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내 안에 어플리케이션 있다! 대형 LCD로 스마트하게 즐기는 HP 프린트 앱 - HP 복합기 HP ENVY D410a

반응형
스마트 기기들이 늘어가고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면서 기기간의 컨버전스가 많이 이루어 졌습니다. 그러면서 서로의 장점을 나누어 갖는 기기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의 특징을 중에 대표적인것이 앱 입니다. HP ENVY D410a 에도 프린터 앱스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대형 LCD창을 이용해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HP ENVY D410a는 와이어리스 모델이라서 별도의 네트웍선이나 PC와 케이블로 연결하지 않아도 WiFi 네트웍만 갖춰져 있다면 집안에서는 전원선만 연결하면 네트웍이 연결되는 어느곳에서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슬립모드로 자동 전환이 되는데 전면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슬립모드에 있던 HP ENVY D410a가 깨어납니다.

HP ENVY D410a의 특화된 디자인과 용지 급지 방식 덕분에 집안 어느곳에도 잘 어울리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간의 제약이 사라진거죠. 전면이 스윙방식으로 열리면서 출력이 되는데 대기 상태일때도 전면부가 열리면서 터치패널을 사용하기 쉬운 각도로 맞추어 줍니다. 각도는 자신이 원하는대로 조절이 가능 합니다.복합기의 위치 뿐만 아니라 프린트를 실행하는 곳도 꼭 집안이 아니더라도 어느곳에 있던지 프린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김군의 지난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P ENVY D410a는 터치가 가능한 8.9cm의 LCD패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치로 환산하면 3.45인치가 됩니다. 왠만한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이죠? 아이폰4가 3.5인치이니까 아이폰과 비슷한 크기 이군요.

모든 UI는 터치로 움직이기 때문에 사진의 출력이나 복사, 스캔 같은 작업도 한번에 쉽게 할수 있습니다. LCD화면도 대 화면이라서 쉽게 활용이 가능 하더라구요. 이부분은 다음 포스트에서 좀더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자 오늘의 주인공  HP 프린트앱스 입니다. 복합기의 기본 메뉴인 사진,복사, 스캔 이라는 아이콘 위에 있는 네모난 컨텐츠 상자들 하나 하나가 프린트 앱 입니다. 물론 터치로 모든 동작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앱이 기본 저장 되어 있습니다. 드림웍스의 캐릭터들을 소재로 색칠하기나 달력 만들기 등을 터치 몇번 만으로 간단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PC접속도 필요 없고 어플리케이션의 실행 만으로 출력이 가능 합니다. 캐릭터 만들기 같은 전계도도 얻을 수 있습니다.

 HP ENVY D410a의 프린트 앱스를 이용해서 곰돌이 푸우의 색칠놀이 페이지를 출력하는 시연 동영상 입니다.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출력하는데까지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고 출력하는 시간도 빠릅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 이라면 매우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겠죠?^^
출력할 수 있는 컨텐츠도 다양해서 질리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이미지를 출력 하는것 외에도 간단한 여행 가이드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 서핑을 하는 수고를 들인다면 좀더 다양한 정보와 팁을 얻을 수 있겠지만 출력해 보니 어지간한 여행 안내지 정도의 수준은 되더군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HP 프린트 앱스 외에도 인터넷 접속을 통해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간단한 출력물이나 서식 같은것들이 주를 이루지만 앞으로 더욱 스마트한 것들이 많이 올라 오겠죠?^^

가장 최근에 올라온 HP 프린트 앱스는 네이버 지도 입니다. PC를 켜지 않아도 간단히 HP 프린트 앱스를 실행 해서 원하는 장소의 지도를 출력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으니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추가 과정은 매우 간단하며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 프린터 앱스의 출력이 얼마나 편리한지 예를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지도 프린트 앱을 실행하면 네이버의 검색창 같은 입력폼이 나타 납니다. 입력창을 터치하면 키패드가 나타나서 원하는곳을 타이핑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검색 키워드나 주소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검색 할 수 있고 검색 결과 중에서 선택만 해주면 끝~

검색 결과를 선택하면 자신이 선택한 결과의 위치로 지도가 이동을 합니다. 저는 에버랜드를 검색했는데 에버랜드와 캐러비안베이가 모두 검색이 되더군요. 검색창에서 인쇄를 선택하면 바로 인쇄가 됩니다.

검색 결과를 출력한 모습 입니다. 무척 깔끔하게 잘 나왔죠?^^ 항상 결과물을 출력하면 깔끔하게 나오지 않아서 좀 별로 였는데 이것 참 좋내요. 단순히 지도만 출력 되는게 아니라 해당 지역의 주소도 함께 출력이 되니 나들이를 나갈때나 여행등 모르는곳을 갈때 한장씩 출력해 가도 좋겠습니다.

또 간단히 서식을 출력할 수 있도록 서식 탭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노트용지나 캘린더, 그래프 용지와 5선지 까지 필요에 따라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는 기본 서식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많은 활용을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출력용 앱스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이나, 야후, 구글서비스 같은 인터넷 서비스에 연결해서 출력 할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서비스에 자신의 계정을 연결 하기만 하면 자신만의 컨텐츠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제 페이스북의 계정을 연결 했더니 페이스북에 있는 제 사진첩 사진들을 불러 오더군요.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분 이라면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서 출력이 가능 합니다.

HP ENVY D410a의 조작은 모두 터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비롯해서 LCD패널이 아닌 패널 옆에 상황에 따라 나타나는 아이콘들을 터치하면 각각의 명령을 실행 합니다. 물론 LCD패널의 모든 조작도 터치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촬영을 위해 김군의 책상 위에서 한컷.ㅎㅎ 평소에는 저희집 거실에서 인테리어의 소품 역활도 겸하고 있는 매우 스타일리쉬한 녀석 입니다. 뒤에 보이는 김군으 노트북이 작아 보이는군요.. 이것도 HP제품인데..
어째든~! 프린터에 적용된 스마트 프린터 어플리케이션은 삶을 좀더 편하게 해 주는 기특한 녀석 인것 같습니다. 아들녀석에게 간간히 색칠놀이를 출력해주면 열심히 색칠을 하더군요. 또 종이로 3D 입체 캐릭터를 출력해서 만들어 주니까 그렇게 좋아 할 수가 없습니다. 종이로 만들어서 가격도 저렴하니 1석2조?ㅎ
아직 올라온 앱이 많지 않지만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 되는 부분이 아닐수 없습니다. 프린트 앱스가 아니어도 HP ENVY D410a을 스마트 하게 사용하는 더욱 많은 것들이 있으니 다음 포스트도 기대해 주세요~




본 포스트는 HP ENVY e-복합기D410a의 체험단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