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샤오미 블랙박스 출시, 한글화 마치고 국내 출시 예정

반응형

샤오미 블랙박스 쓸만할까? 구매 시 유의 점은?

 

샤오미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야 하는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샤오미 관련 제품 소식은 끊일 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연일 신제품과 관련 소식들이 들려 오고 거기에 귀 기울이게 될 정도로 샤오미의 영향력이 크게 상승했다는 이야기도 되겠죠. 이번에 샤오미가 들고 다나온 제품은 블랙박스입니다. YI 액션캠(XiaoYi ActionCam)이랑 디자인은 비슷한데 더 고급스럽네요.

 

 

Yi 액션캠을 블랙박스로 활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는데, YI 액션캠을 만들었던 샤오미의 자회사인 샤오이(XiaoYi)를 통해 출시 되는 터라 디자인도 비슷한듯 싶습니다. 가격은 기본 패키기지가 299위안( 한화 약 55,000원) 정도라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12월 말에 중국 내 출시가 되고, 한글화를 거처 샤오이 국내 총판인 씨피에스 글로벌 (C.P.S global)을 통해 국내에도 1월경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드론도 개발 중이라고 하네요. 샤오미 카메라를 장착한 샤이미 드론도 곧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봄직 합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성능은 기존에 판매 되고 있는 저가형 블랙박스에 비해 상당히 좋습니다. 1920 x 1080P의 풀HD 해상도를 지원하고 30~60프레임으로 녹화가 가능 합니다. 2304 x 1296P의 고화질도 지원하는대 요건 30프레임으로만 녹화가 가능 합니다.

 

 

160도의 넓은 광시야각을 가진 F1.8의 밝은 렌즈가 사용되어서, HDR 촬영도 지원하니 야간 촬영도 꽤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3차선까지 커버가 가능한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네요. 

 

2.7인치 16:9 와이드 TFT LCD(960x240)를 사용해 녹화상황이나 메뉴 세팅 등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한글화가 돼서 들어온다고 하니 LCD 활용도 높겠네요. 하지만 후방카메라 연결 단자는 없어서 후방 카메라는 연결이 안 됩니다. 1ch로만 활용이 가능 한거죠.

 

 

 

저장 매체는 Micro SD카드를 사용하고 최대 64GB까지 지원됩니다. 마이크로 USB 단자를 사용하고 5V/1A의 비교적 저전력 제품이라 휴대용 배터리로도 전원공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 뿐만 아니라 자전거나 오토바이에서도 활용도가 높아지겠죠?

 

요즘 나오는 자동차는 큰 사고를 감지하면 폭팔등의 2차사고 방지를 위해 순간적으로 전원을 끊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해서 정작 중요한 사고 장면이 녹화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240mAh의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그런 걱정은 좀 덜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듀얼세이브까지 지원하면 완벽할 텐데 그런 기능은 없네요.

 

 

보통 고급기종에 들어가는 ADAS가 적용되어서 차간거리와 차선이탈 방지 등의 경고음을 내어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하는 스마트 보조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Wi-Fi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을 할 수 있어서 저장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다운로드 받거나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근대 GPS 연결 단자도 없고 따로 언급이 없는 것을 보면 GPS 데이터 저장은 안 되는 것 같네요.

 

얼핏 디자인도 심플한게 괜찮고 샤오이 액션캠의 성능을 생각할 때 품질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물론 샤오미 제품의 내구성이 항상 도마 위에 오르는지라 출시 후 사용성 평가를 다시 한번 해 봐야 할것 같긴합니다.

 

가격 대비 성능은 꽤 괜찮은데 좀 아쉬운 부분도 있긴 합니다. 블랙박스라는 게 단순히 촬영만 잘 되면 되는 물건 아니라서요. 주차모드에 대한 언급도 없어서 따로 주차모드를 가지고 있는 것은아닌 것 같기도 한데, 저전력 제품이라 방전에 대한 걱정은 좀 덜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 걱정되면 샤오미 대용량 배터리 하나 물려 놓으면 될 것 같구요. 후방 카메라가 지원되지 않는점도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 1ch 블랙박스를 찾는 사람이라면 꽤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국내에는 1월에 한글화된 제품이 출시 된다고 하니, 사용후기를 기다려 보도록 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