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No.6 vs. 베가 S5 스페셜 어떤것을 고를까?
이제 거리에서 대화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을 보는 일이 낯설지 않다. 갤럭시 노트와 옵티머스 뷰로 촉발 된 5인치 스마트폰 시장은 액정 화면의 크기를 키우며 서로 경쟁하고 있다. 비교적 뒤 늦게 대화면 스마트폰의 대열에 뛰어든 펜택의 베가 이지만, 한손에 들어오는 디자인과 화려한 화질과 기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갈수록 발전하는 베가의 두개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베가S5와 베가No5를 비교 분석 해 보자
스마트폰과 악세서리를 모두 담은 보급형 패블릿의 시작, VEGA S5 스페셜 (IM-A840SP)
스마트폰 하드웨어스펙의 상향 평준화가 이루어지고 스마트폰의 보급이 늘면서, 무조건 고사양의 스마트폰을 고집하기 보다는, 합리적은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는 스마트폰에 눈길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이러한 트랜드를 빠르게 캐치한 SKT는 합리적은 가격대의 스마트폰인 갤럭시POP이나 옵티머스 LTE3등 차별화 된 스마트폰들을 선보이고 있고, 또 하나의 특별함을 담은 베가S5 스폐셜을 선보였다.
베가S5 스페셜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전작의 디자인을 잘 계승하고 있고 5인치 디스플레이를 얇은 베젤로 최적화 해 담아낸 디스플레이까지 꼼꼼하게 이어 받았다. 디스플레이는 베가S5보다 좋아진 HD TFT-LCD로 강화 되면서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1300만 화소의 카메라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약점인 저 조도에서도 평균 이상의 화질을 보여준다. 피사체를 추적해서 촬영하는 기술인 트레킹 포커스로 반려동물이나 움직임이 많은 아이의 촬영에도 이상적이다.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T간편모드 같은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기능들이 더해져 사용성을 더욱 높여 준다.
베가S5 스페셜은 스마트폰 악세서리로 유명한 슈피겐SGP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최초로 케이스와 스마트폰이 함께 출시되는 제품이 되었다. 베가S5 스페셜의 패키지 내에 케이스를 함께 포함시크는 INBOX형태로 베가S5 스페셜과 함께 슈피겐 SGP의 ‘네오하이브리드’케이스를 제공한다 소프트바디 한 개와 3가지 색상의 하드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기분에 따라 3가지 하드케이스를 변경해 케이스의 컬러를 쉽게 변경 할 수 있다. 슈피켄SGP는 이미 스마트폰 전용 악세서리 브랜드로 인정을 받아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브랜드 이니만큼 케이스의 완성도도 높다.
스펙위주의 스마트폰 경쟁 속에서 조금은 다른 특별함을 강조하고 있는 베가S5 스폐셜. 최근 출시 되는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크게 부족함이 없는 스펙과 50만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만나보는 베가S5 스페셜은 베가S5처럼 꾸준히 오래 사랑 받을만한 스페셜한 매력을 잘 지니고 있다. 최고의 성능과 핫한 컬러 실속 있는 가격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베가S5 스페셜은 실용적인 방향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되어 주지 않을까 한다.
보는 것이 감동이 되도록, VEGA no.6
2013년을 여는 모바일 키워드는 풀HD급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폰 이었고, 그 첫번째 문을 연 것이 바로 베가 넘버6였다. 베가 no6의 가장 큰 장점은 1인치당 376개의 픽셀이 표현해 주는 (376PPI) 풀HD IPS 디스플레이에 있다. 이것은 선명한 고해상도로 잘 알려진 레티나 디스플레이 보다 더 높은 픽셀 집적률을 가지고 있다. 1920x1080의 해상도에 5.99인치의 화면은 더욱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해 주고, 가까이에서 화면을 봐도 픽셀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선명하다.
베가 S5 때부터 비약적으로 베젤이 얇아져서 부피를 줄이기는 했지만 6인치의 화면을 한손으로 사용하기는 버거운 감이 있다. 하지만 베가 넘버6는 뒷면 카메라 하단에 위치한 V터치를 이용해 이를 극복해 내었다. 터치를 인식하는 V터치를 통해 디스플레이를 터치 하지 않아도 쉽게 화면 전환이나 전화받기 같은 작업을 할 수 있고, 미리 등록해 둔 어플리에케이션을 실행 할 수도 있다. 또한 키패드나 동영상 컨트롤러, 통화 다이얼을 좌/우로 이동해 한손으로 조작하기 쉽도록 해주는 윈핸드 컨트롤을 적용해서 6인치급 대 화면에서도 한손으로 조작이 가능하게 해 주고 있다.
베가 S5에서 처음 선보인 미니 윈도우는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최대 9개까지 동시 실행이 가능해 졌고, 심플모드는에 사용자 이미지 추가 기능을 넣어 사용자가 선택 할 수 있는 폭이 더욱 높아졌다.
카메라는 1300만 화소로 베가S5와 화소수는 같지만, 기능은 더욱 업그레이드가 되었고, 자연스러운 색감을 연출해주는 블루필터가 적용이 되었다. FULL HD화질로 초당 30프레임(FPS)으로 촬영이 가능한 2M의 전면 카메라가 탑제가 되었다. 드래그 타이머가 처음 적용되어 타이머 기능을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고, 카메라를 원격 조정 할 수 있는 ‘베가 리모트샷’기능도 추가가 되었다.
314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 되었지만, 완충까지 2시간 밖에 걸리지 않는 초고속 충전이가능하고 사이즈를 줄이고 휴대성을 높인 2port의 충전기가 제공되어 활용도가 높다.
또한 강력한 보안기술을 적용해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차단하고 있다. 휴대 폰을 분실 했을 경우 원격 제어 서비스를 통해 베가 넘버6의 잠금 및 해제, 데이터 초기화등을 할 수 있다.
베가 NO6는 큰 사이즈의 디스플레이가 가지는 핸디캡을 잘 극복 해 놓은 제품이다. 대화면에서도 한손으로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는 팬택만의 철학이 잘 반영되어 있기도 하다. 이제 베가 No6와 함께 걸어다니면서 TV에서 느끼던 고화질의 감동을 느껴 보는 것은 어떨까?
이 글은 SKT의 스마트 라이프 매거진 smarT에 소개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