해야 하지만, 출발 전 설정을 마추었더라도 운행 중 내비게이션을 잠시 조작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조작 방법이 어렵다면 순간적으로 조작 하는데 어려움을 격게 되고 사고로 이어 질 수도 있습니다. 초기 조작을 위한 부팅 시간이 무척 빨라서 상당히 감동(응?) 이었습니다. 정말 빨라요. 앞선 개봉기에서도 언급 했듯 세계 최초로 Ublox7 GPS 모듈을 저굥ㅇ해서 더욱 빠르고 정교해진 GPS수신을 자랑 합니다. 실제 사용해 보니 거의 기다림이 없어요. 완전 짱!

 

 

아아나비 마하2 에어는 거치형이 기본이지만 매립형으로의 전환도 고려 된 하이브리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지금은 거치형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곧 매립 할 예정이구요.

 

 

매립 혹은 거치형으로 사용하기 쉽도록 UI가 상당히 간결하고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아이나비 AIR와 같은 모바일 내비게이션과 지속적인 신제품들의 UI가 녹아 들어가 거의 완성체에 가까운 편리한 UI를 제공 합니다.

 

 

기본 화면도 깔끔한 편이라 매립 해 두었을 때도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실내를 경험 할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 화면이 아닌 대기 화면도 깔끔해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지 않을 때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순정 내비가 아니라도 얼마든지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죠.

 

 

굳이 아이나비를 실행 시키지 않아도 메인 화면에서 집으로 혹은 자주 가는 곳으로 바로 탐색 할 수 있고, 최근 검색지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TPEG과 연계한 날씨 정도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 보통은 단순히 GPS의 정보만 보여주는 GPS화면은 마치 HUD(HEAD UP DISPLAY)와 같은 간결한 정보를 보여 주기 때문에 장거리 운전 시 지도화면이 복잡 하게 느껴진다면 GPS화면으로 운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길안내 표시도 되기 때문에 길안내를 받는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 마하2 에어는 아이나비의 3D 지도와 4세대 위성지도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 따로 볼 수도 있지만 듀얼뷰를 활용해서 3D 지도와 위성지도를 한 화면에 표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위성지도와 함께 자세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내비게이션 조작도 말로 하는 시대, 마하 보이스

 

아무리 내비게이션의 UI가 편리하다고 해도, 주행 중 내비게이션의 조작은 상당히 불안한 행동 중에 하나 입니다. 시선과 신경을 내비게이션에 집중하게 되니 위험한 행동이 될 수 있죠. 하지만 아이나비 마하 2에어는 마하 보이스라는 음성인식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주행 중 편안하게 음성으로 조작 할 수 있습니다. 주변 소음에 따라 인식률은 차이가 있겠지만, 실제로 테스트를 몇번 해 보니 인식률이 상당히 좋더라구요.

 

 

파성어, 동의어는 물론 유의어까지 200만건 이상의 명령어를 인식 한다고 하니 참 대단하죠? 단순히 홈으로 같은 검색 명령어 뿐만 아니라, 음악, 비디오, 디엠비, 애플리케이션등의 프로그램실행과 볼륨조절, 종료 같은 시스템 제어 명령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곧 내비게이션과 직접 대화하는 날도 오지 않을까요?ㅋㅋ

 

 

마하2 에어의 마하 보이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음성인식 마이크가 필요 합니다. 아무래도 내비게이션과 거리가 멀어지게 되거나 매립 하게 될 경우는 마하 보이스를 사용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죠. 이녀석을 연결해서 썬바이저에 걸어 두면 마하 보이스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 마하2 에어 어떤가요? 사실 저는 내비게이션을 많은 제품을 만져 보지는 못했지만, 사용하면서 불편 했거나 필요하다고 생각 했던 대부분의 기능들과 시스템을 아이나비 마하2 에어에서 볼 수 있어서 너무 반갑고 만족스러웠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것은 아이나비의 +CON 서비스 연결을 위해서는 Wi-Fi연결이 필요한데 동글을 따로 구입해야 한다는 것이죠. 가격은 얼마 하지 않지만 기기 자체에서 Wi-Fi를 지원하지 않는것은 사실 조금 의아한 부분 이었습니다.

 

아이나비 마하2 에어는 기기를 잘 다루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여성분들이나 부모님에게도 불편함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간편한 UX를 적용해 놓아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마하2에어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간결한 UX가 더해져 내비게이션의 끝판왕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의 사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Trip 컴퓨터의 연결을 위한 단자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내비게이션 하나에서 볼 수 있는것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누군가에게 혹은 내 애매를 위한 내비게이션 ~ 아이나비 마하 2 에어로 선택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