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큐브 U4X+S로 만드는 안드로이드 아케이드 게임기
게임을 즐기는 방식은 많지만 요즘 나오는 게임기나 게임들은 고사양 게임들이 대부분 입니다. 대부분 전용 콘솔을 구입해야 하니 비용이 만만치 않기도 하죠. 크라이저 U4X+S는 안드로이드를 OS로 사용하고 인증받은 제품이라 구글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기 떄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게임기로 활용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크라이저 U4X+S를 통해 인터넷이나 구글 플레이를 접속해 보면 태블릿으로 인식합니다. 구글 플레이에 접속해 봐도 태블릿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을 먼저 보여 주고, 웹 페이지에 접속하면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 됩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의 편리함
크라이저 U4X+S는 풀사이즈 LAN포트를 가지고 있어서 LAN선을 연결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와이파이도 지원해서 무선으로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도 있죠. 테스트할 때 집에서 무선인터넷을 연결해서 대부분 테스트를 진행 했는데, 안정적으로 무선연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블루투스가 지원되니 주변기기를 연결하기도 좋은데,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키보드나 마우스 그리고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USB포트를 4개나 가지고 있기 때문에 USB를 지원하는 다른 기기와 연결하기도 좋구요. USB 동글을 이용하는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니 한결 사용이 수월하더라구요.
구글 플레이를 통한 다양한 에플리케이션 활용
구글 플레이를 정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기라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도 할 수 있는데 지원하지 않는 게임들도 종종 있긴 합니다. 하지만 아케이드 게임같은 간단한 게임들은 거의 지원하니 꽤 재미난 게임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APK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크라이저 U4X+S에 직접 설치해서 활용할 수도 있구요. 앱 인스톨러를 기본 지원해서 파일을 찾아갈 필요없이 자동으로 검색해서 보여 주기 떄문에 쉽게 인스톨 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즐기는 안드로이드 게임의 세계
구글플레이에서 다양한 게임들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는데, 추억의 오락실게임들이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등록되어 있는것들이 많아서 플레이하기 참 좋습니다. 굳이 애뮬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애플리케이션만 실행하면되니 간단하게 추억의 오락실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이 발전 했더라구요.
K.O.F나 스트리트 파이터 같은 대전게임은 물론 다이노 같은 게임들도 나와 있습니다. 오랜만에 오락실 게임들을 플레이 하니 좋더군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할 수 있지만 역시 게임은 화면이 크게 하는게 좋죠?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게임패드가 있다면 크라이저 U4X+S와 직접 연결해서 게임을 더욱 실감나게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서도 할 수 있지만,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선 게임패드가 필수 입니다. 아이패가는 호환이 좋은것 같지 않고 로지텍 제품은 잘 맞더군요.
물론 안드로이드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들도 다운로드 받아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앵그리 버드 같은건 정말 꿀잼 입니다. 물론 마우스만 연결해도 충분히 즐길만 하구요. 마우스 연결이 되니 전략 스물레이션 같은 게임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길 때는 역시 사운드가 중요한데 블루투스 스피커하나 연결해 두면 아주 좋습니다. 크라이저 U4X+S에는 옵티컬(OPTICAL)단자가 있긴 하지만 역시 블루투스가 편하더라구요. 요즘은 블루투스도 사운드가 좋아서 충분히 즐길만 합니다.
안투투(Antutu)를 이용해 벤치마크 테스트를 해 봤는데, 점수가 24867점 입니다. 생각했던것 보단 벤치마크 점수가 높진 않네요. 벤치마크 점수가 절대적인건 아니니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3D지원이 안된다고 나오지만 사실 3D가 전부 지원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다만 마우스나 게임패드로 클릭했을 때 인식이 안되는 게임이 종종 있더라구요.
크라이저 U4X+S로 즐기는 멀티미디어의 세계
크라이저 U4X+S를 이용하면 세컨TV를 쉽게 구축할 수 있는데, 따로 IPTV를 연결하지 않아도 티빙이나 Pooq같은 어플을 활용하면 쉽게 실시간 TV시청도 가능하고 VOD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레tv 모바일은 루팅 단말 제한으로 사용이 불가 하더라구요. 저는 올레tv 모바일을 사용하는데 정말 아쉽습니다.
KODI를 기본지원해서 서버플레이가 가능하니 NAS같은 네트워크 스토리지를 연결해서 편리한 멀티미디어 서버 구축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 TV라도 지원하지 않는 코덱이 있는경우 플레이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하지만 크라이저 울트라큐브 U4X+S는 거의 모든 비디오와 오디오 코덱을 지원하니 플레이 하지 못하는 영상이 거의 없습니다. 저희집도 스마트TV인데 요것 연결해 두니 더 편리 하더라구요. 가끔 게임도 하고~ㅋㅋㅋ
굳이 크라이저 U4X+S로 게임을 해야 겠느냐? 고 반문 할 수도 있겠지만, 오락실 시절의 아케이드 게임기를 따로 구입할만큼 향수가 남아 있는 사람들도 있으니 꽤 괜찮은 선택 입니다. 마메같은 애뮬을 활용하면 아케이드 뿐만 아니라 네오지오 같은 오래 된 콘솔의 게임들도 쉽게 플레이 할 수 있구요.
물론 울트라큐브 자체는 게임기라기 보다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정도로 생각하는게 좋고 부가적으로 이런 활용을 할 수도 있다 정도만 생각해 주면 될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가 아주 좋은편은 아니기 때문에 제약이 좀 생기기도 하는데, 특히 발열 부분은 어느정도 개선 되어야할것 같은데, 발열이 좀 심해서 종종 느려지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그래도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어플이면 거의 모든 어플이 지원되니 활용도가 높은데, 확장성을 가진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써의 가치는 충분해 보입니다. 게임도 미러링으로 하면 거의 모든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게임패드 하나 장만해서 추억의 오락실 게임들을 마스터 하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