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애드센스와수익모델

[블로그 돈벌기]링크프라이스 - 제휴마케팅 파트너쉽으로 수익창출해 내기

반응형

[블로그 돈벌기]제휴마케팅 파트너쉽으로 수익창출해 내기

김군이 광고를 달고 수익에 눈을 뜬지가 벌써 7개월이 되었군요..
사실 애드센스를 달수 없었다면, 블로그를 이렇게 열심히 운영하지도 못했겠죠.
처음 블로그의 문을 열고 재수좋게 몇일만에 다음 메인에 포스트가 걸려버려서 트레픽 폭탄을 맞게 되었습니다. 그덕에 오픈 첫달부터 애드센스 수표를 받아 들어 볼수가 있었죠.
요즘 보면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 들었다는 이야기를 심심치 않게 들을수가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정책변경을 하면서 생겨난 현상이죠.
이부분은 다음 수익모델 포스트를 쓸때 다루겠지만, 어느정도는 극복이 가능 합니다. 물론 수익이 크지 않은 김군같은 경우에 해당 합니다. 그러나 역시 단가가 많이 떨어진것이 사실 입니다.
전 단가 하락 이후로는 거의 블로그에 붙어서 모니터링을 하게 되더라구요. 요즘은 그런 부분에 약간 회의가 느껴지고, 생활이 바빠져서 그렇게 까지는 하지 못하는군요.^^;

떨어진 수익을 어디서 찾을까 하다가, 케이님의 블로그에서 제휴 마케팅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사실 가입도 몇년전에 되어 있긴 했는데, 그당시는 블로거를 위한 수익모델을 만들기는 정말 힘들었거든요.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어야, 광고를 걸수있었으니까요.
일단 제일 평이 괜찮고 활용이 쉬운 링크프라이스에서 시작 했습니다.
CPA광고 나 CPS를 기준으로 하는 광고 방식 입니다.

- 광고 방식에 따른 인터넷 광고 용어
CPM( Cost Per Millenium) : 일반적으로 노출당 단가로 진행이 되는 광고방식입니다. (배너광고물이 1,000회 노출당 부과되는 단가)
CPA(Cost Per Action) : 일반적으로 무료회원 가입당 단가의 광고집행방식의 의미로 이용이 됩니다.
CPS(Cost Per Sale) : 광고에 의해 판매가 이루어진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준으로 지불하는 광고방식입
                                니다.상품판매당, 유료결제당으로 집행이 되는 광고방식으로 쓰이곤 합니다.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단가로 집행이 되는 광고 방식입니다.
CTR (Click Through Rate) : 배너가 노출된 양(임프레션)을 기준으로 고객이 배너를 클릭해 들어간 횟수. 즉, Click 수 / Impression 입니다.

요즘은 블로거를 위한 다양한 광고 방식을 제공하고 있고, 다음이나 네이버 블로그에서 사용할수 있는 광고도 많들어 낼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설치형 블로그나, 티스토리 이글루스 (이글루스는 애드센스는 안된다는군요.그럼 이것도 활용이 불가능 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같이 외부 스크립트를 허용하는 블로그에서 제대로된 황용을 해 볼수 있습니다.


수익을 공개 하는것이 별로 좋은 생각이 아니여서 여지껏 한번도 공개해 본적이 없는데.. 실제 수익을 알려드려야 공유가 될것 같아 공개 해 봅니다.^^;
링크프라이스의 약 1달정도의 수익 이구요, 어디까지가 허용되는건지 몰라서 전체 수익만 공개 하기로 했습니다. 다른 분들에 비하면 정말 보잘것 없는 수익 입니다만. 제가 실제 적용한 노력과 포스팅 대비 괜찮은 수익 입니다. 예전에 한번 시도했다가 실패한 김군에게는 정말 획기적인 발전입니다. 조금씩이나마 계속적인 수입 증가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기까지 블로그에 힘을 실어주신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어서 가능했겟죠.



항상 이런 CPA나 CPS광고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애드클릭스나 애드센스같은 CPC광고와 다르다는 것을 간과 하기 때문입니다. CPC광고 같은경우는 거의 즉각적인 반응이 오는 반면 이런 CPA광고들은 장기적인 플랜과 타겟팅을 통해서 광고를 하는 것이 효율적 입니다. 단번에 반응이 와서 내 블로그, 혹은 사이트에서 많은 구매와 회원가입이 이루어 지지는 않을 태니까요.
저도 한번 조급증으로 실패를 경험하고 몇일만에 광고를 내려버렸는데요, 이번에는 1달정도 그냥 이런 저런 시도를 하면서 지켜 봤거든요. 한달 수익치고는 괜찮지 않나요?^^;
또한 광고를 걸어 놓기만 한다고 수익이 생길것이라는 기대 심리도 한몫 합니다.
다른 사이트를 가면 광고 클릭을 하시는 편이신가요? 물론 기호와 필요에 따라 클릭과 구매가 이루어 지기도 하지만, 단순히 광고를 걸고 기다리는것 만으로는 광고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타겟에 따른 광고 방법들이 달라 져야 하는것 이지요.

벌써 많은 분들이 소개 하고 있기 때문에, 전혀 새로운 방법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소개하고 있고 팁을 알리고 있으니, 잘만 응용한다면 어느정도 수입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광고를 붙이는 방식 말고도 샵포탈 이라는 리워드 방식의 개인쇼핑몰도 제공 합니다. 아주 좋아요~
 
링크프라이스 가입하러가기

관련글 링크
2009/03/28 - [블로그&웹수익모델] - [블로그돈벌기]한국형 키워드CPC광고, 새로운 수익모델 AdSmart™
2009/03/16 - [블로그&웹수익모델] - [블로그&인터넷 돈벌기]설문조사 (리서치) 알바로 돈벌기
2009/02/03 - [블로그&웹수익모델] - [블로그&인터넷 돈벌기]무료문자 광고 위젯, 애드찜 개편
2008/08/31 - [Adsense이야기] - [블로그로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2008/11/20 - [Adsense이야기] - 김군의 구글 수표 환전기~ (수표 매입의 2가지 방법)
2008/09/26 - [Adsense이야기] - 내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아보자! 광고설정과 블로그 삽입 방법
2008/09/03 - [Adsense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고 수익을 보장하는 5가지
2008/08/31 - [Adsense이야기] - [블로그로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