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엉켜버린 베가스(VEGAS) 레이아웃 초기화 방법

반응형

엉켜버린 베가스의 레이아웃을 초기화 시키자

 

 

"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네트워크의 발달과 휴대용 기기의 보급은 영상 컨텐츠 이용에 비약적인 발전을 가져 왔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얻고 미디어를 소비하는 게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으니까요.

 

개인 미디어들이 늘어나면서 영상 컨텐츠 제작에 개인이 참여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 영상 제작에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베가스 입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베가스를 이용해와서 베가스가 친숙하더라구요.

 

베가스를 사용하다 보면 실수로 혹은 뭔가 꼬여서 레이아웃이 뒤죽박죽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자주 사용하던 포맷이 망가지면 작업 효율도 줄어들고 불편하죠. 이럴 땐 레이아웃을 초기화 하면 됩니다.

 

 

레이아웃 초기화는 아주 간단한데 베가스의 VIEW 메뉴에서 Window Layouts 메뉴 하위에 있는 Default Layout 메뉴를 선택하면 레이아웃이 초기화됩니다.

 

 

간단하게 Alt + D,D 해 줘도 되구요. D를 두번 치면 됩니다. 쉽죠? 바로가기 키를 익혀두면 언제나 빠르게 기본 레이아웃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설치가 이상한지 매번 레이아웃이 이상하게 나와서 항상 초기화부터 시작하네요.

 

레이아웃 초기화는 작업 영역의 초기화이고 영상 제작을 하다 보면 바뀔 수 있는 기본 세팅도 물론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OPTION 메뉴에서 Preferences..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나오는 팝업 하단에 있는 Default All을 선택하면 기본 세팅도 초기화 상태로 돌릴 수 있습니다. 영상 만들다 보면 사이즈 조절이나 기타 세팅 값을 자주 변경하게 되는데 이런 세팅 값도 기본으로 바꿀 수 있는거죠.

 

초기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사실 잘 모르면 꽤 불편합니다. 간단히 키 2번으로 쉽게 초기화할 수 있으니 아주 편하더라구요.

요즘은 영상 제작이 대세라 개인들도 종종 영상 작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갑자기 사라져버린 메뉴 때문에 골치라면 초기화해서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