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광대역 LTE-A 어디까지 써봤니? 염창역과 오목교역 일대 측정
SKT에서 세계최초로 시작 된 광대역 LTE-A 서비스의 품질 테스트를 위해 김군이 또 측정에 나섰습니다. 아직까지 갤럭시S5 광대역 LTE-A밖에는 광대역 LTE-A모델이 없기 때문에 요녀석으로만 측정이 가능하네요. 이전 포스트에서도 이야기 해 드렸지만 기존 모델들도 광대역 LTE-A의 최고 속도는 아니더라도 더욱 좋아진 품질로 LTE-A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측정 지역은 목동 입니다. 목동에서도 염창역과 오목교역 일대에서 측정을 시도 했구요. 여기저기 다니면서 측정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고르게 속도가 잘 나오는 편은 아니더라구요.
날이 무척 더워서 일단 염창역 앞에 있는 탐틈으로 피신한사이에 측정~! 속도가 참 ... 광대역 LTE-A라고 부르기는 좀 민망한 수치가 ...ㅋㅋㅋ LTE라면 딱 수긍할 수 있는 속도 였는데, 이상하게 커피숍에서 속도가 더 잘 안나오는것 같아요.
요건 염창역 지하철 개찰구 앞에서 측정한 속도 입니다. 193.5Mbps의 어마무시한 속도! 200을 찍어 줄까? 하는 생각을 잠시 해 보았지만 더이상을 넘기기는 힘들더라구요. 아쉽... 그래도 속도 참 빠르죠? 지하인데 속도가 지상보다 더 잘 나오는듯.
다음은 이제는 없는 기업은행 염창역 앞 가로수 길 입니다. 여기 나무 그늘이 참 시원해서 가끔 은행업무 보고 안참 앉아 있곤 하는 곳이라 참 좋아하는 곳입니다. 유동인구가 아주 많은 편은 아니지만 바로 옆이 아파트 단지~
이곳의 속도는 105.8Mbps의 속도가 측정 되었습니다. 아주 높지는 않지만 빠른 LTE를 느끼기에는 모자라지 않는 속도!
건너편으로 넘어가기 위해 중앙차로 버스정류장에서 한번 측정 해 보았는데 속도가 그리 높은 편은 아니네요. 85.5Mbps~
건너편으로 넘어와서 주택가 아주 안쪽으로 들어와서 측정했는데, 속도가 상당히 잘 나옵니다. 172.0. 이 위치가 용왕산으로 올라가는 입구에 있는 곳이라 높이가 좀 있는 곳인데, 속도가 잘 나오더라구요. 전체적으로 도로가 보다 주택가 쪽이 속도가 더 잘나오는 편이었습니다.
다음은 높은 건물들이 들어차 있는 목동역과 오목교역 부근 입니다. 거의 오목교역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가끔 이곳에 나가곤 하는데 갈 때마다 길을 잃는다는...-_-;;;
일단 시작은 오목교역에서 출발~ 지하철 출입구 앞인데 185.2Mbps가 측정 되었습니다. 이번 측정을 다니면서 느낀건데 지상보다 오히려 지하철에서 속도가 더 잘나오더라구요. 커버리지가 비교적 적어서 일까요? 유동인구는 지하철쪽이 더 많을것 같은데 말이죠.
오목교역과 바로 연결되는 현대백화점 부근에서 측정한 속도는 98.8Mbps 입니다. 약간 속도가 낮은 듯 하지만 백화점 주변에서 고르게 속도가 측정 되어서 한 스팟만 빠른지역보다 어쩌면 더 좋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바로 옆 목동체육관이 있는 근처 백화점 광장에서 측정한 속도 입니다. 행복한 백화점이라고 하면 아실랑가요? 높은 건물들로 둘러 쌓여 있는 곳인데 그래도 속도가 105.1Mbps까지는 측정이 되었습니다. 나쁘지는 않은속도~
목동지역 전체를 돌아 볼 수는 없어서 염창역과 오목교역 일대를 돌며 측정을 해 보았습니다. 앞서도 언급 했지만 지상보다 오히려 지하철 쪽이 더 속도는 잘 나오는것 같은데, 지상에도 좀 더 커버를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오히려 도로가나 카페가 밀집한 곳 보다는 주택가에서 속도가 더 잘나와서 좀 아쉬웠는데, 그래도 예전에 LTE-A측정하러 다닐 때 보다는 많이 속도가 안정 되었구나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속도가 조금 낮더라도 상당히 들쑥 날쑥 하던 부분은 많이 사라 졌거든요.
이제 여름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도 많은대 바닷가쪽은 속도가 어떨지도 궁금해 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