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양 게임부터 캐주얼 게임까지 GameBox에서 스트리밍으로 즐기자
고강도 거리 두기가 이어지는 요즘! 집 밖은 위험해라는 말이 절로 와닿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시원한 에어컨 틀어놓고 게임에 몰두하기 좋은 때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PC방도 가기 꺼려지고 집에서 혼자 오롯한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 같은데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값비싼 콘솔 게임기가 없어도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GameBox)가 KT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KT 게임박스는 KT 5G 스트리밍 게임의 새로운 이름인데요. 기존에는 KT 5G 유저들만 이용할 수 있었는데 LTE까지 확대했고 9월부터는 타 통신사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안드로이드 유저만 플레이할 수 있지만 10월부터는 iOS 버전도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
최근에는 네트워크의 속도나 안정성이 좋아지면서 스트리밍 게임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KT의 게임박스는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의 하드웨어를 이용하는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와는 다르게 전용 서버에서 프로세싱해 주기 때문에 저장공간의 압박이 없고 고사양 게임도 안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배트맨 아캄나이트 같은 고사양 게임도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플레이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배트맨 아캄 나이트는 콘솔 게임기에서도 로딩이 꽤 있는 게임인데 콘솔에서 플레이하는 것 못지않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화된 저장공간이 제공되기 때문에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으니 행여 스토리를 이어가는 것에 대한 부담을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이런 고사양 콘솔 게임만 있는 것은 아니고 메탈슬러그나 라이덴 같은 아케이드 게임들도 많이 있고 대전 게임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 킹오파 정말 좋아하는데 별도의 애뮬을 사용하지 않아도 어디서나 간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 정말 좋더라고요.
조작은 터치 패드를 이용하는데 사실 터치 패드는 조작이 불편하지만 별도의 준비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어서 외부에서 플레이할 때는 어쩔 수 없이 활용해야 하는데, 게임에 맞는 키패드를 기본적으로 세팅해 주기 때문에 꽤 안정감 있는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커스텀할 수 있는 키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세팅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정해진 타입의 조이스틱을 선택하거나 선택된 가상 조이스틱의 버튼이나 민감도 조절 등 자신에게 최적의 플레이 상태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휴대하면서 게임하기는 KT의 미니 조이스틱이 있으면 좋은데요. 미니 조이스틱은 무전원으로 작동하고 사이즈가 작아서 휴대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미니 조이스틱은 방향키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조작감이 괜찮아서 터치패드 만으로 플레이하는 것보단 상당히 개선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기에는 콘솔 게임기의 컨트롤러 만한 게 없는데요. PS4나 XBOX 같은 콘솔게임기가 있다면 컨트롤러를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물론 shaks 나 Glap 게임패드 같은 스마트폰용 게임 컨트롤러를 연결해서 활용할 수 있으니 게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하나쯤 장만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규 게임들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는데요. 매번 똑같은 방식으로 같은 플레이를 반복하는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과는 다르게 다양한 장르의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새로운 게임을 하려고 매번 구입할 필요가 없으니 비용도 절약되고 배송을 기다릴 필요도 없죠.
매월 10여 종의 신규 게임들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하니 매번 게임을 구입해야 하는 부담과 번거로움 없이 다양한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으니 좋겠죠? 2인 PLAY 게임도 지원해서 추가 컨트롤러를 연결해서 함께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무료가 아닌데요. 월 이용요금이 9,900원이지만 올해 말까지 50% 이용요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첫 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좋은 기회입니다.
게임박스 출시를 기념해 9월 15일까지 월정액 회원으로 전환하면 추첨을 통해 순금 골드바와 삼성 갤럭시 북 Flex 알파와 삼성 오디세이 G7 게이밍 모니터, 발뮤다 그린펜 S 선풍기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지는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KT 스트리밍 게임에 신규 가입하면 자동 응모되니 무료로 KT 스트리밍 게임도 체험해 보고 경품도 챙길 수 있는 좋은 찬스입니다.
물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게임들도 있습니다. 월정액을 가입하지 않아도 라이덴, 메탈슬러그 X 등 10종의 무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고, 유료 게임들도 5분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AI를 통한 추천 게임 같은 큐레이션 서비스도 받을 수 있으니 게임 찾아 헤매는 시간을 줄일 수도 있고요.
3G 때 음원 스트리밍을 시작으로 4G는 동영상 스트리밍이 대세였고 5G로 넘어오면서 빠른 대용량 데이터 처리가 가능해지고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성 등의 5G의 장점을 살린 게이밍 스트리밍도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다양한 서비스들이 서비스 준비 중이라는 이야기들이 솔솔 나오고 있죠.
게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KT 스트리밍 게임이 무척 반가울 것 같은데요. 언제 어디서나 고사양의 최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사람들은 한번 활용해 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