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카메라

하이엔드 액션캠 시장을 평정하러 돌아왔다. 소니 액션캠 AS100V

반응형

액션캠 이제는 사각이 아닌 슈팅 스타일로 더욱 생생하게 즐겨라

 

날씨가 점점 따뜻하다 못해 예년에 비해 더워지고 있는 시점까지 와 있는지라, 이제 산으로 들로 아웃도어 활동을 나서기에 딱 좋은 시기가 되고 있습니다. 겨우 내 움츠려들다 못해 쪼그러 들것 같던 몸에 기지게를 켜고 밖으로 밖으로 나가고 싶어서 책상머리에 앉아 있는게 못내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2012년 아웃도어 액션캠 시장은 거의 고프로의 잔치 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고프로가 거의 독보적 이었고 소니도 그 뒤를 이어 액션캠을 출시 했습니다. 국내 캠코더 시장 점유율 84%(2013년 기준)를 가질 만큼 캠코더시장에는 거의 경쟁자가 없었지만 액션캠 만큼은 아직도 그리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지 못한 실정 이긴 합니다.

 

 

국내 아웃도어 액션캠 시장은 매년 100%이상 성장할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액션캠 하면 소니를 떠올리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번에 출시 된 하이엔드 액션캠 AS100V을 보니 시장을 바꿀 수도 있을것 같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매력적 이더라구요. 촬영도 전문가 급으로 할 수 있고 그간 액션캠에서 지적되던 단점들을 많이 보완해 놓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 된 AS100V는 기존의 블랙색상과는 다르게 화이트 톤으로 만들어서 가볍고 산뜻한 이미지를 내어 주고 있습니다. 무겁고 칙칙해 보이는 블랙 보다는 이게 더 좋네요. ㅋ 그렇다고 블랙색상의 AS30이나 AS15모델이 나쁘다는것은 아닙니다... 김군의 취향이 소녀감성일뿐~ㅋㅋㅋ

 

 

디자인은 사각의 박스 형태의 제품이 아닌 전작들의 슈팅 스타일을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외부 환경에서 사용할 때 공기저항을 줄이고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서 이번에도 마치 권총의 모습과도 비슷한 슈팅 스타일의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이게 더 아웃도어 활용면에서는 좋을것 같아요. 아무래도 바람의 저항을 덜 받게 되니까 더 안정적으로 촬영이 가능할 것 같거든요.

 

별도의 케이스가 없어도 기본적으로 본체가 IPX4등급의 생활방수를 지원하고 -10도까지 방한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우천시의 아웃도어 활동이나 스키나 보드 같은 겨울스포츠에서도 케이스가 없이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 합니다. 일단 케이스가 씌워지면 부피가 커지니까 좋긴한데... 50만원이 넘어가는 이녀석을 케이스도 없이 쓸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ㅎ 하지만 케이스 없어도 가볍게 쓸 수 있으니 헬리캠 같은 경우는 상당히 좋을것 같더라구요. 제 헬리캠에 한번 달아 보고 싶네요. 기회되면 AS100V로 촬영한 헬리캠 영상도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물론 이번에 판매 될 패키지에는 기본적으로 방수케이스가 함께 제공이 됩니다. 기본 제공 케이스는 5미터 방수와 함께 방진방습 능력도 조금 더 올라 갑니다. 기본 케이스로도 1.5M 높이에서 떨어져도 충격흡수가 된다고하는데,  별도로 판매 되는 방수 케이스는 30M방수가 제공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또 하나 기본으로 패키지에 포함되는 장비인 라이브 뷰 입니다. 마치 아이언맨 슈트 중 일부 같지 않나요?ㅎㅎ 액션캠 자체도 NFC와 WiFi지원이 되어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기는 하지만 아웃도어 활동중에 스마트폰을 꺼내서 연동하고 이럴 시간이 충분하지 않기도 하거니와 그렇게 되면 상당히 불편한데 라이브 뷰로 쉽게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AS100V와 연동도 빠르고 작동도 바로바로 반응 합니다. 최대 5개까지 동시제어가 가능해서 여러대의 AS100V를 장착해 두고 촬영시에 한번에 촬영을 시작하거나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앵글로 촬영 할 때 하나하나 켜서 촬영하고 나중에 싱크맞추고 하는게 상당히 번거로운데 AS100V라면 한방에 해결~ 전문가들이 탐내겠죠?ㅎㅎ 게다가 3M 방수기능까지 제공! 간단한 수중 촬영도 문제 없습니다.

 

 

물론 NFC도 지원하고 스마트폰과 연동도 가능해서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고 앵글을 잡는등의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에 저장도 가능하니 쉽게 SNS나 지인들에게 공유도 가능하겠죠?

 

 

170도 초광각의 ZEISS TESSAR 렌즈를 탑재해 높은 콘트라스트를 통해 뛰어난 색 재현력을 보여주며 A7부터 탑제되기 시작한 비온즈X엔진과 소니의 자랑인 EXMOR R센서로 저조도에서도 적은 노이즈의 퀄리티 높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수준높은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높은 비트레이트의 전문가급 영상포멧인 XAVC S를 지원 합니다. 보통은 전문가급의 캠코더나 4K영상 촬영용으로 지원되는데 이번에 소니 액션캠 AS100V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풀HD방송을 할 수 있는 영상을 AS100V로 촬영이 가능한거죠. 소니가 얼마나 이 하이엔드 액션캠에 공을 들이고 있는지를 잘 알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액션캠 이다보니 여러가지 하드웨어 만큼이나 안정적인 손떨림방지가 필수적으로 필요 합니다. 동영상 촬영해 놓은것을 보다가 화면이 흔들리면 보기가 어려운 경우도 많죠. 전작인 소니 액션캠 AS30V과 소니 액션캠 AS15V 의 손떨림방지인 스테디 샷 액티브모드도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 소니 액션캠 AS100V에서는 그보다 더욱 높은 수준의 손떨림 방지를 지원하고 있어서 완전 깜놀 했습니다.

 

 

고프로 블랙에디션과 비교 시연이 있었는데 역시 소니 액션캠 AS100V의 스테디샷은 따라올 경쟁자가 없는듯 하더라구요. 일단은 소니에서 제공한 환경에서 본것이니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 듯. 손떨림 방지 기능을 사용하면 120도의 일반 화각으로 촬영 됩니다.

 

 

120P/240P의 고속촬영을 지원해서 슬로우모션 비디오 같은 수준높은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플레이메모리즈 HOME이라는 통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영상 편집도 가능해서, 화면의 방향전환이나 슬로모션 비디오 제작 등 별도의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쉽게 영상을 편집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 메모리즈 홈은 소니에서 제공하는 영상과 이미지의 통합관리와 편집등을 담당하는 프로그램인데, 사실 다들 전문 프로그램쓴다고 잘 안쓰지만 기능이 정말 많고 편리하더라구요. 특히나 액션캠에서 필요한 GPS데이터를 이용한 맵뷰나 화면분활과 같은 편집도 쉽게 가능하고 영상도 실시간으로 90도씩 회전이 가능합니다. 영상은 사진과 달라서 회전이 상당히 어려운데 쉽게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요건 플레이 메모리즈로 편집한 영상을 알 수있도록 제작 된 영상 입니다. 전문가가 아니어도 쉽게 이런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기록하고 그냥 남겨두지 말고 활용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물론 액션캠의 특성상 다양한 앵글로 장착되는 점을 고려해 상하반전 촬영이 가능한 업사이드 다운 플립모드 촬영이 가능해서 별도의 프로그램의 도움 없이도 다양한 앵글로 촬영이 가능 합니다.

 

 

악세서리도 상당히 다양하죠? 이번에 차량용 마운트를 포함해 3가지가 더 추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액션캠 악세서리는 참 빠르게 만들어 내는것 같네요. 방수케이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삼각대 거치용 악세서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요렇게 외장 LCD 케이스를 이용하면 캠코더 처럼 활용도 가능 합니다. 액션캠 활용도가 얼마나 되겠어? 하는 사람들도 일반 캠코더 대신 이렇게 사용해 볼 수도 있겠죠? 라이브 뷰가 기본 패키지라서 굳이 이녀석이 없어도 일반 캠코더처럼 사용할 수도 있긴 하겠네요.

 

 

배터리는 RX100이나 QX시리즈에 사용 된 NP_BX1을 사용합니다. 용량은 1240mAh이고 약 4시간 정도 촬영이 가능 합니다.

 

 

다양하게 지원되는 멀티포트들. HDMI 미니 포트도 지원하고 USB 5핀 커넥터를 가지고 있어서 스마트폰 충전기로도 쉽게 충전이 가능 합니다. 5시간 정도면 완충 된다고 하네요.

 

 

RC에다 요녀석 하나 달고 촬영해도 재미난 영상이 나와 줄것 같은데 올 여름에는 한번 도전해 볼까요?^^

 

 

 

아웃도어 활동에 맞춰 수중촬영모드나 인터벌 촬영등 다양한 모드도 지원되고 1350만 화소의 사진 촬영도 가능하니 이녀석 하나로 아웃도어 촬영은 크게 걱정할 일이 없어질 것 같습니다. A7 이후로 소니가 하이엔드 시장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데, 일단 자기들이 잘하는 분야부터 하이엔드 제품들에 더욱 집중하는 모양세라서 가치가 더욱 높은것 같구요.

아직까지 하이엔드 액션캠 시장은 고프로가 꽉 잡고 있지만, AS100V를 보니 올해는 치열한 경쟁구도가 예상이 됩니다. 그만큼 전문가들도 탐낼 만큼 고성능에 쓸모있는 기능들을 탑재해 두어서 매력 만점이더라구요.

 

AS100V 출시를 기념하여 4월 1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예약판매가 진행이 됩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 공인구와 정품 배터리를 예약 판매 선물로 전원에게 증정하고, 선착순 50명에게는 곧 개봉을 앞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예매권 2매를 증정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소니스토어 : http://store.sony.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