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건프라&피규어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방영시작, 한글 자막판도 정식 등장

반응형

철혈의 오펀스, 볼만할까?

 

공식발표회 부터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던 철혈의 오펀스가 드디어 방영을 시작 했습니다. 공식 방영일은 10월4일이었고 발빠르게 한글 자막판까지 등장하면서 기대와 우려를 한몸에 받고 있기도 합니다. 건담이 상당히 다양한 시지즈를 가지고 계속 진행이 되고 있는데, 국내에도 이런 대작 시리즈 하나 나올 때가 된것도 같은데 너무 지지부진한건 아닌가 하네요. 얼마전 국내 메카닉 프라를 만들겠다던것도 투자금을 어디다 다 썻는지, 발표 된것 보니까 정말 욕나오더라구요.

 



사실 저는 UC 시리즈 아니면 별로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 오펀즈는 지금까지 나온 건담들 중에서도 꽤나 신선한 타입이라서 관심이 가고 있습니다. 이런게 아니면 건담이 아니야! 이건 편견이니 제가 뭐라 할 부분은 아니지만 기존틀을 깨고 새로운 장르를 계속 개척하는 정신만은 대단 하긴 합니다.

 

 

 

오펀즈는 기본적으로 기본 골격에 외장 장갑을 바꿔 끼는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초반에는 조금 허접한(응?) 모습으로 등장하지만 회를 거듭할 수록 외장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바꾸는 타입라 계속 업그레이드 될 예정 입니다.

 

 

철완의 오펀즈는 10월 4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5시에 TV에서 방송을 합니다. 물론 일본에서죠. 본방 사수는 못하지만 그래도 우리에겐 유튜브라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습니다.

 

반다이 남코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국내 공식 건프라 및 건담정보 제공 사이트 건담인포에서 한글자막판 건담 애니들을 유튜브를 통해서 계속 업그레이드 해 주고 있는데, 아마도 광고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겠죠? 덕분에 편안히 건담 애니들을 감상할수 있는데, 발빠르게 철완의 오펀즈1화도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대략적인 세계관은 액제전이라 불리는 커다란 전쟁이 종결된 후 300년 뒤를 배경으로 통치기구를 잃었지만 새로운 세계가 구축되면서 평화가 찾아 오게 되었는데, 화성권에서 벌어지는 독립세력과 무력조직인 갈라호른의 대립구도속에서 아이들을 방패막이 삼는 어른들을 보고 어른들에게 반기를 들고 쿠데타를 결의 하면서 전개되는 이야기 라고 합니다.

 

 

TV시리즈 방영에 맞춰 본방사수 하는 사람들 중에 추첨을 통해 오리지널 건프라 등의 선물을 준다고 하는데, 1화는 철혈의 오펀즈의 베이스가 되는 건프라 1/100 스케일의 건담 발바토스(11월 출시예정)을 선물로 준다고 합니다. 총 4회에 걸쳐 선물을 준다고 하는데 다음 선물들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네요.

 

철혈의 오펀스는 건담인포 사이트나 유튜브를 통해서 감상할 수 있는데, 일본과 동일상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니 기다려야 하는 불편은 없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본방사수 이벤트는 참여하지 못하는게 아쉽네요.

 

워낙 올드 건담팬들 사이에서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시리즈라 간단하게 감상평을 이야기 해보면 생각보다는 나쁘지 않았다 입니다. 애니 자체는 그닥 나무랄 것은 없는데, 메카닉 디자인 자체가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니다 보니 크게 끌리지 않느것도 사실 입니다. 사실 저는 퍼건(퍼스트 건담)을 가장 좋아하거든요. ㅋㅋㅋ

상당히 리얼하게 현실 세계를 잘 담아 놓아서 군대 다녀온 분들이 많은 공감을 하면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에는 디오리진 극장판 2화가 나오는것 같은데 국내는 크게 이슈가 없는게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작화나 세계관이 썩 마음에 들지는 않는데, 이것도 많은 사랑을 받는 시리즈가 되면 좋겠습니다. 저는 퍼스트 시리즈를 모으는것것도 허리가 휘고 공간의 압박이 심하니 UC만 좋아하는 걸로~ ㅋㅋㅋ

 

- 철혈의 오펀스 공식 사이트 (일본어) : http://g-tekketsu.com/index.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