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라이프를 위해 멀티 탭도 스마트하게
다양한 전자기기들이 생활속에 들어오게 되면서 멀티탭은 거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멀티탭의 사용성이 높지만 그에 맞게 썩 빠르게 발전하지는 못했고, USB 커넥터 정도가 내장 된 멀티탭 정도가 시중에 판매 되고 있습니다.
USB충전을 위해 새로운 충전기를 구입해야 하고 멀티탭에 또 주렁주렁 연결하기 쉽상인데, 유모(YOUMO)는 원하는 기능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연결 할 수 있는 모듈형 멀티탭 입니다.
단순히 끼워 넣는 것 만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충전단자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메인 코드블럭의 컬러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고, 다양한 크기와 충전단자를 가진 모듈을 서로 연결해서 하나의 멀티 탭을 완성 시킬 수 있습니다.
모듈은 충전 단자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충전기, IoT모듈, 센서모듈 등 단순한 멀티탭의 기능을 넘어 조금 더 확장성 있는 기능들을 넣어 두고 있습니다.
멀티탭을 책상위에 올려두고 쓰는 경우가 많은데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면 별도의 공간을 차지 하지 않고 기능확장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해서 크게 나쁘진 않네요. 보통 바닥에 놓고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확장성 때문에 새로운 활용이 가능해 질 수 있겠네요. 저라면 책상위에 올려두고 USB 충전모듈을 잔뜩 끼워서 충전 스트레스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베이스 코드를 바꿀 수 있으니 여행이나 출장 갈 때 그 나라에 맞는 코드로 바꾸기만 하면 어느나라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AP 모듈이나 블루투스 스피커 같은 모듈을 챙기면 꽤 간편하게 짐을 줄이면서, 활용도 높은 구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IoT모듈을 연결하면 스마트폰으로 YOUMO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차단 시키거나 작동을 예약할 수 있구요.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무었이든 가능하구요.
모듈을 몇개 구입해 두면 원하는 대로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으니 꽤 편리해 보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해외직구도 많이 늘어서 해외에 맞춰진 코드로 나오는 경우도 많아서 이런거 하나 있으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YOUMO는 2017년 2월 출시를 목표로 킥스타터를 통해 펀딩을 받고 있습니다. 얼리버드가 약4만원 정도 가격으로 2개의 모듈과 1개의 기본코드를 제공하는터라 그리 가격이 녹록한 편은 아니지만, 새롭고 재미난 발상임에는 틀림 없어 보입니다. 조금만 더 슬림하게 만들어지면 좋을것 같은데, 원래 멀티탭이란게 코드 연결을 위한 기본 규격이 있으니 더 슬림해지긴 어렵겠죠? 비슷한 아이디어를 몇년전에 리서치한적이 있는데, 그 때는 기술이 모자른다 생각이 들었지만 이제는 기술의 발전이 여기까지 왔네요.
최근에는 LG G5가 모듈형 프렌즈로 주목받고 있고, CES에서는 모듈형 TV가 선보이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듈형 방식이 활용되고 있는데 앞으로 더 많은 제품들이 모듈형 방식으로 나와주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이미지 출처 및 펀딩 페이지 : Kickstar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