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만드는 수익모델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뿐만이 아니고, 기업의 블로그도 많이 생겨나고 있죠.
블로그의 문화가 널리 널리 퍼지다 보니, 블로그를 이용한 홍보마케팅 방안들이 널리 널리 퍼지고 있지요.
이젠 블로그를 다니다 보면 애드센스 혹은 애드클릭스를 달고 있는 곳을 쉽게 볼수 있습니다.
예전 너무 광고를 남발하던 기억들 때문에 꼭 부정적인 측면만 강하게인식하곤 하는데, 필요한 정보 전달이라는점에서 광고도 정보라 할수 있을수도 있겠습니다. 아 자꾸 삼천포로 빠지는군요..ㅡ.ㅡ;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은 애드스마트 입니다.
구글이 장악하고 있는 CPC기반광고에 도전장을 내밀고 야심차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형의 키워드 광고라는 점이 눈길을 끄는군요.
좀더 향상된 매칭 기법으로 광고주와 퍼블리셔 양측에 수익향상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아리아드에서 개발을 하였구요, 잘 살펴보니 애드센스보다 훨씬 잘 만들어진 우수한 프로그램이고 한글형식에 아주 잘 맞도록 짜여 있어 한국의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아주 딱 맞는 광고같습니다. 수익배분도 최대85%까지 게시자에게 분배한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고 싶은 블로거들에게 정말 반가운 소식이 될것 같아요.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지 광고주도 많지 않고 광고 게시 신청자도 별로 안되는것 같습니다. 광고가 별로 없어 본문매칭이 잘 안되어 그런지 CPC수익보다는 CPM수익이 많이 나온답니다.
애드센스는 모든것이 철저히 비공개 인데 반해, 이곳은 전화를 하거나 물어보면, 친절하게 잘 답해 주신다는군요. 어떤분은 애드센스보다 더 수익이 잘 나온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어찌되었건, 애드센스가 장학하고 있는 블로그 광고 시장에 큰 파장을 불러올 좋은 광고 시스템으로 발전해주면 하는 바램이 있군요.
콘텐트와 무관해 보이는 무분별한 광고들로 이용자의 시선(reading line)을 방해하는 것은 물론, 인벤토리 확대라는 명분하에 콘텐트 한 페이지에 무려 11개나 되는 광고포지션으로 도배되는 '어처구니 없는 현상'은 이제 혁신되어야 합니다.
학습형 광고 AdSmart™
‘애드스마트’광고는 Psycholinguistic Keyword Learning Process(언어심리적 키워드 학습 과정)이라고 하는 매우 과학적으로 고안된 핵심 기술로 발명되었습니다. 이는 콘텐트에서 분석한 핵심 키워드의 위치와 좌표등을 파악하여, 해당 키워드와 연관성 높은 광고를 해당 키워드 인접 위치에 게재하여, 독자(reader)가 콘텐트 키워드를 인식하는 좌표 전후좌우에 연관 광고를 인지하게 함으로써, 광고 연계성(engagement) 과 주목도(attention) 를 최적화하여 독자(reader)의 광고 인지(cognition) 와 기억(memory)을 강화하는 학습형 광고 기법입니다.
가상 브라우징 매치(Virtual Browsing Match)
학습형 광고 애드스마트는 HTML 기반의 콘텐트 분석기술을 독창적으로 고안하였으며, 이를 다시 가상 브라우징 매치라는 개념으로 연관 광고를 실행(placement) 하는 고도의 정밀한 근접 타켓팅 방법입니다. 가상 브라우징 매치의 개념은 프로그램 기밀 보호를 위해 설명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한글 콘텐트 문서분석 최적화
국내에 도입되어 운영중인 외국계 인터넷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은 대부분 ‘문맥’(Contextual) 이라는 개념을 매우 중시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광고플랫폼은 영어(English) 를 기반으로 고안한 프로그램이다 보니, 국내 한글 콘텐트를 읽다 보면, 콘텐트와 전혀 무관한 한심한 광고들을 접하는 경우가 태반이며, “정말 콘텐트와 매치가 되는 것인가?” 의구심이 들기까지 합니다. '애드스마트’는 이러한 결점을 보완하여 대한민국 한글 콘텐트에 적합한 문서 분석을 정교하게 분석하여 광고를 실행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