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콘솔게임기

PSN 선불카드 구입 및 충전 방법과 3월 무료게임

반응형

왜 소니는 이런 복잡한 결제 방법을 고수 하는걸까?

 

플레이스테이션 VR과 PRO 버전의 출시이후 PS 4의 인기가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량을 찔끔찔끔 풀어서 더 그런것 같은데 헝거 마케팅인가요? 프로버전은 구입할 생각이 없지만 VR은 구입한 관계로 하드 디스크까지 교체 하고나니 PSN 유저를 위한 무료게임들 때문에 결제 하려고 해도 결제가 쉽지 않습니다.

 

소니는 PSN (PlayStation Network)라는 네트워크 이용 및 멀티 플레이, 디지털 컨텐츠 이용을 위한 멤버십을 운영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패밀리를 위한 온라인 플렛폼이죠. PSN 가입은 무료 이지만 멀티플레이를 위한 PS+는 유료로 운영되는데 멀티 플레이를 즐기기위해 왜 돈을 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PS+ 유지기간 동안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들을 매달 새롭게 내 주니 사실 PS4 사용이 많다면 크게 아까운 비용은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PS+ 사용 결제나 온라인 게임 구매를 위해선 결제를 해야겠죠? PS4는 구입할 물건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비용을 지불하는 일반적인 결제 방식이 아닌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선불카드를 구입해서 자신의 PSN지갑에 충전해 사용하는 방식을 사용 합니다.

 

왜 이런방식을 고수하는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글로벌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도입된 방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액 카드를 구매하는 방식이라 잔액이 항상 남게 되니 소니에겐 낙전 수입이 발생하기도 하겠네요. 이해가 되기도 하지만 소비자에겐 엄청 불편한 방식이긴 하네요.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중간쯤에 보면 플레이 스테이션 네트워크 카드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걸 선택해서 구매 페이지로 이동후 구입하면 됩니다.

 

 

권종이 많지 않아서 사실 구입하기가 좀 애매한 부분도 있습니다. 만약 65천원을 잔액없이 결제 하려면 5만원 한번, 1만원 한번, 5천원 한번 이렇게 3번을 결제 해야 잔액이 남지 않겠죠?

 

 

PSN 카드를 구입 하고나면 코드가 담긴 메일이 오고 이걸 PSN 지갑에 다시 입력해서 충전하면 사용 준비가 끝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마이 페이지에있는 선불카드 입력 메뉴에서 입력하면 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번거로울 뿐 어렵진 않습니다.


단순히 PS Plus 이용권만 구입하려 한다면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PSN카드를 구입해도 되는데, 이건 핀번호를 구입하는것이라 선불카드 입력 메뉴에서 코드만 입력하면 되거든요. 잔액이 남지도않고 이용하고자하는 기간 만큼만 지불하면되니 나름 합리적이라 할 수 있죠.


저는 가끔 게임도 구입하기 때문에 넉넉하게 충전하는 편인데, 이게 충전해두면 마구 사게되서 너무 많이 충전해 두는것도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PSN 지갑의 한도가 20만원으로 딱 정해져 있더라구요.

 

 

하루하루 바쁘긴하지만 주말이면 맥주한잔 하면서 영화보거나 게임하는 시간이 저에겐 큰 낙인데, 요즘 PS + 에서 꽤 괜찮은 무료게임들을 대거 풀어주고 있어서 참 좋습니다.

 

 

3월의 무료게임은 바이오하자드 엄브렐러 코프스와 티어웨이 그리고 타이탄 소울 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확장 컨텐츠들을 즐길 수 있구요.

 

 

저는 한참 PS+ 결제를 안하다가 이번에 12개월 이용권이랑 파이널 판타지15를 함께 구입하는 가격이 맘에 들어서 다시 결제 했는데, 이건 15일까지라 기간이 만료 되었습니다. 2월에도 비슷한 패키지가 판매 되었는데, 아마 당분간 월마다 게임을 바꿔가면서 하지 않을까 싶네요.


3월 29일까지 3개월 이용권을 33% 할인 된 가격에 판매 중이니 장기간 PS Plus 이용권 구매가 부담스럽거나 PS Plus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 PS+ 가입이 목적이라면 PS+오프라인 코드를 구매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온라인 구매를 하지 않고 패키지를 직접 구입한다면 어쩌면 PSN카드를 구입할 일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PS+ 유저를 위한 무료 게임들 중에 대작들도 종종 포함되기 때문에 원하는 무료게임이 풀리면 PS+를 이용해 보는것도 나쁘진 않겠네요. 단 PS+ 유지 기간 동안에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 합니다.

그래도 플레이스테이션의 활용가치가 많이 올라가니 한번쯤 경험해 보세요. 가끔 무료로 PS+이용권을 주기도 하니 그걸 기다려 보는것도 좋겠네요. 저는 무료 이용권으로 튬레이더를 받았다는...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