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빵한 갤럭시S7 예약판매 혜택! 예약 전 체험은 필수!
MWC에서는 외관이 크게 변하지 않아서 그런지 관심이 적었던 갤럭시S7이 3월 4일부터 빠르게 예약판매에 들어 갔습니다. 예약판매라는 것은 사실 기기를 보지 못한 상태에서 항상 진행되기 때문에 불안한 마음을 가질 수도 있는데, 갤럭시S7 출시 전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KT S-Zone이 운영 중입니다.
김군은 종로에 위치한 KT 스퀘어에 있는 S-Zone을 방문해서 갤럭시S7을 미리 만나 봤습니다. 집 가까운 매장이 있기는 하지만 KT 스퀘어에 가면 재미난 기기들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종종 들리거든요.
평창 공식 파트너인 KT는 이번 평창올림픽에서 세계최초로 5G를 통한 빠른 네트워크를 선보일 예정인데, KT스퀘어 앞에 다양한 전시와 체험 공간도 마련돼 있습니다. 비가 와서 이날은 체험존이 닫은 게 좀 아쉽더라구요. 전시 된 봅슬레이 모형은 정말 갖고 싶더란~
KT S-ZONE은 갤럭시S7과 S7엣지(edge) 출시 전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전시공간입니다. 갤럭시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갤럭시 마스터가 상주하기 때문에 궁금한 점은 사이다 답변을 받을 수 있는 통신 3사 중 유일한 곳이기도 합니다.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2월29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 되어 진행되니 KT 스퀘어나 서울이 아니라도 가까운 S-ZONE 매장을 방문하면 체험할 수 있습니다.
KT 스퀘어에 가면 아이패드부터 넥서스까지 최신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서로 비교하면서 체험해 보기가 참 좋습니다. 애플워치와 갤럭시기어 같은 스마트워치도 있구요. IT나 모바일기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꽤 흥미로운 공간이죠.
비가 와서 그런지 주말이지만 좀 한산해서 여유롭게 갤럭시S7을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 비가 오지 않아도 많이 붐비지 않고 여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갤럭시S7 같은 최신 기종은 붐비는 시간에는 좀 어려우니 시간대를 잘 맞춰가는 게 좋을듯싶습니다. 여유롭게 보고 싶다면 평일 점심시간은 꼭 피하세요!
물론 갤럭시S7과 S7엣지 모두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서 둘을 비교하기도 좋습니다. 이번에는 S7과 S7엣지가 사이즈가 다르게 나와서 손에 잡아 보고 결정하는 게 좋거든요.
저는 개인적으로 S7엣지가 마음에 들던데 엣지를 활용하는 UI가 꽤 재밌고 신선하더라구요. 반응도 빠르고 부드럽게 움직이는데, S6와는 외관은 큰 차이가 없지만, 머리가 좋아지니 더 빠릿빠릿 합니다.
메탈 바디를 가졌지만, 무게도 가벼운편고 빠릿빠릿한 게 마음에 쏙 들었는데, 와이프도S7엣지가 예쁘다고 계속 눈독 들이고 있습니다. 슬림한게 잘 빠졌죠?
셔터음도 차분해지고 사진 품질도 상당히 좋던데, 카메라 때문에 아이폰 매니아인 와이프도 갤럭시S7 카메라가 마음에 드는 눈치입니다. 삼성이 카메라 쪽은 집중해서 홍보하지는 않는데, 전문가 모드는 물론 다양한 모드가 있어서 사진 찍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첫인상은 합격~!
기어 VR도 함께 전시하고 있어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7뿐만 아니라 갤럭시S6도 호환됩니다. 전에 개발자 버전을 사용해 본적 이 있는데, 확실히 더 가벼워지고 슬림해 졌네요.
직원분께 착용샷을 부탁하고 사용 소감을 물어봤는데, 역시 VR은 핫한 키워드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가 착용해서 보고 있으니 처음에는 어색해서 사용 안하던 사람들도 옆에와서 한 번씩 써 보더라구요. ㅋㅋㅋ
갤럭시 기어 S2도 물론 있어서 함께 보고 왔는데, 확실히 원형으로 바뀌면서 눈에 띄게 예뻐지고 사용성도 좋아 졌더라구요. 다이얼을 돌리는 방식은 상당히 흥미로웠습니다.
체험 존 바로 건너편에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잠시 쉬어가기 좋습니다. 생각보다 공간이 넓어서 그런지 한가롭게 커피 한잔 하고 왔네요.
갤럭시S7이 G5보다 빠르게 예판에 들어가는 것은 아무래도 G5가 나오기 전에 시장을 선점하려는 것도 있겠습니다. 조금 더 기다려서 G5와 비교해 보는 것도 좋지만, 예약가입 혜택이 무척 좋으니, 관심있다면 예약판매에 참여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KT도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예약판매를 진행 중인데, 예약판매에 참여하면, 기어VR / BackPack (케이스형 무선 충전 배터리팩) 중 1개 무료 제공하고, 예약 판매 참여자 중 77명을 추첨해서 3월 11일(금)에 있는 씨스타(SISTAR)와 함께하는 갤럭시S7 런칭 파티에 초대받을 수 있습니다.
KT에서 599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면 2016년 8월까지 GIGA LTE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갤럭시S7도 GiGA LTE를 지원하니 이 혜택도 놓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GiGA LTE 단말을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할만한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KT 갤럭시 S7 예약가입 혜택 자세히 보러가기 <<
KT S-Zone에서 갤럭시S7과 S7엣지를 체험해 보고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S7(1명), 갤럭시 S7 edge(1명), 기어 S2(10명), 빕스 샐러드바 2인+안심스테이크(10명), 도미노 리얼 바비큐(55명)등 총 777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꼭 예약판매에 참여하지 않아도 가볼만 합니다. 혹시 아나요. 갤럭시S7에 터~억 당첨될지? 저는 엣지를 노리고 있습니다만...ㅋ
>> KT S-Zone 인증샷 이벤트 자세히 보러가기 <<
예전에는 출시 전에는 직접 실기를 만져 볼 수 있는 곳이 없었는데, 이렇게 체험존이 운영되니까 참 좋습니다. 특히 제가 다녀온 KT 스퀘어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한곳에서 볼 수 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갤럭시S7이 디자인이 많이 바뀌지 않아서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일단 첫인상은 크게 나쁘지 않고 꽤 만듦새가 좋았습니다. 오랜 시간 테스트를 해 봐야 정확히 알 수 있겠지만, 내실을 탄탄하게 다지고 나온 게 느껴지더라구요.
갤럭시S7 예약을 고려한다면 가까운 S-ZONE에 들러서 체험도 하고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도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