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인공지능 기가지니로 더욱 편리해진 KT 무민 키즈폰

반응형

키즈폰의 의미 있는 진화 무민 키즈폰

 

 

아직 겨울이 남아 있지만 이제 곧 아이들은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신학기가 되면 아이들의 안전과 연락 수단 마련을 위해 키즈폰을 선물해 주는 경우가 많아서인지 새로운 키즈폰들이 속속 등장합니다.

 

KT에서도 신학기를 겨냥해 새로운 무민 키즈폰을 내놓았는데, 기존 키즈폰들의 단점들을 잘 보완하고 편리함을 더해서 톡톡 튀는 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민 키즈폰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친근한 무민 캐릭터를 활용한 키즈폰입니다. 패키지와 UI 곳곳에서 무민을 만날 수 있는데, 요즘 아이들이 무민 캐릭터를 좋아하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캐릭터가 들어 있으니 좋아하긴 하더라고요. 

 

그리고 무민 캐릭터 자체가 성별을 타는 캐릭터는 아니라서 그런지 남아와 여와 모두에게 환영받을 것 같습니다. 물론 컬러는 블루와 핑크의 2가지가 준비되어 있구요.

 

 

저도 키즈폰을 몇 번 구입했었는데, 그때마다 목걸이를 따로 구입하거나 액정 보호필름을 구입하는 등 부수적인 액세서리를 구입하곤 했는데, 무민 키즈폰에는 액정보호필름과 목걸이 줄이 들어 있어서 기본 구성은 잘 갖추고 있습니다. 

 

 

무민 키즈폰도 다른 키즈폰처럼 부모님의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설치해 다양한 설정과 위치 확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설치와 연동도 간편하고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처음 키즈폰을 연동해 보는 사람이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39인치의 대화면을 갖추고 있는데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어서 더 또렷하고 선명한 화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릴라 글라스 3을 사용하고 있어서 스크래치 같은 외부 충격에도 더 강하고요. 

 

 

기존 키즈폰들은 대부분 좀 두꺼운 두께를 가지고 있어서 뭔가 좀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많았는데, 무민 키즈폰은 라운드형 디자인이라 좀 더 일상적인 시계 형태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심플하고 슬림해진 덕분인지 일반적인 스마트워치와 비슷한 느낌이라 이질감이 적고 착용감도 좋고요. 이렇게 슬림해도 키즈폰 중 배터리 용량이 최고라는 사실~

 

 

워치 페이스도 준비된 몇 가지를 바꿔 줄 수 있는데, 무민 캐릭터를 이용해 깔끔하게 만들어 놓아서 자유도가 높진 않지만 만족할만합니다. 

 

 

무민 키즈폰 UI도 상당히 심플하게 되어 있고 페이지 하나에 모든 메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메뉴 화면에 나오는 캐릭터 이미지는 랜덤 하게 계속 변경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요.

 

귀여운 무민 캐릭터를 이용한 UI가 적용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더 친근하게 느끼는 것 같은데, 단순히 메인 화면에 캐릭터만 보여주는 게 아니라 사용하는 내내 여기저기서 등장하기 때문에 캐릭터들을 보는 맛도 있습니다. 

 

 

KT의 인공지능 어시스턴트인 기가지니가 적용되어서 터치가 아닌 음성으로 제어하거나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는데요. 날씨를 물어보면 답을 해 주거나 하는 등의 스마트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통화를 하기 위해 몇 번의 터치를 하는 것보단 엄마에게 전화해 줘~라고 하는 게 더 편리하겠죠?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고 4GB의 비교적 대용량 내장 메모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촬영한 사진은 등록된 친구나 부모님과 공유할 수 있고요.

 

 

당연히 문자와 전화 같은 기본 전화 기능이 있지만 음성 대화가 가능한 무전톡을 지원하는데, 마치 카카오톡과 같은 일종의 메신저입니다. 무전톡을 이용하면 복잡하게 문자를 보내지 않아도 되니 아이들이 상당히 좋아하기도 하고 편리하겠죠?

 

 

무민 키즈폰끼리도 가능하고 부모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부모님들도 아이들과 무전톡으로 대화도 가능하고요. 전에 사용하던 건 문자와 통합이었는데, 이게 더 관리나 기능이 편하고 좋네요.

 

 

물론 문자 전송도 가능한데, 복잡한 타이핑 없이 미리 준비된 문장을 선택해서 빠르고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상용구는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고요.

 

키즈폰은 스피커폰으로 통화를 해야 해서 주변에 내 정보가 다 노출되거나 주변 소음이 너무 들리는 등의 불편함이 있기도 한데, 무민 키즈폰에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할 수 있어서 통화에 조금 더 집중할 수도 있습니다. 야외에 나갈 때 블루투스 헤드셋 하나 걸어주면 깔끔하게 통화할 수 있습니다.

 

 

무민 키즈폰은 기존의 3G를 이용하던 키즈폰과는 다르게 LTE를 이용하기 때문에 끊김 없는 통화와 안정적인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품질도 기존 키즈폰에 비해서 향상되었고요.

 

LTE를 이용한 CELL 측위와 WPS/Dual GLONASS를 이용한 정확한 측위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전 버전의 제품들보다 더 정확한 위치 측정이 가능합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더 정확하게 측정돼서 깜짝 놀랐네요.

 

 

안심 지역을 5개까지 설정해서 안심지역을 이탈하거나 진입하면 부모의 휴대폰에 알림으로 알려 줍니다. 아이들의 생활 반경이 크지는 않아서 5개까지 필요한 경우는 거의 없긴 하지만 외부 활동이 많다면 자동으로 출입을 알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NFC 태그를 지원하고 태그 스티커를 기본 제공하는데 NFC 태깅으로 간편하게 위치 알림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에서 스티커를 태깅하면 바로 위치 등록이 돼서 부모님에게 알려주는 거죠. 

 

 

시간 단위로 설정해서 자동으로 위치를 전송받을 수 있고, 스케줄을 설정해서 사용을 제한하는 등 기본 기도 충실하게 잘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사용제한은 아이들도 풀 수 있도록 되어 있고요.

 

 

가장 중요한 배터리는 460mAh의 배터리로 일반적인 스마트폰에 비하면 작아 보이지만 키즈폰 중에서는 거의 탑이라 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로 하루종일 사용해도 끄떡없습니다. 

 

 

KT만의 특별한 배터리 절감 기술인 C-DRX가 무민 키즈폰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더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는데, 최대 100시간 연속 대기를 지원해서 더욱 안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C-DRX 기술이 음성통화에도 적용되면서 데이터 사용이 많지 않은 키즈폰도 그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게 된 건데요. 덕분에 배터리를 교체하지 않아도 대기 시간이나 연속 사용시간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충전은 전용 충전독을 이용하고 자석 방식으로 부착되기 때문에 아이들도 쉽고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저것 활동이 많은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IP68 등급의 강력한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아이들은 별로 기기를 소중히 다루는 편은 아니니 방수 기능은 필수죠.

 

 

 

 

 

" KT 무민 키즈폰 구매 혜택과 비용은? "

 

무민 키즈폰도 스마트폰처럼 번호를 부여받는 통신기기라서 가족 결합할인이나 단말기 할인 같은 단말기 구매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부모가 KT 이용자라면 부모의 76.8 요금제 이상 사용 시 기간 제한 없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부모의 통신 요금에 따라 50% ~ 10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완전 대박이죠?

 

 

무민 키즈폰에 사용되는 요금제는 Y주니어 워치 요금제인데, 월정액 8,800(VAT포함) 원에 망 내 지정 2회선  음성 무제한에 50분 추가, 문자는 일별 200건, 데이터는 200MB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치조회는 데이터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고요.

 

 

KT 직영 대리점 단독 혜택으로 부모님을 위한 스타벅스 기프티쇼와 무민 색연필과 케이스 등 푸짐한 사은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2월 내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민 영화 초대권을 추가 증정합니다. 요즘 무민 관련 캐릭터 상품이 많이 나온다 했더니 무민이 다시 나오는군요.

 

저희 집에는 원래 1세대 키즈폰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무민 키즈폰과 비교하니 너무 떨어져 보이더라고요. 이제 키즈폰도 사용성이 상당히 좋아졌다고 느껴집니다. 울 아들 녀석이 무척 탐내더라고요,

디자인도 기존에 투박하던 다른 제품과 달리 늘씬하게 잘 빠져서 일반 시계처럼 느껴지는데, 아들 녀석을 3주 정도 채워줬더니 걸리 적 거리지 않아서 무척 좋아합니다. 음성 메시지를 남길 수 있으니 전화보다 무전톡을 계속 보내고 있는데, 자꾸 뭘 사 오라고 강요하는군요.ㅋㅋㅋ

기본기는 물론 스마트함과 세련된 디자인까지 겸비한 무민 키즈폰~ 스마트한 무민 키즈폰으로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 주는 것은 어떨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TECH/모바일] - KT 멤버십의 추가 된 혜자 혜택 테마파크와 글로벌 혜택

[TECH/모바일] - 알면 힘이 되는 KT 멤버쉽 포인트 아낌없이 사용해 보자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리얼 포터블 인공지능 스피커, KT 기가지니 L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