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5 출시 임박설 솔솔~ 조만간 발표 될듯
해외 매체들이 아이폰 5에 관한 루머들을 쏟아 내면서 아이폰5의 출시설 또한 힘을 얻고 있습니다. 아마도 9월에 아이폰5가 발표가 되는것은 거의 확정적 일것 같습니다. 시기적으로도 그렇고 애플의 점유율 또한 점점 떨어지고 있는 상태 이니까요. 애플이 아이폰의 포지션을 언젠가는 없애게 될것 같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애플의 효자 상품 입니다. 아이폰5는 어떤모습이 될지 루머를 통해 한번 알아 볼까요?
가장 큰 이슈는 아이폰의 디자인 변경에 관한 이야기 일것 입니다. 그동안 아이폰3Gs부터 아이폰4까지 새로운 버전의 아이폰을 내어 놓을 때마다 디자인으로 사람들을 매료시킨 아이폰 이니까요. 물론 애플 제품의 디자인에 대한 믿음이 있기도 하니까요.
아이폰 5의 디자인은 아이폰4와 그리 크게 바뀌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뒷면이 투톤이 될것 이라는 사진이 돌고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은 모습은 그리 달라지지는 않을 전망 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4인치가 가장 힘을 얻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4.065 인치 정도라고 예상하고 있는데 기존 보다는 좀 더 길어진 모습을 하게 될것 같습니다.
기존에 고수해 오던 4:3의 화면비에서 16:9 정도로 늘어나게 되는데 애플로써는 일종의 변칙 해상도가 되는 것이죠. 해상도는 1136x640이 될것으로 예상되는데 iOS6 개발툴에 포함된 iOS 시뮬레이션 앱을 보면, 자동으로 해상도를 960x640에서 1136x640으로 스케일링 해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세로로 길어진 덕분에 기존에 4줄이던 아이콘이 IOS 6에서는 세로로 5줄로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30핀을 버리고 19핀의 커넥터가 사용 될것이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 커넥터를 줄이고 이어폰 단자를 하단으로 내려서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남는 공간에 LTE나 NFC모듈을 집어 넣을 계산이겠죠. 30핀에서 19핀으로 변경은 기존의 도크 시스템이나 충전 시스템들과 단절이 되는 부분이라 많은 고민을 했을 것 같습니다. 애플의 제품군을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다시 악세서리를 구매 해야 한다는 부담이 생기는 부분이라 아쉽기는 하내요. 19핀을 30핀으로 변환하는 젠더 이런게 나오겠죠?
NFC모듈의 채용도 거의 확실시 되어 보입니다. 쉽고 간편한 결제 수단은 NFC가 대세이니까요. 애플이 가진 컨슈머 그룹만해도 어마어마 한대 그들을 그냥 놓아 둘리가 없죠. 이미 앱스토어의 성장도 거의 정체된 상태이고 다른 수익원을 생각하고 있을 텐데, 이미 IOS 6를 발표 할 때 i웰렛을 발표한 상태이니 거기에 맞춘 모듈로 NFC를 사용할것이 예상 되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다른 제조사들은 1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계획중인 것으로 알려 졌지만, 모바일 카메라의 특성상 800만으로도 화소수는 부족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애플의 이미지 처리 프로세스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 충분히 좋은 사진을 뽑아 줄것으로 예상되구요. 하지만 좀 더 고해상도의 카메라를 지원하지 않는것은 아쉽내요.. 아쉬워요...
그리고 LTE의 지원! 이미 뉴 아이패드 때 한차례 LTE논란이 일었는데 아이폰5에서도 LTE논란이 한번 더 일어 날 것으로 생각 됩니다. 당연히 LTE모델이 나오게 될텐데 아이패드 처럼 주파수 문제가 도마에 오를 테니까요. 어쩌면 국내 사용자들은 3G모델을 사용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게 더 나으려나요?^^;;
애플이 정책을 좀 바꿔서 국내 사용자를 위해 좀 커스터마이징을 해서 아이폰5를 내어 주면 좋겠군요.
아이폰은 언제나 엄청난 루머를 몰고 다니는군요. 아직까지 아이폰5에 관한 이야기는 말 그대로 루머일 뿐 입니다. 하지만 점점 구체화 되어가고 가시화 되어가는것이 발표가 임박하고 있음을 알리고 있는것 같습니다.
아이폰 5가 발표가 되면 또 한차례 바람이 불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