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잃어버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분실폰 위치 찾는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 찾기와 데이터 삭제도 가능한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하루종일 손을 떠나지 않는 스마트폰! 덕분에 스마트폰으로 하는 일이 상당한대요. 갑자기 스마트폰이 사라진다면 꽤 난감한 상황이 됩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어딘가에 숨겨버린 스마트폰 때문에 온 집안을 발칵 뒤집어 놓기 일쑤죠.

 

 

잃어버린 스마트폰이 무음이나 진동이라면 더욱 미궁속으로 빠져들게 되는데, 바로 주변이 생각되면 강제로 벨소리를 울리게 해서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간단하게 말이죠.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이니 아이폰 사용자는 다른 포스트를 참고 하세용.

 

 

PC에서 구글 플레이를 접속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지만 구글 플레이의 웹사이트도 분명히 운영 중 입니다. 사실 웹사이트에서 구글 플레이를 이용하면 꽤 편한대 잘 안쓰더라구요.

 

로그인 부분 하단에 보면 작은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하고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를 선택 합니다.

 

 

기기 관리자 화면으로 진입하면 자신의 안드로이드 계정에 접속한 스마트폰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데, 분실폰의 위치도 찾을 수 있습니다. 위치 데이터가 꽤 정확해서 좋더라구요.

 

 

폰의 위치를 찾게되면 해당폰에 위치찾기가 실행 되었다는 알림이 뜨니 괜히 다른사람을 추적하거나 하는것에 활용하면 안됩니다. 연인이라면 헤어지게 될 수도 있고 심하면 철컹철컹 될 수도 있어요.

 

 

옵션 메뉴 중에 벨울리기를 선택하면 무음이던 진동이던 상관없이 가장 큰 볼륨으로 사운드를 5분간 내 줍니다. 그럼 찾기 쉽겠죠?

 

만약 분실폰이라면 데이터 삭제 메뉴를 선택해 개인적인 데이터를 삭제할 수도 있고, 잠금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잠금 상태로 만들어 버릴수도 있습니다. 잃어버린 휴대폰이야 어쩔수 없다고 해도 개인적인 데이터가 남는게 깨름직한데 그럴 때 활용하면 좋겠더라구요.

 

 

물론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앱을 지원해서 모바일로도 접속이 가능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스마트폰에서도 로그인 할 수 있으니 급할 때 사용하면 좋겠죠?

 

자신의 계정으로 접속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전부 확인할 수 있으니 태블릿이나 안드로이드 웨어를 사용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 두고 잃어버리면 참 난감한대 꽤 괜찮은 방법이죠? 아이폰도 찾는 방법이 따로 있으니 아이폰은 따로 정리 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를 이용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에 원격으로 앱이나 컨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고 관리도 쉬우니 PC를 사용할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 적용 되지만 안드로이드 관리자에 위치 공유 권한이 있어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스마트폰 쉽게 찾아 보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