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블로그TIP!

메타블로그를 활용하여 블로그 방문자를 늘려 봅시다

반응형

블로그 방문자(트래픽)를 높이려면 메타 블로그를 활용 하세요~

예전에는 일상을 담는 개인 매체로 블로그를 많이 활용했었죠. 지금도 그런면이 없진 않지만 요즘인 개인 언론매체로써의 블로그 활용이 훨씬 많아 졌습니다.

김군이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첫 날 방문자가 40명쯤 되었군요.
처음 시작할땐 거의 닌텐도 관련 블로그로 만들 생각이었으니 관심있었던 분들이 좀 계셨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글을 쓰고 그냥 두면 관심있는 사람들이 알아서 우르르~ 몰려 오는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알게 되었죠.
블로그도 홍보가 필요하다는 것을 .. OTL
내 블로그에 방문자가 늘고 덧글이 많이 달려야 글을 쓰는 입장에서도 힘이 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목적으로 자료 보관용 블로그를 만드는것이 아닌 다음엔 이 방문자 수에 민감해 지기 마련 입니다.
블로그 광고에 대해서도 말들이 많지만, 양질의 컨텐츠 생산을 위해선 광고수익이 어느정도 견인차 역활을 해준다고 생각하는 김군이기에 방문자 수가 많으면 좋다고 생각 합니다.
김군의 블로그에 주력 광고는 애드센스 입니다. 물론 애드센스가 블로거를 위한 수익 모델이라기 보다는 블로그의 공간을 빌리고 그에 따른 수익분배를 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돈벌이가 되지는 않습니다.
블로그 하나만 가지고는 고수익의 애드센서들을 따라 가기는 어렵지만, 방법이 없진 않죠.
또한 요즘처럼 구글이 환율의 영향때문인지 단가를 낮추고 클릭영역을 축소함으로써 생겨난 수입의 하락은 김군에겐 또다른 숙제가 되었군요.ㅎ
블로그를 홍보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그중에 한가지는 메타 블로그를 잘 활용하는것 입니다.
나머지는 또 나중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메타 블로그가 무었이냐?
 메타블로그(metablog)는 간단히는 블로그의 집합체라고 설명할 수 있다. 특징이나 방향성에 따라 블로그 포털 또는 블로그 허브라고 칭하기도 한다.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함께"라는 의미의 meta 에 blog(블로그)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합성어이다. 각 블로그의 운영자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RSS 또는 Atom 등의 주소를 등록하면 이로부터 각 블로그의 글과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하나의 사이트로 보여주는 서비스 혹은 그 형식을 가진 사이트를 의미한다.
기본적으로 공동의 RSS 구독기 역할을 하여 여러곳에 분산되어 있는 블로그의 글을 모아서 보여주는 역할을 하며, 여러 블로그로부터 수집된 글을 한 자리에 모아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어젠다 세팅, 커뮤니티의 형성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 출처 위키백과 -
라고 하는군요.
간단히 말해 각 RSS피드의 정보를 모아서 하나의 사이트로 보여 주는 것 입니다. 잇슈컨테츠를 메인에 보여주는 포털과 비슷하기 때문에 트래픽이 많이 발생 될수 있습니다.
메타 블로그를 통해 상당량의 트래픽이 발생합니다.
김군의 경험으로 비춰 볼때 블로그코리아나 믹시는 검색엔진 못지 않은 트래픽을 확보해 줍니다.
물론 양질의 컨텐츠와 글이 기본적으로 바탕이 되야 합니만, 블로거라면 될수 있으면 많은 메타블로그에 가입하면 좋습니다.

김군의 추천 메타 블로그  

모아 놓고 보니까 꾀 많군요. 이외에도 다른 메타 블로그들이 있을텐데 김군이 아는것은 여기 까지 입니다.
각 메타 블로그 마다 특징이 있으니까 쓰고 싶은걸 쓰시면 되지만 , 가능한 많이 등록해서 노출을 많이 시키세요. 메타 블로그가 바탕이 되어 준다면 양질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블로그는 금방 사람들이 늘어 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