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모토로라 드로이드 터보2, 깨지지 않는 디스플레이의 강인한 매력

반응형

드로이드 터보2(Droid Turbo2)는 아웃도어 스마트폰?

 

모토로라가 드로이드 터보2와 드로이드 맥스2를 공개하고 판매에 들어 갔습니다. 깨지지 않는 액정이라는 독특한 컨셉과 함께 48시간을 가는 배터리 타임을 가졌다고 해서 꽤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버라이즌 온리 라는 점이 좀 안타까운 스마트폰이죠.

 

DROID TURBO2 Specifications

디스플레이 

5.4” AMOLED 1440p Quad HD (2560 x 1440, 540 ppi) ShatterShield™

 AP

Qualcomm® Snapdragon™ 810 processor 
with 2.0 GHz Octa-core CPUs (MSM8994) Adreno 430

 메모리

RAM : 3GB (LPDDR4 with 64-bit access) /
ROM : 32GB/64GB7, microSD Card support (up to 2TB)

 배터리

3760 mAh (TurboPower™ for up to 13 hours of power in 15 minutes of charging)

 카메라

전면 : 500만 F2.0, 광각 / 후면 : 2,100만 F2.0

 OS

Android™ 5.1.1, Lollipop

 네트워크

4G LTE (Cat 4), CDMA / EVDO Rev A, UMTS / HSPA+ / GSM / EDGE

 기타

방수 나노코팅, 디스플레이 보증 4년 지원

간단하게 스펙을 살펴 보면 5.4인치의 아몰레드HD 디스플레이에 2100만화소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AP는 스냅드래곤 810을 사용하고 배터리는 48시간을 간다고 하네요. 특이한건 발수 나노코팅 기술로 방수가 가능하고 충격에 강한 액정으로 액정파손을 보호 합니다. 사양도 꽤나 높은 편이네요.

 

 

디자인적인 기본 베이스는 크게 눈에 띄일것은 없지만 2년 후에 모토 메이커를 통해 한번 디자인을 바꿀 수 있도록 해 준다고 하구요. 뒷면의 커버는 재질이나 색상을 모토 메이커에서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는게 참 마음에 드네요.

마치 LG스마트폰의 후면키 같은 디자인이 보이긴 하는데 측면 키들이 있는것으로 보아 그냥 디자인적인 요소로 보여 집니다. 지문인식은 되지 않는것으로 보이네요.

 

 

나노코팅 기술로 방수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국내에도 나노코팅을 해 주는 업체가 있습니다. 전에 한번 나노코팅 된 제품을 사용해 봤는데, 방수를 보장하는 IP등급은 아니지만 화장실이나 욕실에 잠깐 빠지는 정도까지는 보호가 되더라구요. 물론 간단한 생활 방수들은 보호가 됩니다.

 

 

드로이드 터보2의 장점으로 내세우는것은 깨지지 않는 액정 입니다. 파손방지(ShatterShield) 기술이 적용 되어 있는 액정은 비교적 유연한 아몰레드를 통해 구현이 되었는데, 4개의 레이어 층으로 되어 있고 이것을 다시 알루미늄 섀시로 감싸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얼마나 단단하게 만들어졌고 디스플레이를 보호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공식적으로 보증기간을 4년으로 발표 하는등 꽤나 자신감 있는 모습 입니다. 각 층이 분리 되어 있으니 혹시나 깨지더라도 수리도 쉽겠네요.

 

 

꽤나 놀라운건 배터리인데 최대 48시간까지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지만 터보파워 중전 시스템으로 단 15분 충전으로 13시간까지 사용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충전시 발열에의한 기능저하를 막기위해 꽤 오랜시간 개발에 몰두했다고 하니 공을 많이 들인 기술이죠.

 

요즘 스마트폰 충전은 꽤 빠른데 그만큼 휴대폰에서 배터리도 빠르게 사라지곤 하거든요. 스냅드래곤 810의 고질적인 발열과 배터리 최적화를 어떻게 했는지 상당히 궁금해 집니다.

 

모토로라가 레노버로 인수 된 후 꽤 침체된 분위기를 이어왔는데 신제품 발표와 함께 분위기를 반전 시켜 나갈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조용했던것은 기술적인 내실을 다지기 위한 준비 기간 이었을까요?

얼마 전까지 외산 스마트폰들은 프리미엄 사양을 가지는 폰이 많지 않았는데, 외산폰들도 하드웨어 빵빵하게 프리미엄급으로 잘 나와 주는것 같습니다. 드로이드 터보2도 프리미엄급 사양에 단단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꽤 잘나와 주었고 다양한 컬러로 선택의 폭도 넓구요.

나노코팅 기술의 방수와 깨지지 않는 액정은 아웃도어 활동이나 움직임이 많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 꽤나 사랑 받을것 같은데, 버라이즌 온리라서 국내에서는 만나보기가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글로벌 언락 버전으로 하나 출시되면 좋겠네요.

 

드로이드 터보2의 가격은 624달러로 아주 저렴하지는 않지만 사양대비 가격은 꽤 괜찮아 보입니다.

 

- 이미지 출처 : 모토롤라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