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저상형 침대를 주목하자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패밀리침대를 한번 쯤 고민하게 됩니다. 아이들 방이 있어도 어느정도는 아이들과 함께 잠을 자는 생활을 할 수 밖에 없거든요. TV에서 넓찍한 패밀리 침대에서 아이들과 노는 모습이 예능에 나오면서 더 패밀리 침대가 관심을 받게 되었죠.

 

 

원래 김군네는 아들과 제가 침대에서 자고 바닥에서 와이프와 둘째가 자곤 했는데 이사오면서 아들 녀석이 자기 방에서 잠을 자기 시작하면서 패밀리 침대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아들녀석 침대도 이즈마인인데, 꽤 괜찮더라구요.

 

하지만 대부분의 집이 연예인들처럼 큰 집이 아닌대다, 공간 활용을 위해 방안에 달랑 침대만 놓을수도 없는것이 현실이라 선택이 쉽지는 않더라구요. 이사 오면서 가구중에 침대를 제일 오래 고민하고 알아 본것 같습니다.

 

 

침대를 프레임 아래로 밀어 넣을 수 있는 슬라이딩배드부터 평상형까지 다양한 고민을 했지만, 침대를 타 넘고 세탁실을 가야 하는 동선을 고려해 저상형 프레임을 구입 했습니다. 좀 불편하긴해도 저희에겐 이게 최선이더라구요. 침대 반대쪽에는 장농도 들어갔거든요.

 

 

일단 이것도 원목은 아닙니다. 합판으로 된 녀석인데 여러조각으로 분해가 되서 옵니다. 배송기사님이 친절하게 조립해 주시던대, 아들녀석 방 침대랑 함께와서 조립 하시더라구요. 이사들어오기 전에 배송 받은거라 하단 반쪽은 나중에 조립해야해서 조립방법을 배워서 조립 했는데 그렇게 어렵지는 않더라구요. 직접 조립해도 될 듯.

 

 

저희는 퀸사이즈와 슈퍼싱글 이렇게 2개를 붙여서 패밀리침대를 구성 했습니다. 매트리스는 기존에 있던 퀸을 그냥쓰고 슈퍼싱글을 새로 구입했는데 신기하게 높이가 딱 맞아서 다행 입니다. 매트리스 크기는 프레임에 딱 맞진 않지만 불편하진 않네요.

 

 

저상형이라 아이들도 쉽게 오르고 내릴 수 있고 저도 완전 편하더라구요. 침대에 접근성이 쉬워지니 혼자 가서 자는 시간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헤드는 수납형과 도어헤드형이 있는데 퀸사이즈는 도어가 있는것 그리고 슈퍼싱글은 일반 수납장 입니다. 헤드쪽에 수납장이 있으니 물건 올리기도 편하고 정리하기도 좋습니다. 저희는 조명 하나랑 간단한 책과 스마트폰을 올리는 용도로 사용 합니다.

 

 

수납장 한쪽에 구멍이 있어서 전기 선을 뺄 수 있게 되어 있는데, 헤드 뒤쪽에 약간의 턱이 있어서 선 때문에 간섭이 생기지는 않습니다.헤드 선반 아래쪽에도 공간이 좀 있어서 콘센트 같은게 있어도 걸리지 않게 되어 있구요. 저상형이라 벽에 딱 붙일 수 있게 신경을 좀 쓴것 같네요. 사진으로 잘 보이진 않는데, 헤드 뒷 부분을 보면 공간이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매트가 밀리지 않게 돌기 같은것을 붙이는데, 그래도 침대가 조금씩 밀립니다. 매트리스와 매트리스 사이가 확 벌어지지는 않는데, 좀 심하게 아이들이 놀면 벌어지더라구요. 그래도 툭툭 밀어 넣으면 쉽게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조립할 때 2개를 같이 연결하는데 매트리스는 그런게 없으니 완전히 고정은 힘듭니다. 요즘 나오는 매트리스들이 가벼워서 더 잘 벌어지는것 같더라구요.

 

 

저희 안방도 좀 작게 나온편이라 측면 베젤이 있는 패밀리 침대들은 좀 부담스러웠는데, 요건 측면에는 베젤이 아예 없어서 넓이에 대한 제약이 많이 줍니다. 원래 한샘에서 패밀리 침대 봤었는데, 사이드 베젤 떼어서 시공 가능하다고 하긴 했거든요. 근대 그걸 떼어내면 깔끔하진 않다네요.

 

아래로 밀려 내려가지 않도록 하는 풋보드는 라운딩 처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헤드 선반은 그렇지 않은데, 대신 안전가드를 붙여 주시더라구요.

 

 

마주보는 장농도 리바트 것인데, 일반 장농이에요. 살 때는 2백 넘게 큰맘먹고 샀는데, 아직 짱짱하고 디자인도 질리지 않아서 좋네요. 은근 리바트꺼 많이 샀네요...ㅎㅎㅎ

 

원래 이것도 가격대가 아주 저렴한편은 아닌데, 이사 오기 전에 갑자기 폭탄세일가로 올라와서 구입했는데 완전 만족스럽습니다. 나중에 아이가 크면 싱글만 떼어내서 줘도 되는데, 아마도 그 때가 되면 공주 침대를 해 달라고 할것 같지만, 쓰다가 싱글만 떼서 치워도 되니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상형 침대 이번에 처음 써봤는데, 은근 편해서 좋더라구요. 특히 헤드 부분에 선반이 있어서 너무 편하구요.

리바트 가구를 몇가지 사용하고 있는데, 다들 튼튼해서 합판이긴 하지만 튼튼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잠자리가 편해지니 우리 둘째도 더 잘 자는것 같구요. E0소재를 사용한다는데 우리 아이들 잠자리 소재 걱정은 안해도 되겠습니다.

LED가 들어간 고급 라인의 제품은 아니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깔끔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니 패밀리 침대 고민이라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이즈마인도 오프라인에 전시 하는 매장이 있다고 하니 한번 방문해 보세요.


신고


김군의 블로그 글은 모두 김군의 허락없이 스크랩과 재 발행을 금합니다.
김군의 글에 대한 저작권 원칙은 [저작권 및 운영정책]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로 이사한 집이 조금씩 정리가 되시는군요

    2017.09.25 07:43 신고
    • Favicon of http://blue2310.tistory.com BlogIcon 드자이너김군  수정/삭제

      이제 대충 정리가 끝났습니다. 이사는 정말 빡시네요...ㅋㅋㅋ 아직도 사야할 것들이 남아 있다는건 함정...

      2017.09.25 18:35 신고

카테고리

김군의글 전체보기
TECH
앱(APPS)
사진으로보는리뷰
GAME
iHerb완전정복
해외직구
사진으로떠나는여행
Designer스토리
김군의이야기
앱스토리 서포터즈


드자이너김군'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