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스타일은 기본 스마트함을 간직한 복합기 HP ENVY e-복합기D410a

반응형

복합기 하면 덩치크고  못생긴(?) 시끄러운 녀석을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HP의 엔비를 만나면 생각이 확 달라집니다.  HP의 고성능 프리미엄 노트북 브랜드와 같은 이름을 가진 엔비! 노트북 처럼 스타일도 멋지고 성능도 뛰어 납니다. 거기에 스마트한 앱스를 함께 즐겨 볼수 있으니 1석2조라고나 할까요?

표면 전체에서 광체를 발하는 HP ENVY e-복합기D410a, 상판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약간의 무게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묵직하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이고 흔들림 없이 프린팅이 되더군요.
지금까지 봐온 프린터나 복합기와는 사뭇 다른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HP의 7기 패널이 되기 전에 아내의 특명이 있었습니다... 복합기 구입을 허락해 줄 터이니 복합기 같지 않은 멋진 녀석을 골라와라! 였거든요.
아내도 매우 만족해 하는 멋진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게 모나지 않게 모서리 부분은 모두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고 블랙과 투톤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 은색 부분은 브러쉬드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습니다. 알루미늄이지만 철제의 느낌은 아니고 부드러운 감촉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하나! HP ENVY e-복합기D410a는 세계 최초의 PVC- FREE 프린터라는 사실~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겠죠?^^

후면에는 양 모서리에 케이블을 연결하는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HP ENVY e-복합기D410a는 WiFi가 지원되는 와이어리스 모델이기 때문에 집에서 무선 네트웍을 굳이 USB로 PC와 연결하지 않아도 네트웍 프린터로 사용이 가능 하고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직접 프린팅이 가능 합니다. 집안에 무선 인터넷만 사용된다면 HP ENVY e-복합기D410a와 연결되는 선은 전원선만 연결이 되면 됩니다. 

잉크는 HP60 시리즈를 사용합니다. 블랙 잉크와 3색 컬러 잉크 카트리지로 구성되어 있고 구입시에 한세트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각각의 컬러를 따로 사용하는 모델도 있긴 한데 카트리지 구입 비용부터 만만치 않더군요. 60시리즈의 카트리는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고품질의 인쇄 품질을 보여 줍니다. 잉크는 꼭 정품잉크를 사용하는것이 복합기도 오래 쓰고 충전식 보다 훨씬 좋은 품질로 더욱 많이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의 장착도 매우 쉬워서 커버를 열고 장착 부위에 슬쩍 끼워 넣어 주고 덮개를 닫아 주면 됩니다. 예전에 쓰던 복합기는 끼우고 뺄때 힘이 좀 들어가서 잘못하면 부서 지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곤 했는데 부드럽게 장착되어서 갈아 끼우기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HP ENVY e-복합기D410a 자체가 스타일이 매우 좋아서 집안 어디에 놓아도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저희집 거실 티비 앞에 놓아 보았는데 복합기 라는 생각보다는 DVD플레이어나 AV기기 같은 느낌이 들지 다른 기기라는 생각은 들지 않내요. HP ENVY e-복합기D410a이 무선인터넷을 지원 하기 때문에 굳이 PC옆에 자리를 만들 필요가 없거든요. 무선인터넷이 된다면 집안 어디에 두고도 활용이 가능 하기 때문에 공간이의 제약이 없습니다. 거기에 출력 할 때도 거의 소음이 없기 때문에 무척 쾌적하게 프린팅 할 수 있습니다.

상판을 열면 스캐너기 때문에 이렇게 가두어 놓을 일은 거의 없겠지만 스캐너를 잘 안쓰거나 공간이 협소할 때는 이렇게 수납도 가능 합니다.

위치를 잡기 위해 여기저기 옴겨 보았는데 어디어 두어도 정말 스타일하나는 기가 막히는 군요.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도 좋을 만큼 반짝 반짝 빛이 나는 HP ENVY e-복합기D410a.

너무 설정이 과했나요?ㅋㅋ
저희집의 작은 와인렉이 있는데 와인렉과 두 어도 잘 어울리죠? 와인한잔 마시면서 주말동안 놀러가서 찍은 사진을 바로 현상 할 수도 있겠군요. 예준이가 자꾸 만져 대는 통에, 아마 이녀석의 위치는 여기가 되지 않을까 하내요. 아직도 자리를 찾아서 헤메이고 있답니다.ㅎㅎ

주변 풍광이 그대로 비치는 상판은 내열 강화유리로 되어 있고 그때문에 좀 무겁습니다. 직접 보면 반짝 반짝 거리는것이 가볍게 느껴지지 않고 고급 스러운데 사진으로는 잘 표현이 안되는군요.

상판 내열 강화 유리에는 이렇게 물방울 무늬로 그라데이션 처리가 되어 있고 저 물방울 들은 살짝 비치는 재질로 되어 있어서 블링블링한 느낌도 들곤 합니다.

상판의 유리 끝 부분은 브러쉬드 알루미늄으로 마무리가 되어 있어서 고급 스러운 느낌을 더하고 있습니다.

내열 강화유리로 된 상판을 들면 스케나와 복사기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복합기는 다 비슷한 구조를 가지죠?^^  유리라서 무거울것 같지만 크게 무리가 갈 정도로 무겁지는 않습니다.
기기 하단에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열리고 닫히는 용지 공급함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종이는 많이 안들어 가더군요. 용지는 A4이하의 용지를 사용 할 수 있고 봉투의 출력도 가능 합니다.
흑백 A4지 기준으로 6ppm의 빠른 속도로 출력 할 수 있고 사진 출력은 27ppm의 속도로 출력이 됩니다. 4x6사이즈 기준으로 26초면 사진 한장을 출력해 낼 수 있습니다.

상단 우측편에는 메모리 리더기와 USB메모리 연결을 위한 삽입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굳이 PC의 전원을 켜지 않아도 간단히 USB나 메모리를 직접 연결해서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얼마나 스마트한 세상 입니까^^
메모리는 SD와 MMC 그리고 메모리 스틱 DUO를 지원 합니다. CF카드는 지원이 안됩니다.
저는 CF카드를 사용하는 카메라를 쓰고 있었는데, 이번에 DUO를 사용하는 카메라로 기변을 했거든요. 정말 다행스럽습니다..ㅋ

HP ENVY e-복합기D410a의 모든 버튼은 터치로 되어 있습니다. 전원 부분을 가볍게 터치해 주면 전원이 들어오고 다시 한번 터치해 주면 슬립모드가 됩니다. 또 다양한 터치 버튼은 마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듯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각종 표시등은 평소에는 보이지 않지만 각각의 상황에 따라 LCD표시창 이외에 별도의 표시를 해 줍니다.

HP ENVY e-복합기D410a은 자동 슬라이딩 방식의 용지 공급 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를 켜거나 슬립모드에서 해채 시 혹은 프린터를 할 때면 자동으로 앞의 LCD창 부분이 열리고 용지 받침대 부분이 나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동영상으로 보여 드리도록 하죠..ㅎㅎ

최초 전원을 켜고 프린터 설정을 할때 무선인터넷을 연결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단계에서 설정하지 않아도 간단히 원터치로 설정 화면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입력은 터치가 가능한 전면 LCD패널에서 하게 됩니다. 전면 LCD창 에서는 각종 선택을 하거나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듯 프린터 앱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크기는 3.45인치 입니다. 왠만한 스마트폰 만 하죠?

전원이 켜 지고 나면 자신이 원하는 명령을 전면 LCD창에서 바로 해 줄 수 있습니다. 화면에 나타난것이 HP ENVY e-복합기D410a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린터 앱스 입니다. 최근에 나온 프린터 앱이 네이버 지도라더군요. PC에서 네이버에 접속하지 않아도 간단히 네이버 지도 앱을 사용해서 직접 프린터 할 수 있습니다. +_+

물론, 와이파이를 이용한 네트워크 연결이 아닌 USB케이블을 이용한 직접 연결도 지원을 합니다. 하지만 HP ENVY e-복합기D410a의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USB연결 보다는 아무래도 무선인텃넷을 이용한 네트웍 연결이 가장 좋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니 집안에 무선인터넷을 많이 들 사용하니까 크게 무리는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모든 설정을 마치고 거실 한켠에 자리를 맞이한 HP ENVY e-복합기D410a. 이런 제대로된 물건을 받아 들고 보니.. 블로그 하기를 참 잘했다.. 라는 생각도 드는군요..ㅋ

같은 이름의 노트북 처럼 복합기 라인 업에도 프리미엄급의 성능을 가진 복합기라서 엔비라는 이름이 붙었나 봅니다.  HP ENVY e-복합기D410a를 이야기 할때 스타일을 빼어 놓고 이야기 하면 이야기가 안되죠.ㅋ
세련된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HP ENVY e-복합기D410a를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무척 조용해서 일상생활을 하는데에는 크게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물론 프린트가 되는동안 티비를 보거나 일상 대화를 나눌 수도 있을만큼 조용 합니다. 자동차로 비유한다면 소형차를 타다가 프리미엄급 준중형세단을 타는 느낌 정도가 될 수 있겠습니다..ㅎ
스타일과 스마트함을 함께 가진 엔비! 스타일을 중시하면서 복합기 구입을 고려 중 이시라면 엔비를 추천 합니다!




본 포스트는 HP ENVY e-복합기D410a의 체험단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