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차량용 가습기로 쓰기 좋은 USB 타입 미니 가습기 엔보우 레인콘

4계절 쓸수 있는 차량용 미니 가습기 엔보우 레인



절대로 올 것 같지 않았던 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이맘때쯤 되면 미세먼지와 함께 건조함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죠? 요즘은 사무실이나 차량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미니 가습기들이 나오고 있어서 건조함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돕고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제품들이 많은데 무턱대고 저렴하다고 구입할 수는 없겠죠? 중저가 가성비 좋은 제품을 내고 있는 엔보우의 레인콘 이라면 그런 걱정은 덜 수 있습니다.





레인콘은 한 손에 들어오는 텀블러 타입이라 가정이나 사무실 어디서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가 간편하고 USB 전원 타입이라 어디든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차량과 사무실을 오가며 사용해도 좋더라구요.





최대 240ml의 물이 들어가고 시간당 35ml의 가습을 해 줍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대용량 가습기처럼 방안 전체를 가습하긴 힘들지만 사무실 책상 주변이나 차량에는 충분한 가습을 보여 줍니다.





240ml의 용량으로 최대 4시간 정도 가습이 지속되는데, 물이 없으면 자동으로 꺼지는 똑똑함도 갖추고 있어서 일부 저가형 제품처럼 물이 없어도 계속 작동해서 생길 수 있는 고장이나 과열의 위험도 거의 없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스텐 부분이 수분 체크 센서라고 하네요.


물론 어것도 필터가 들어 있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대 1년, 보통 6개월 정도 사용한다고 하니 비교적 경제적입니다. 





실수로 넘어 트려도 물이 새지 않고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계해 두고 있어서 전자기기 사용이 많은 사무실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해도 안심~ 전에 사용하던 건 그냥 물 위에 올려 놓는 제품 이었는데, 물을 몇 번을 쏟았는지...ㅠㅠ





위쪽에 USB 단자가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데 휴대폰 고속 충전은 되지 않지만 간단한 충전이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계속 물을 뿜어대는 가습기의 특성상 전자 제품을 충전하는 것은 사실 권장하진 않습니다.





이 포트에 USB 선풍기나 LED 램프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여름철에는 차량에서 보조 냉방기로 사용하면 좋아 보이더라구요. LED 램프를 연결하면 취침 등이나 독서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도 예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쓰기도 좋구요.





USB 단자를 꼼꼼하게 막아주도록 설계되어 있긴 한데 개인적으론 전원 입력 단자가 측면에 있는것처럼 출력 단자도 측면에 있는 게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 되긴 합니다. 물론 상부에 있는게 다른 제품을 거치하긴 좋긴 한데 좀 걱정스럽긴 하거든요. 





그래도 꽤 오래 사용했는데 별다른 이상이 생기진 않았습니다. 어차피 USB 단자쪽에 물이 흘러들어 스며들지는 않거든요. 함께 사용할 수 있는 LED 전등과 선풍기는 사은품으로 제공하는데, 아무래도 재고 처리겠죠? 뭐 나쁘진 않습니다.





상부에는 동작 상태를 표시하는 작은 LED가 하나 있고, 측면을 둘러 8가지 색상으로 빛을 내는 LED가 있는데 은은한 빛이라 과도한 빛으로 간섭을 주지 않아서 책상 위에 놓아도 신경 쓰이지 않고, 책상 위를 드래스업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작동 소음이 30db 미만이라 저소음 이긴 하지만 전동자가 상부에 있고 외부에 바로 노출되는 구조라 가까이 있으면 약한 소리가 들리긴 합니다. 대부분 이런 가습기에는 비슷한 소음이 있는데, 조금 떨어지면 덜 들리긴 하지만 소리에 예민한 사람은 고민해 봐야 할 듯.


또 진동자가 거의 외부에 있다보니 물튐 현상이 있습니다. 비슷한 제품을 여럿 써 보았지만 이렇게 외부에 가까이 있는건 대부분 다 그렇더라구요. 대신 가습량이 많긴하지만 서로 장단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모든 것은 버튼 하나로만 조절할 수 있어서 상당히 심플한 사용법을 가지고 있는데, USB쪽 전원을 차단하는 버튼은 없어서 LED 등을 연결하면 뽑아서 꺼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네요.





전력 소모는 적은 제품이라 USB 타입의 전원 연결 방식을 가지고 있어서 휴대용 배터리로도 동작합니다. 차량용 USB에 연결하면 되는데, 저는 이미 피톤케어를 연결해 둔 상태라 좀 고민이 되긴 하는군요.





엔보우 레인콘은 겨울철 미니 가습기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꽤 유용한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 가격도 좋지만 같은 레벨의 제품 중 성능이 좋은 편이라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무엇보다 알수 없는 브랜드의 저가 제품이 아니라 꾸준히 좋은 제품을 내주고 있는 엔보우의 제품이라는 점도 무시할 수는 없구요. 겨울이 되면서 사무실이나 차량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니 가습기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안전하고 활용도 높은 엔보우 레인콘은 좋은 선택지가 되어 줄 것 같습니다.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