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엑스페리아 아크(arc) T스토어 사용법 (외산 스마트폰 및 비 SKT 휴대폰 포함)

반응형

엑스페리아 아크를 사용한지도 꾀 시간이 지나 갔내요. 요즘 갤럭시S 2때문에 인기가 좀 시들 하긴 한데.. 너무 아쉽내요. 아크가 전 굉장히 좋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듀얼코어에 빵빵한 하드웨어 스펙으로 무장한 갤럭시S 2에 너무 밀리는군요.. 말도 많고 탈도 많긴 하지만 직접 사용해본 갤럭시S 2는 기존의 갤럭시S와는 많이 다른 모습을 보이며 많이 개선되었더군요.ㅋ

엑스페리아 아크는 SKT를 사용하기는 하지만 T 스토어가 기본어플로 적용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아크 뿐만 아니라 외산 휴대폰들은 대부분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T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습다. 벌써 오래 전부터 T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SKT를 통신사로 쓰지 않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도 T스토어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m.tstore.co.kr로 이동하면 T스토어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PC의 웹으로 검색해도 되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검색하는것이 더욱 편리 합니다.
사실 꾀 오래 전부터 지원을 해 왔는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군요. SKT를 사용하지는 않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도 설치가 가능 하지만 지원하는 단말기가 한정적 이라서 자신의 단말기가 지원 하는지 꼭 확인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지원가능 단말기는 옆의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아직은 많은 단말기를 지원하지 않고 있내요. 외산 휴대폰 지원이 아직은 대부분인듯. 

 
 
Daum 코드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 하니 QR코드 리더기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