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랜전으로 느끼는 색다른 재미,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
얼마전 소개 해 드린 세가의 모바일 TCG게임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가 26일 안드로이드 마켓에 오픈을 시작 하면서 정식으로 서비스에 들어 갔습니다. 이미 사전등록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모은터라 저도 잽싸게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를 즐겨 보았습니다.
카카오톡의 게임 플랫폼을 이용해 오픈이 되었기 때문에 카카오톡 게임메뉴에서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보더 브레이크 :폭풍의 건 프론트 (안드로이드 마켓)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plat.bb.kakao
- 보더 브레이크 :폭풍의 건 프론트 (ios) :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1190873
보더브레이크는 일본에서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널리 알려져 있지만, 우리나라에는 게임메니아층을 제외하면 크게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 게임을 더 재미나게 즐기기위해서는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의 배경이 되는 보더브레이크에 대해 이해하면 스토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게임 도입부에 짧은 영상을 보여주니 한번 쯤 보아 두는것도 좋겠습니다.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는 기존 TCG와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 게임 스타트 초반에 튜토리얼이 마련되어 있으니 조금 신경써서 봐 두는것이 좋습니다. 기본 진행 방식은 이전 TCG와 비슷하지만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만의 색이 있거든요.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는 크게 2가지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 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진행은 퀘스트를 통한 진행인데 퀘스트에 주어지는 미션과 전투를 통해 각종 아이템과 런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레이드 퀘스트도 오픈이 되면서 더욱 넓은 지역을 탐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로 퀘스트를 받아서 진행을 할 필요는 없고 던전 탐험 자체가 퀘스트 이기 때문에 던전 탐험만 100%만료 하면 퀘스트가 클리어가 됩니다.
기존처럼 카드를 통해 파티를 구성하고 출격하게 되지만 카드 하나하나 턴방식으로 전행 하는것과는 달리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의 기본 던전 탐험은 마치 슈팅게임을 하듯 쉽게 진행을 하게 도비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만나게 되는 보스전에 들어가면 턴방식으로 변경이 되는데 이 때는 자신의 편대를 원하는대로 구성해서 진행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보스를 격파하게 되면 새로운 파츠를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의 가장 꽃은 매일 오후12시와 7시 그리고 10시에 진행 되는 클랜전 입니다. 일본판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는 20 VS 20으로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 국내는 50 VS 50 클랜전이라서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턴방식으로 진행 되는 클랜전은 상대 클랜과 전투를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클랜전의 대전 상대는 자신과 비슷한 레벨의 클랜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전투가 치뤄지는 PvP 플레이 입니다. 다른 유저와 전투를 벌여 점수가 더 높은 쪽이 승리하는 방식이고 클랜전 성과에 따라 주어지는 훈장을 가지고 레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적기를 모두 격파하면 적의 코어를 공격할 수 있는 찬스를 얻게 됩니다. 코어공격을 하게 되면 적기 격파보다 더 많은 포인트를 얻게되니 전투성과를 내는데 더 유리 하겠죠?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는 콤보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콤보를 많이 하면 할 수록 점수가 더 높아 집니다.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 같은 TCG 게임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카드 뽑기~ 다른 TCG게임과 카드 뽑는 방식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카드 자체의 그래픽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 카드를 뽑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
이전 포스트에서도 전해 드렸지만, 이미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는 아케이드 게임인 보더브레이크가 일본에서 큰 성공을 거두면서 일본 내의 모바일 게임으로도 큰 흥행을 거둔 게임 입니다. SEGA의 이름 답게 재미요소도 가득하고 런칭 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국내 다운로드 숫자도 상당한 만큼 클랜전으로 느끼는 재미 또한 색다른 경험을 안겨 줄 것입니다. 실제로 플레이 해 보니 출/퇴근 시간이 후딱 지나 갈 만큼 상당히 빠져 들게 되네요..^^;;
요즘 TCG게임들이 인기고 트랜드 이긴 하지만 사실 전 TCG게임들을 그리 좋아 하는 편은 아닌데 요것 참 재밋더라구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 국내 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어 줄것 같습니다.
-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borderbreak
- 보더브레이크:폭풍의 건프론트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orderbreak.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