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만해도 경품이 쏟아지는 아제라! 상반기 추천 온라인게임
중국산 웹게임들이 넘쳐 나는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에 정통 MMORPG인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아제라가 드디어 기나긴 준비를 마치고 OBT에 돌입 했습니다. CBT를 치루면서 유저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더니 오픈 했네요. 지난 미디어 간담회를 마치고도 너무나 조용해서 오픈을 하는지 마는지 궁금했는데 드디어 대 장정의 막을 올렸습니다.
최근에 너무 웹게임들만 있어서 정말 할만한 게임이 없었는데, 정통 MMOPRG의 특색을 잘 살려 내면서도 쉽고 빠른 플레이로 국내 유저층을 잘 사로 잡은 터라 굉장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오랜만에 보는 국내 온라인 게임이 아닐 수 없네요. 검은 사막도 출시가 너무 늦었고... ㅎㅎㅎ
아제라는 DK온라인으로 잘 알려진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입니다. 개발은 드라고나로 잘 알려진 팀버 게임즈에서 맡았는데, 팀버게임즈는 국내에서는 드물게 머신을 등장 시키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개발사 이죠. 드라고나도 비슷한 맥락의 게임 이어서 그런지 드라고나2 같은 느낌도 좀 있긴 하지만 드라고나 보다는 진 일보된 그래픽과 게임성 그리고 쉬운 조작이 잘 어울어 지는 게임 입니다.
아제라의 기본 스토리는 고대 문명이 멸망한 뒤 의문의 드래곤 사념과 주인공이 만나 우연히 신형 '마갑기'를 득템(응?)하면서 전쟁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린 MMORPG 입니다. 좀 쌩뚱맞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마갑기를 타고 전장을 누비며 플레이하는 손맛이 상당히 괜찮더라구요.
일단 시작하면 3개의 종족 중에서 하나의 국가를 선택하게 됩니다. 현재는 서버별로 아토르쪽이 가장 유저가 많은데, 그래서 인구의 균형을 맞추기위해 아토르의 생성을 제한 하는 서버도 있더라구요. 현재 서버는 3개가 오픈 되어 있는데, 처음에는 접속이 대기를 해야 할 정도로 사람이 몰려서 하나를 더 열었습니다. 인기는 모르겠지만 조용하게 오픈 한것 치고는 관심끌기는 성공한듯 하네요. 아무래도 상반기 중에는 이런 대작 MMORPG의 소식이 없으니 그동안 기다린 분들이 대거 몰려든듯 합니다.
국가는 국왕과 6인의 각료로 이루어지고 선거 시스템에 의해 선출 합니다. 각료 3인은 선거를 통해 나머지3인은 국왕이 선출하니 국왕의 권한이 막강하죠. 리니지 같은 시스템이기도 하네요. 정치운영은 임기가 있다고 하는데 정확히 어느정도인지는 아직 파악이 안되었습니다. 구현도 아직은 안된듯.
캐릭터 직업은 마법사, 전사, 마탄사, 궁수, 암살자 중에서 선택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편안한 사냥이 일품인 궁수쪽이 사람이 많은것 같더라구요. 저는 암살자를 선택 했습니다만...ㅋㅋㅋ 광고 배너나 티저 사이트 등에 주구장창 나오던 헐벗은(응?) 여인네는 눈치 채셨겠지만 마법사 입니다. 클래스 특성상 방어력은 최 하위지만 역시 광역 마법이 의뜸이죠.
쾌스트를 진행 하다보면 금방 탈것과 마갑기를 얻게 되는데 각국의 캐릭터 특색에 따라 컬러와 모양이 달라 집니다. 마갑기는 별도의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원거리 캐릭터의 경우는 시즈모드 등의 특별한 스킬을 가질 수도 있구요. 물론 마갑기도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각 파츠별로 변경과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종종 수리도 해 주어야 합니다.
오랜 시간 플레이 해 본것은 아니지만 실제로 플레이를 좀 해보니 꽤 UI가 편합니다. 중국산 웹게임들 처럼 심하지는 않지만 자동으로 퀘스트를 찾아가는 기능도 있어서 퀘스트를 따라가다 보면 쉽게 초반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집니다. 물론 랩업도 덤이죠.
몹을 잡다 보면 파란색과 빨간색의 코어를 주을 수 있는데, 일정량의 HP와 MP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물약 많이 들긴 하더라구요. 사전가입 때 받은 쿠폰이 아니 었으면 초반에 좀 힘들었을듯.
쾌스트 몹까지 이동도 클릭 한번으로 가능하고 퀘스트 몹은 머리에 느낌표로 표시가 되서 찾기가 편합니다. 선공 몹도 표시가 있더라구요.
VIP라 그래서 경험치 더 주고 여러가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간제 아이템이 있는데, VIP가 되면 추가 아이템 뿐만 아니라 원격창고와 원격상점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거 해 놓으니 완전 편하더라구요. 근대 가격이 안쌈! ㅋㅋㅋ
랩4가 되면 탈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당히 빠르죠? 기갑이 중심인 게임이라서 그런지 탈것이나 이런것들을 얻을 수 있는 레벨이 상당히 낮습니다. 9레벨이 되면 가방을 덤으로 주고, 10레벨쯤 2차 탈것으로 변경 됩니다.
DK나 리니지2 처럼 정령탄 시스템이 있어서 무기에 추가 데미지를 줄 수도 있습니다. 펫시스템도 있네요...ㅋㅋㅋ펫이 상당히 귀여운데... 아직 랩이 안되서 펫을 못받음..ㅠㅠ
뭔가 이것저것 좋다는것은 다 짬뽕해 놓은 느낌이긴한데 꽤 잘 믹스해 두었고 국내 개발사가 만들어서 그런지 국내 유저들의 취향이나 게임 성향을 잘 알고 있어서 MMORPG를 좋아 하는 사람들이 흥미로워 할 만한 요소를 잘 갖춰 놓았습니다.
현재는 할게임과 네이버, 다음 그리고 온게이트에서 채널링이 진행 중인데, 온게이트에서 시작하면 혜택이 많아요. 사전알림 때 주는 아이템 페키지를 놓쳤어도, 게임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와는 별게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접속만하면 문화상품권이랑 아이템베이 할인 쿠폰주고, 10레벨만 키워도 추첨을 통해 게이밍 노트북이랑 게이밍 키보드, 그래픽카드 등 경품도 걸려 있구요.
아직 구매할 아이템이 그리 많지 않긴 하지만 OBT시작과 함께 상용화라서 캐시 구매도 가능한데, VIP같은건 살만하거든요. 근대 온게이트에서는 20%할인을 해 주니까 좋습니다...ㅋㅋㅋ
관심있는 분들은 다른 채널링 사들과 비교해서 한번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이왕 시작하는거 조금이라도 혜택이 많은 곳에서 시작하는게 좋겠죠~
그럼 김군과 함께 아제라를 즐겨 보아요~ 저는 마지막에 오픈 된 칼가 썹! 진영은 안가르쳐 줌....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