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리타공항 부터 도쿄시내까지 KEISEI특급 열차 정차역과 지하철 이용 허접팁 ^^;
김군이 재대로된 일본여행은 이번이 처음이라 걱정을 참 많이 했습니다.거의 만삭에 가까운 마님을 모시고 다니면서 헤메이지 않아야 와이프가 힘들지 않을텐데 말이죠.
그나마 와이프가 절 끌고 다녀서 헤메지 않고 다녔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몇종류 가지고간 지하철 노선도에는 도쿄 시내만 나와있고 나리따 공항부터의 전철 노선표는 생략되 있더라구요.
딱하나 KEISEI 가이드에만 특급열차의 정차 노선이 나와 있는데요. 일본관광청에서 받은 안내가이드에는 있는데 일본에서 가져온 것에는 없더라구요.
저처럼 어디까지 왔는지 잘 타고 있는지 걱정하시지 마시고 한장 프린트 해서 가져가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스카이라이너나 나리따익스프레스를 타시는 분이라면 어짜피 목적지가 우에노일태니 편안히 가시면 되지만 저 처럼 일반 KEISEI전철을 타고 가시면 어디쯤 가는지 궁금하실 거에요. 제가 일본어는 몰라서 일본어는 못썻는데요, 역마다 다 영어로 써 있으니까 불편한 점은 없을거에요.
전 AUTO역에서 내려서 아사쿠사라인을 갈아 타야 했기때문에 무척 신경이 쓰였는데 팜플렛을 뒤져보다 보니까 노선 정차역이 나오더라구요.
일본관광청에 팜플릿 신청하는 방법 보기
지하철을 이용하실때는 스이카를 이용하시면 편해요, 일본 지하철은 노선이 바뀔때마다 대부분 개찰구 밖으로 나가서 다시 표를 끊어야 하기때문에 번거롭게 안되는 일본어로된 노선표를 뚫어져라 보면서 운임을 계산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스이카나 파스모는 이용방법이나 이용할수 있는곳이 대부분 같아요. 같은 형식을 가진 2개의 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르것은 회사뿐 입니다.
스이카에 대한 정보는 스이카와 스이카넥스 이용방법 에서 확인하세요.
일본의 지하철이 복잡하긴 하지만, 어렵지는 않아요. 대부분 표지판은 한글이 써있고 내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만 알면 방향 잡아서 가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의 1~8호선 처럼 일본에는 무슨무슨라인 이렇게 되어있거든요.
1호선 타고 가다가 환승하듯이 찾아가면 되는데 그 중간에 개찰구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환승역도 대부분 가깝고 표지판이 잘 되어 있으니 무슨라인인지 보고 잘 따라가시면 됩니다.
타야하는 플렛폼도 우리나라처럼 어디어디 방향인지를 보고 타면 됩니다. 중간중간 중요한 정차역이 써 있으니까 보고 타면 되요.
만일 목적지 까지 가시는 운임을 모르겠으면, 가장 싼표를 하나사서 목적지에서 정산하시면 됩니다.
개찰구 근처에는 항상 정산기가 있구요 물론 한글로 간판에 써있습니다.
처음 일본을 가시는 분들이 지하철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요. 하루정도만 타면 가이드해도 될 정도로 쉽게 적응 하십니다. 물론 너무 살인적인 물가와 환율때문에 요즘은 교통비가 많이 들더군요.
최대한 아끼려면 가까운 곳은 걸어가는수 밖에는 없습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처럼 구역별이 아닌 거의 역별로 차이가 나기때문에 비싸더라구요.
지하철역 마다 번호가 써저 있으니 번호로 보셔도 되요. 번호로 써있는 노선표가 있으면 보기 편해요.
위의 표는 각 공항에서 토쿄로 갈수 있는 철도 교통편과 시간, 그리고 요금 입니다.-> 윙버스 발췌
참고 하실수 있도록 윙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토쿄미니 가이드의 지하철 부분을 첨부 합니다. 노선도와 공항에서 부터의 교통편 지하철 이용방법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PDF파일 형태로 제공 됩니다.
전체 미니 가이드와 도쿄 지도도 윙버스에서 무료로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만일 더 설명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한점은 문의 주세요~
전체 미니 가이드와 도쿄 지도도 윙버스에서 무료로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만일 더 설명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한점은 문의 주세요~
스이카 이용방법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