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래스 2012 파이널 파티! Let’s Mix Party에서 즐기는 신나는 클럽 파티
칵테일 좋아 하시나요? 칵테일 바에 앉아 칵테일 한잔마시지 않은 사람이 없을 만큼 이제는 칵테일이 많이 대중화 되었고 다양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김군도 종종 집에서 보드카로 만드는 간단한 칵테일 한잔과 함께 한주를 마감하고는 하구요. 믿기지는 않으시겠지만... 한때는 바텐더가 되는게 꿈이었던 칵테일 매니아 이기도 했습니다.ㅋ
'전세계 바텐더들의 위대한 도전' 월드클래스 라이징 더 바 (WORLD CLASS RAISINNG THE BAR)는 세계 최고의 바텐더를 가리는 월드클래스 대회로 전세계 42개국에서 동시 진행되며, 국가별 우승자들끼리의 '월드클래스' 경합을 통해 세계 최고의 바텐더를 가리는 대회 입니다. 세계적인 주류회사 디아지오 에서 주최하고 우승자에게는 세계최고라는 명예를 거머 쥘 수 있는 뜻깊은 대회 이기도 합니다.
디아지오는 보드카 시락을 만드는 회사로 상당히 유명 한데, 100% 프랑스산 포도를 사용해서 만드는 세계적인 브랜드 입니다. 메인은 푸른 빛이 감도는 병에 담긴 보드카이고 다양한 베리에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맛이 상당히 좋다고 하는데 아직 마셔보지는 못했내요...ㅠㅠ
올해로 벌써 4회째 진행이 되고 있는 월드클래스는 단순히 기술만을 겨루는 대회가 아니라 바텐더의 기술, 창의력, 서비스 정신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되어 바텐더로써 가지는 전문성과 명성을 거머쥐게 되는 대회 입니다.
단순히 정해진 날짜에 예선, 본선, 결선 이런순으로 치뤄지는 것이 아니라 필기시험 부터 시작해서 보드카, 진, 데킬라, 럼을 가지고 교육과 함께 장기레스를 펼치게 됩니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세계바텐더 경합의 진출권이 주어지고 출전 전까지 바텐더로써 가져야 할 지식과 소양등의 심화 교육도 치뤄지기 때문에 바텐더라면 누구나 탐을 낼 만한 대회 입니다.
월드클래스의 참가자들의 교육은 세계 최고 수준의 바텐더에게 직접 교육을 받기 때문에 자신의 역량강화에도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대회라 많은 바텐더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대표선발을 위한 교육과 예선이 치뤄지고 있는데 6월 11일 그러니까 다음주 월요일에 최종 예선전을 통해 한국 대표가 선발이 되게 됩니다.
7월에는 월드 클래스 경연대회가 있는 열정의 나라 브라질의 리오에서 펼쳐지는 본선무대가 펼쳐지게 됩니다. 지난 월드 클래스에서는 한국대회의 우승자가, 2009년에는 4위 2010년에는 2위의 성적을 거둔바 있구요.
예선이 치뤄질 때마다 국내 최정상 바텐더들의 경합과 환상적인 칵테일 쇼를 볼 수 있어서 예선전의 열기도 월드클래스 본선 못지 않게 상당히 뜨겁습니다. 칵테일 파티인 만큼 단순히 경합으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신나는 에프터 파티를 즐길 수 있는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앞선 경연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월드 클래스의 모든것을 알 수 있는 홈페이지 : http://www.worldclasskorea.co.kr/
2012의 월드클래스는 '라이즈닝 더 바'라는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즈닝 더 바는 온라인상의 가상의 Bar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하고 페이스북 내에서 계속적으로 프로모션과 월드클래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칵테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페이스북 '라이징 바 in Korea'페이지 에서 칵테일에 관한 정보와 월드클래스에 관한 이야기도 들어보는것도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raisingthebar.worldclass
월드 클래스 파이널 파티 LET’s MIX PARTY 에서 신나는 칵테일 파티를 즐기자
월드클래스 바텐더들의 경합도 중요하지만 우리에게 중요한것은 바로 월드클래스 바텐더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LET’s MIX PARTY 입니다. 초대권 소지자에 한해서 입장이 가능하고 칵테일 3잔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스텐딩 파티로 진행이 됩니다.
개그맨 윤형빈 씨가 특별 MC로 출연하고 MC스나이퍼와 MC BK, Deryck Kim 등 국내 정상의 뮤지션과 DJ와 함께 즐기는 신나는 클럽 파티로 진행이 됩니다.
요즘 한창 잘나간다는 논현동 힐탑의 클럽 오타곤에서 진행이 되는 이번 파티는, TOP2 바텐더의 경연도 볼수 있고 국내외 바텐더들의 게스트 바텐딩이 마련되는등 다양한 볼거리도 가득하고 일반인 대상의 칵테일 만들기 대회도 이루어 진다니 칵테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꼭 가봐야할 파티가 될것 같습니다.
파티 초대장을 받고 싶다면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해서 이벤트에 참여하면 되는데 3가지 이벤트 중에서 한가지만 참여해도 모든 참여자에게 클럽파티의 초대권을 준다고 하니 참으로 쉬우면서 통큰 파티가 아닐수 없내요.
치열한 예선과 경합을 뚫고 선발된 2012년 TOP10 입니다. 파티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칵테일을 통해 국위선양하는 이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 한마디 남겨 주시는 센스를 발휘 하는것도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생소하게 느끼실 '월드클래스 2012' 이지만 아직까지 크게 발전하지 못한 한국내에 칵테일 문화를 선도하는 문화의 장 입니다. 아직까지도 칵테일 문화가 크게 발달하지 않은 국내에서 칵테일로 즐기는 클럽 파티를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상당히 의미 있는 행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리이즈닝 더 바에서 믹스파티 신청도 하고 국내 TOP10을 응원해 주세요.
월드클래스 2012의 클럽파티는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100% 초대 받을 수 있으니 어서어서 신청해 보세요~~^^
* 이 포스트는 월드클래스에서 활동비를 지원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