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4 국내 출시 불발은 통신사의 꼬장!
LG전자의 첫번째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구글 넥서스4가 공식 발표 되었습니다. 공식 발표 전 부터 옵티머스G와 비슷한 사양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죠. 원래 구글의 공식 행사를 통해 발표될 예정 이었는데, 허리케인 때문에 취소되어서 발표가 연기 될 줄 알았더니, 구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으로 먼저 발표가 되었습니다.
넥서스4는 옵티머스G처럼 쿼드코어 퀄컴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스냅 드래곤 S4 프로)가 적용 되었고 2GB의 램이 적용 되었습니다. 넥서스에 쿼드코어가 적용 된것은 넥서스4가 처음 이죠. 2기가램의 적용으로 처리속도가 기존의 넥서스 보다 월등히 좋을 것으로 예상 되는데, 이전에 발표된 넥서스들이 조금씩 하드웨어 성능이 뒷 쳐지던것을 생각하면 이번에 LG에서 발표된 넥서스4는 상당히 흥미로운 모습 입니다. 안드로이드 4.0 ICS가 탑재된 옵티머스G와는 다르게 가잔 최신 OS인 젤리빈이 세계최초로 탑재가 된 모델 입니다.
옵티머스G에서 처음 선보인 제로 갭 터치 (Zero Touch)가 적용되었습니다. 제가 옵티머스G에서 직접 사용해 보았는데 터치감은 완전 최고 입니다. 버튼이 따로 없이 구글이 ICS부터 권장하기 시작한 ON SCREEN 버튼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물론 True HD IPS Plus도 적용 되었습니다. 옵티머스 G와 출시 간격이 그리 길지 않아서 인지 4.7인치 WXGA True HD IPS Plus (1280*768 pixels) Display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서, 해상도 면에서도 뒤처짐이 없는 모습 입니다.
넥서스4는 LTE 모델은 없고 3G 모델만 있습니다. 대신 글로벌 하게 사용할 수 있고 컨트리 락이 없기 때문에 어느 나라에서 사용 하더라도 USIM만 바꾸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판매가 될 예정 입니다. 11월 13일부터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스페인, 호주 등 7개국에서 ‘구글 플레이(Google Play™)’를 통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11월 말부터는 유럽, 북미, 중남미, 아시아, CIS, 중동 등의 일반 매장에서도 순차 출시될 예정 입니다.
국내 출시는 되지 못할 것으로 보이는데, LG에서 국내 출시를 하지 않은게 아니라 통신사 측에서 통신사들의 어플의 설치를 요구 했지만 구글이 이를 수용하지 않았기 때문 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넥서스는 출시가 되었었는데... 아직 브랜드 파워가 삼성만 하지 못해서 일까요?ㅎㅎㅎ
메모리는 8기가와 16기가의 2가지 모델로 판매가 되고 외장 메모리 슬롯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옵티머스G와 동일한 2100mAh의 배터리가 사용되고, 이또한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 합니다. 대신 내장형 무선충전 모듈을 가지고 있어서 무선충전이 가능할 전망 입니다. NFC도 물론 지원 하구요.
후면 카메라가 800만 화소로 옵티머스G와 다른 점 이지만, 포토스피어 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포토 스피어(Photo Sphere)는, 카메라로 사용자의 위, 아래, 주변 등 모든 장면의 촬영 이미지를 자동으로 합성해 실제 현장을 있는 그대로 입체감 있게 재현해 준다고 합니다. 마치 홀로그램 입체 같은 느낌 일까요? 요것 정말 궁금하내요 +_+
가장 큰 경쟁력은 가격 입니다. 어떻게 이런 가격이 나왔는지 모를 만큼 충격적인 가격 정책 인데요, 8기가 메돌이 299달러, 16기가 모델이 349달러 입니다. 이정도면 그냥 착한 가격이 아니라 완전 떨이 가격 인데 최신 기술과 성능을 자랑하면서 이정도 까지 가격을 낮출 수 있었던것은 상당히 충격적 입니다.
넥서스4 제품 사양
- CPU: 퀄컴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스냅 드래곤 S4 프로)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2, 젤리빈(Jelly Bean)
- 네트워크: 3G (WCDMA), HSPA+
- 디스플레이: 4.7인치 WXGA True HD IPS Plus (1280*768 pixels) Display
- 메모리 : 8GB / 16GB
- 램(RAM): 2GB
- 카메라: 후면 8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 배터리용량: 2,100mAh
- 크기: 133.9*68.7*9.1mm
- 무게: 139g
- 기타: 본체내장형 무선충전, NFC
옵티머스G와 비슷한 사양으로 출시된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넥서스4를 무척 기다렸지만 이통사들의 꼬장으로 결국 국내 출시는 무산이 되었내요. 배송비와 가격을 생각해도 해외에서 구매 해 오는것도 방법 이지만 국내 미출시 모델을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까다로운 몇가지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유저들의 원성이 자자해 지고 있습니다.
물론 넥서스4도 몇가지 단점들이 눈에 보이지만 가격이 299달러이니 왠만한건 이해 할 수 있겠죠?ㅋㅋ 원래 넥서스들이 하드웨어 성능은 비슷한 시기에 발매된 스마트폰 보다는 좀 떨어졌지만, 군더더기를 배재 하고 출시 되어 썡쌩한 모습들을 보여 주었는데, 넥서스4는 하드웨어까지 빵빵하니 완전 빠릿빠릿한 모습을 볼 수 있겠습니다. OS도 젤리빈이고... 완전 기대하고 있었는데.. 국내에서 볼 수 없다는게 아쉽내요. 아시아 쪽에 출시가 되면 하나 구입해 보아야 겠내요.
넥서스4에 관한 자세한내용은 http://www.google.com/nexus/4/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