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름~ 빠름~ 빠름~옵티머스G의 뛰어난 화질과 퍼포먼스, 카메라에 반하다
옵티머스G가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 하면서 순항을 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스마트폰으로는 이례적으로 벌써 물건이 달린다고 하내요. 물론 옵티머스 G도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디스플레이와 퍼포먼스만큼은 누구도 따라오지 못할 범접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G의 전면부는 바디 컬러에 상관없이 모두 블랙으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옵티머스 G에 사용 된 디스플레이의 아름다움을 헤치지 않기 위해 결정 된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군더더기 하나 없는 말끔한 디자인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걸 위해 하단의 물리 버튼도 사라지게 된 것 이겠죠.
전체적인 디자인도 군더더기 하나 없이 깔끔한것이 너무 멋집니다. 화면이 꺼진 옵티머스 G를 살짝 비틀어서 자신을 비추는 장면이 CF에서 나오는데, 왜 그런 장면이 삽입 되었는지 실물을 만져 보고서야 이해가 되었습니다. 사실 티저로 나온 이미지를 보았을 때는 좀 별로 였는데 실물을 보니 더 멋지더라구요.
옵티머스 G의 디스플레이는 Ture HD IPS+ 디스플레이가 사용 되었습니다. 이전 까지 사용 된 Ture HD IPS 보다도 더욱 향상 된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는 아몰레드와 IPS의 디스플레이 격차가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선명도나 색표현력 등은 역시 IPS가 아몰레드 보다는 더욱 우수 합니다.
옵티머스 G에는 세계 최초로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 공법이 적용 되었습니다. 기존 디스플레이는 화면과 전면 커버 사이에 얇은 층이 존재하기 때문에 화면을 터치 한다는 느낌보다 디스플레이 커버를 터치하는 듯한 약간의 어색함이 있었지만, 옵티머스G는 마치 디스플레이를 직접 터치하는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터치감이 상당히 우수하고, 옵티머스 LTE2 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2G RAM과 쿼드코어의 퍼포먼스 그리고 나날이 발전되어가는 LG전자의 최적화 기술이 잘 어울어져 옵티머스G는 상당히 빠른 퍼포먼스를 보여 줍니다.
네트워크망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인터넷 검색도 상당히 빠른 모습을 보여주고 프로그램 구동시에도 빠르게 구동이 됩니다. 얼마나 빠른지 동영상으로 한번 확인해 보시죠^^
옵티머스G를 이야기 할 때 빼 놓을 수 없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뛰어난 디스플레이 입니다. 기존에도 한번 아몰레드와 IPS의 비교 포스를 진행하면서 언급 한적이 있는데 IPS의 자연스러운 색표현력이나 디스플레이의 선명도나 밝기는 정말 뛰어 납니다.
영화를 보거나 사진등의 이미지를 볼 때도 자연스러운 색감과 화질로 눈의 피로가 덜하고 색의 왜곡이 없기 때문에 자연색 혹은 원래의 색에 가까운 색상으로 확인 할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비해서 카메라가 약한게 LG 스마트폰에서는 항상 아쉬웠는데, 이번에 옵티머스G가 출시 되면서 이젠 카메라에 대한 걱정을 덜수 있게 되었습니다. 옵티머스G에 사용 된 카메라를 따로 리뷰해 드리겠지만 옵티머스 G에 사용 된 카메라는 LG이노텍의 기술력이 총 집약 된 카메라로, 그동안 조금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LG전자 스마트폰 카메라와는 다르게 화질이나 노이즈 억제 능력이 상당히 탁월 합니다. 하드웨어는 항상 충분 했는데 이미지 핸디캡 이었던 이미지 처리 기술도 어느정도 이제는 극복해 낸것 같습니다.
이런 고 퀄리티의 영상이나 사진 촬영을 뒷받침 해 주는것이 새로이 탑제된 True HD IPS+ 디스플레이 입니다. 단순히 기록만을 고화질로 하는것은 의미가 없겠죠?^^ 옵티머스 LTE2 까지 사용되었던 True HD IPS보다 밝기는 좀 낮아졌지만, 색표현력이나 선명함은 더욱 좋아졌습니다. 밝기가 낮아 졌지만 일반적으로 보면 잘 느껴지지는 않고 비교해 보아야만 알수 있죠. 그렇다곤해도 아몰레드 보다는 더욱 밝습니다. 아니 왜곡이 없다는것이 정답 이겠죠.
이젠 똑딱이 대신 옵티머스G 하나면 어떤 상황에서든 추억을 남기기에 충분 합니다. 우수한 성능의 카메라와 함께 뛰어난 디스플레이 성능의 결합은 그야말로 환상적인 수준 입니다.
옵티머스G의 동영상 샘플 입니다. FULL HD까지 영상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 퀄리티의 동영상 촬영도 문제 없고 옵티머스G에서 화질의 손상없이 자연색에 가까운 선명한 화질로 확인도 가능 합니다. 샘플 동영상은 출근길 도로 위를 한번 담아 보았습니다. 어지간한 블랙박스는 명함도 못내밀 1300만 화소의 선명함이 잘 들어나 있습니다.
옵티머스G를 손에 잡고 보니 정말 매력적인 요소가 많은 스마트폰 입니다. 특히 IPS의 선명하고 깔끔한 디스플레이와 빠르고 부드럽게 움직이는 UI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손맛(응?)을 느끼기에 충분 합니다. 한단계 한단계 차근차근 좋아지던 UI도 이제는 완성/발전 단계이고 그에 걸맞는 최고의 하드웨어 스펙으로 무장한 옵티머스G의 퍼포먼스는 어떤 작업을 하던지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사용자를 배려하고 있습니다.
향상 된 카메라 성능과 그것을 뒷받침 해 주는 디스플레이는 우리가 늘 곁에두고 사랑하는 사람과 울고 웃으면서 나누는 추억을 더욱 생생하고 또렷하게 만들어 줄 것이구요.
옵티머스 G로 삶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어 보는것은 어떨까요?^^
" 본 포스팅은 LG모바일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