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군제에 구입 한 제품들이 이제야 도착... 알리는 여윽시 느림
요즘은 직구가 쉬운 편이고 직배송과 기본 할인을 해주는 곳이 많아서 특별한 이벤트가 아니라도 직구를 많이 이용하지만, 그래도 최대 할인 폭을 적용받을 수 있는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는 놓칠 수 없는 이벤트입니다.
저도 광군제에 맞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소소하게 할인받아서 이것저것 구입했는데요. 벌써 한 달이 다 되어 가는데 이제야 거의 도착했네요. 아직 도착하지 않은 제품들도 있는데, 더 기다리다간 뜯지도 못할 것 같아서 개봉했습니다. 뭘 샀는지 한번같이 볼까요?
중국에서 오는 제품들은 대부분 비닐팩에 쌓여 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박스 상태를 보장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알리에서 무료배송으로 오는 경우는 EMS로 오기 때문에 주의하는 경우가 없죠. 그래도 제품에는 특별히 이상 없고 박스도 비교적 제대로 된 상태로 도착했네요.
대부분 영상 촬영용 액세서리 인데... 오즈모 포켓을 구입하는 바람에 쓸모가 없어질 수도 있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 대응할 수 있는 이런 악세서리들이 필요하긴 하더라구요.
이건 차이슨으로 유명세를 탄 디베아(Dibea)의 2019년 형 신제품 중 콤팩트 타입의 DW200입니다. 고급형도 있는데 이것과 가격의 거의 2배 넘게 차이 나서 가성비를 따져 구입했죠. 알리에서 구입한 건 아니고 제가 자주 애용하는 큐텐에서 광군제 때 저렴하게 나와서 구입한 것입니다. 자세한 리뷰는 곧 오픈 될 예정입니다
이건 스마트폰과 촬영 액세서리로 꽤 유명세를 타고 있는 Ulanzi의 PT-3이라는 트리플 슈 마운트입니다. 근대 뭐라고 읽나요? 울란지? 회사 이름이 좀 어렵네요.
패키징도 깔끔하고 안전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이름 없는 저가 제품들보단 조금 가격대가 있긴 하지만 재질이나 마감이 괜찮습니다. Ulanzi도 이쪽 분쪽에서는 꽤 알아주는 브랜드라 믿을 수 있구요. 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이용하는 촬영 액세서리를 취급합니다.
원래 요건 확장형 마운트로 카메라나 짐벌 혹은 스마트폰 거치대에 연결해서 확장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스마트폰 핸들 봉이 아직 도착을 안했네요.
3개의 슈 마운트를 가지고 있어서 이런 식으로 슈 마운트 연결 액세서리를 많이 연결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오즈모 모바일2에 연결해서 확장해서 사용하려던 것인데... 오즈모 모켓으로 방향을 바꾸면 마이크 정도 연결만 가끔 쓰긴 하겠네요.
요건 PT-3과 같은 Ulanzi의 스마트폰 거치대인 ST-3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촬영 성능도 좋아서 스마트폰 촬영할 때 안정적으로 거치할 목적으로 구입했고요.
비슷한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요건 재질이 철재라 내구성이 좋고 스프링 방식이 아닌 스크루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고정이나 스크래치에 강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넓게 열리기 때문에 아이폰 Xs 맥스도 쉽게 거치할 수 있어서 최근에 나오는 대화면 스마트폰들도 문제없이 거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Xs 맥스 거치에도 약간 공간이 남아서 조금 두꺼운 케이스를 사용해도 거치할 수 있을 것 같고요.
액세서리 연결을 위한 슈 마운트를 가지고 있어서 마이크나 조명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마운트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하는 경우도 많아서 마이크 정도는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편리하더라고요. 이것보다 저렴한 모델도 있는데 그런 마운트 슈가 없어서 조금 더 비싸지만 요걸 구입했습니다.
고독스(GODOX)의 LED 라이트도 구입했는데요. 요즘은 고독스도 많이 알려져서 국내에도 판매하는 곳이 많지만 역시 가격은 직구 가격이 저렴합니다. 배송을 기다릴 여유는 있어야겠지만요.
6x6의 LED36 모델을 구입했rh요. 물론 더 저렴한 이름 없는 모델도 있지만 가격 차이가 아주 크지도 않고 고독스는 꽤 알려진 브랜드라 편의성이나 마감 등 크게 고민할 필요가 없어서 선택했습니다.
3개의 슈 마운트를 가지고 있어서 액세서리를 함께 거치하거나 LED36을 여러 개 구입해서 확장할 수도 있고요. 조금 광량이 부족하다 싶으면 2~3개 구입해서 확장하면 더 밝은 광원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상황에 맞게 구성하기도 좋고 가볍게 사용하기 좋더라구요.
36개의 비교적 적은 LED 지만 광량이 꽤 밝은 편이라 1개만 가지고도 보조광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물론 광량을 조절할 수는 있지만 범위가 크진 않더라구요. 일단 가볍게 휴대하기 좋아서 만족 중입니다.
제 차를 위한 액세서리도 하나 구입했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자동 거치되는 모션 거치대도 하나 구입했습니다. 무선 충전까지 가능한 제품이고 물론 고속 충전이 지원되죠. 국내 구입 비용의 거의 반값이니 인내를 가지고 기다릴만합니다. 후기는 따로 전해 드리도록 할게요.
그 외 에어팟과 맞먹는 성능이라는 QCY-T1과 최대 10W로 아이폰 고속 무선 충전까지 지원하는 샤오미 무선 충전기도 구입했습니다. 생각보다 성능이 좋고 저렴한 제품이 많더라고요.
별로 안 샀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꽤 샀네요. 저렴한 제품들로 필요한 것들만 구입했는데 나름 만족 중입니다. 더 저렴한 제품들도 있었지만 믿을만한 제품들로만 구입했고 그래도 국내에서 구입하는 가격의 반도 안 되게 구입했네요. 물론 중국산 제품들이 무조건 신뢰적인 제품들만 있는 건 아니지만 이런 액세서리들은 너무 비싸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하려고 하게 되더라고요. 제품들의 좀 더 자세한 리뷰는 빠르게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어디서든 간편한 포터블 휴대용 스캐너 브라더 ADS-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