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70인치 DLP 프로젝터를 품은 태블릿, 요가 탭3 프로

반응형

더욱 세련되고 강력해진 요가 탭3 10 프로

 

프로젝터를 품은 태블릿인 요가 탭3 프로(Yoga Tab 3 Pro)가 곧 출시됩니다. 지난 IFA 2015에서 공식적인 발표를 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죠. 요가 탭2 프로의 후속으로 사이즈는 작아졌지만, 더욱 강력한 스펙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요가 탭2 와 태블릿2는 라인이 꽤 많았는데, 요가 탭3는 요가 탭3 프로(10.1인치)와 요가 태블릿3(8인치)의 2가지 라인으로 나오게 되는듯하네요.

 

 

요가 탭 프로라인의 많은 특징이 있지만 2세대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프로젝터가 꽤 인상적입니다. 요즘은 이렇게 하나의 기기에 다른 하나를 더하는 기기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1+1인가요?^^;; 하지만 대충 이것도 넣어볼까? 하는 식이 아니라 비교적 조화가 잘되고 성능이 좋은 기기들이 나오고 있으니 다행스럽긴 합니다. 대중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 하는 것일 테니까요.

 

 

전작에서 50인치까지 가능하던 프로젝터는 이제 70인치의 대 화면을 지원하는 경지(?)까지 이르럿습니다. 50안시의 비교적 밝은 화면을 제공해서 왠만한 피코 프로젝터보다 밝습니다. DLP 방식의 프로젝터가 들어가는데 밝기 말고는 별다른 정보는 없네요.

 

 

프로젝터는 LCD 방식과 DLP 방식의 2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LCD 방식이 더 선명하지만(그리고 비쌉니다. 유지비가 많이 들고...) DLP 방식은 명암비가 좋아서 영화관 같은 멀티미디어에 많이 사용됩니다. 요즘은 DLP방식도 많이 좋아져서 LCD 방식이나 화질 차이는 거의 없는 편이구요. 이런 소형 프로젝터에는 DLP 방식이 많이 사용 됩니다.

 

 

요가 태블릿 하면 회전하는 받침대가 인상적인데 각도를 다양하게 바꿀 수가 있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태블릿을 위치 시킬 수가 있습니다. 프로젝터가 있으니 작은 회의실의 프로젝터로 사용해도 좋겠네요.

 

 

요가 탭2 프로는 프로젝터가 받침대 측면에 있어서 좀 불편한 감이 있었는데, 이 받침대에 프로젝터가 위치하게 돼서 각도의 조절이 더 쉬워졌습니다. 또 프로젝터 화면에 대고 움직이면 컨트롤 되는 제스쳐 컨트롤과 디지털 포커싱등의 편의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키스톤 조절은 안될것 같은데 실사용에서 얼마나 편할지는 좀 궁금하긴 하네요. 요가 탭2 프로는 아쉽게 실물을 못 봤거든요. 

 

 

 

태블릿이니 성능도 알아봐야겠죠? 전작에서 13인치이던 화면은 10인치로 작아 졌고 QHD(2560X1600, 299ppi)를 지원합니다. IPS 패널이라 시야각도 좋은 편이고 화면이 작아진 만큼 휴대성도 좋아 졌습니다.

 

전면을 향하는 4개의 JBL 스피커를 가지고 있고 Dolby® Atmos™를 지원합니다. 사운드와 화질 그리고 프로젝터까지 더해져 영상 감상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태블릿이 되려고 하나 봅니다. IFA에서도 강화된 멀티미디어 환경으로 많은 호평을 받기도 했구요.

 

 

배터리도 10,200mAh의 어마어마한 용량이라 최대 18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태블릿의 배터리 용량의 2배 정도의 용량이라 사용시간이 꽤 긴데, 캠핑장에 들고 가면 이것 하나면 프로젝터는 준비 끝이네요. 패스트차지가 적용되어서 비교적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프로세서는 인텔 아톰 X5-Z8500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OS는 안드로이드 OS5.1 롤리팝이 적용됐습니다. 전작에는 윈도우 버전도 나왔었는데, 이번에는 안나올듯 싶네요.

 

요가 탭3 프로 10 상세 스펙

Processor

Intel® Atom™ x 5-Z8500 Processor (2M Cache, Quad Core™, Up to 2.24 GHz)

OS

Android™ OS v5.1

사운드

4 Front-facing JBL® Speakers with Dolby® Atmos™

메모리

RAM : 2 GB LPDDR3
ROM : 32 GB2 eMMC (microSD Card Slot Expandable Up to 128 GB)

배터리

Type : 10200 mAh
Standby Time : Up to 49 Days
Usage Time : Up to 18 Hours
Fast Charge : Yes

크기/무게

9.72" x 0.18" x 7.05" / 약 660g

디스플레이

Panel : 10.1" QHD (2560 x 1600), 299 ppi, 70% Color Gamut
Type : IPS, 16:10 Media Tablet
Touch : 10-point Multitouch
Material : Metal, Plastic and PU Leather

카메라

Rear : 13 MP Auto Focus
Front : 5 MP Fixed Focus

WLAN

WiFi 802.11 a/b/g/n/ac 2.4G and 5G Dual Band, MIMO

컬러

Puma Black

 

아직 국내에는 판매를 진행하고 있지 않지만, 11월부터 글로벌 판매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어서 이달 말쯤에는 국내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레노버가 브랜드 모델로 하니를 전격 채용하는 등 예전보다는 조금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이번 요가 탭3는 어떠려나요?

안드로이드 태블릿인 저가 제품들이 우세하긴 하지만 이런 조금은 특별한 제품은 또 선호 층이 달라지니 국내에서도 반응이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해외 사이트에 올라온 가격을 보면 WiFi 모델이 499달러(약 59만원)이고 LTE 모델 599달러(약 71만원)정도 해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요즘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저가형이 대세이고 판매량도 저가형이 우월한대 얼마나 안착해 줄 수 있을지 관심이 가는군요. 국내 출시가격도 비슷하겠지만 제발 좀 낮게 나와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