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올레tv 속 궁금증 해결사 뽀로로 왜요쇼와 TV쏙

반응형


TV는 아이들에게 무조건 나쁘다? NO NO 놀며 배우는 키즈tv KT 키즈랜드



요즘 아이들은 미디어의 홍수를 넘어 이제는 생활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활자 중심의 정보 습득이 익숙한 우리 세대와는 다르게 아이들에게는 영상이나 소리를 통해 정보를 습득하고 시간을 보내는 일이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었습니다. 


유아나 어린아이들도 예외는 아닌데요. 아무래도 스마트폰과 TV가 가장 주된 미디어 채널일 것 같은데, KT의 키즈를 활용하면 아이들의 무료함도 달래주고 놀면서 공부도 되니 상당히 괜찮습니다.





KT 키즈랜드는 올레 TV의 아이들을 위한 tv 서비스입니다. 예전에는 키즈채널이라고 하면 간단한 애니메이션이나 캐릭터 콘텐츠 정도가 전부였지만, 키즈랜드는 올레 tv속 키즈 tv로 아이들의 발달 과정에 맞게 큐레이션 한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다양하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은 기본이고 움직이는 그림과 함께 동화책을 읽어주는 그림동화나 세이펜을 이용한 율동과 교육 등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는 다양한 학습 및 놀이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이 보는 콘텐츠는 너무 현란한 편집과 자극을 주는 영상은 좀 피하고 싶어지는데 아이들 맞춤형 콘텐츠라 좋더라고요.





아이들 전용 리모컨도 지원되고 유료 콘텐츠도 있긴 하지만 KT 올레tv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VOD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서 부모님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아이들도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최근 뽀로로가 알려주는 호기심 해결 채널 뽀로로의 왜요쇼가 올레 tv 독점으로 론칭 했는데요. 3~6세 정도의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로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질문, 예를 들면 구름은 왜 안 떨어질까? 방귀는 왜 나오지? 같은 질문을 아이들에게 친근한 뽀로로가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콘텐츠입니다. 


유료 채널이긴 하지만 하이라이트 편집본은 뽀요TV 채널에서 볼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 보는것도 좋겠죠? 뽀요tv는 우리 따님이 애정 하는 채널이기도 한데, 밖에서도 시간 나면 스마트폰 무료 앱인 키즈랜드 2.0 앱으로 챙겨 볼 정도로 열혈 시청자입니다.





지금은 론칭 초기라서 콘텐츠가 많지는 않은데, 매주 금요일 1편씩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하니 콘텐츠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래는 교구제가 결합된 전체 VOD를 결제하는 방식인데, 지금은 런칭 기념으로 한정판 교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구는 왜요쇼에 나오는 질문들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글과 그림으로 적어 놓은 놀이북과 피규어 6종 놀이 매트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고 뽀로로가 그려진 퀄리티 좋은 박스에 담겨 있습니다. 


유아기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알기 쉽게 구성된 간단한 교구인데,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특히 피규어는 따로 판매하는 제품들보다 더 퀄리티가 좋은 것 같아요.



 


왜요쇼 왜에도 TV쏙을 통해서도 뽀로로를 만날 수 있는데요. 뽀로로 TV쏙 잉글리시에서 모션인식 놀이 학습을 통해 간단한 영어와 생활습관 등을 키울 수 있습니다. 





TV쏙은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해서 모션 인식을 통해 게임이나 학습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다이노소어 공룡 게임이나 캐리의 댄싱스타 같은 다양한 키즈 콘텐츠를 놀이로 즐길 수 있습니다. 11월 30일부터 채널 개편이 이뤄지면서 TV쏙은 채널 700 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얼마 전 키즈랜드가 2.0으로 개편되면서 모바일 앱을 출시 했는데요. 키즈랜드의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외출 시 이동 간에도 키즈랜드의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뽀요TV와 캐리TV, 핑크퐁 채널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 채널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데 유해영상 없이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시청하게 해 줄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누구나 다운 받을 수 있지만 KT 고객이라면 데이터 무료까지 지원되니 너무 좋겠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채널들도 실시간으로 몽땅 볼 수 있는데, 사실 애니 채널에서 제가 좋아하는 원피스나 짱구 도라에몽 같은 애니메이션도 방영하기 때문에 저도 종종 애용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올레tv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고요.





앱 출시 기념으로 데이터 ON 요금제 고객이라면 프라임 키즈팩 반값 할인과 로그인만 해도 올레tv에서 사용 가능한 TV포인트 1,000원을 무조건 지급하니 꼭 사용해 보길 권장합니다. 12월 31일까지니까 좀 서둘러야겠죠?


인스타그램에서 #키즈랜드 #KT키즈랜드 해시태그와 함께 키즈랜드 모바일 앱 사용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매일 3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도 있으니 이것도 노려볼만합니다. 매일 30명 이니까요.




스마트폰이나 TV를 무조건 이런 기기들이 좋지 않다고 멀리만 하는 것도 또래의 화젯거리나 유행에서 밀려서 좋은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미 금지 시킬 수 없는 시대니 적당히 활용할 수 있는 습관을 길러주고 유해 콘텐츠로부터 보호해 주는 게 어른들이 해야 할 일이 아닐까 싶어요. KT 키즈랜드는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로 교육과 여가를 함께 병행할 수 있으니 활용도가 높고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유해 콘텐츠 없는 청정 키즈tv 올레tv 키즈랜드로 아이들과 함께 놀면서 배울 수 있도록 활용해 보세요. 


이벤트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키즈랜드 모바일 런칭 이벤트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