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시S3 (galaxy s3) 5월 출시 될까?
갤럭시S3의 출시 시기가 5월이 된다는 이야기가 어느샌가 나 돌면서 갤럭시S3에 대한 루머도 계속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들은 갤럭시S3의 유출샷 이라고 했지만 진위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죠.
애플은 원래 정보를 잘 흘리는 편이 아니고 삼성은 갤럭시S3를 무기로 애플과 맞서겠다고 하고 있기 때문에 떠 도는 루머들 외에는 정보가 별로 없는 편입니다.
폴란드 웹사이트에 갤럭시S3라고 주장하는 한장이 사진이 올라오면서 또다시 갤럭시S3의 논란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폴란드는 삼성의 R&D센터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갤럭시S3의 테스트기기라고 제보자가 밝히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진위여부는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갤럭시S3의 루머중에 가장 큰 이슈는 버튼 이었는데 ICS OS가 물리 버튼이 없이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홈 버튼이 없어질 것으로 예상 되었지만 버튼은 사라지지 않을것으로 예상 됩니다. 아무래도 물리 홈 버튼은 있어 주는게 여러모로 편리 하니까요.
또 하나의 큰 이슈는 3G 버전과 LTE버전의 2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될 것 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국내 LTE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LTE폰의 CPU를 거의 독점하고 있는 퀄컴의 CPU생산 라인 때문에 생긴 루머인데 갤럭시S 3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 쿼드코어 스냅드레곤의 생산에 차질이 생겨서 불가피하게 3G모델과 병행 될것 이라는 이야기가 우세 합니다.
퀄컴의 라인을 기다린다면 또 다시 갤럭시S3의 출시를 미뤄야 하는 상황인데, LTE모델을 출시 안할 수도 없으니 삼성이 참 난감했을 겁니다. 엑시노스도 LTE를 지원하는 프로세서를 개발 했다는 소문도 있었지만 이것이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출시일에 맞춰 양산이 어렵다는 이야기가 되기도 하구요. 아마도 3G모델은 좀 더 일찍 판매에 들어가고 LTE는 조금 뒤에 출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엑시노스의 적용은 갤럭시노트를 통해 습득한 소비자의 반응도 어느정도 반영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 되는데, 갤럭시노트도 해외판에는 삼성의 엑시노스프로세서가 들어갔고 국내형에는 LTE 때문에 퀄컴의 스냅드로곤이 들어갔는데 이것 때문에 말이 많았죠. 퀄컴의 프로세스 생산라인의 문제가 아니더라도 현재로서는 3G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있고 스냅드레곤 보다 엑시노스가 더 낮은 사양의 프로세서임에도 좋은 성능을 내어주고 있기 때문에 둘을 병행 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아서 3G 사용자와 LTE 사용자 모두를 잡아 보겠다는 전략도 숨어 있을 것으로 풀이 됩니다. 근대 듀얼코어로 나올지 쿼드로 나올지도 의문이내요. 시기상 쿼드로 나와야 하겠지만 말이죠.
UI의 변화도 예상되는데, 4.8인치의 화면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S3는 큰 화면을 이용해서 기존의 4열 배열을 가진 아이콘 배열을 5열로 바꿀것 이라고 합니다. 갤노트에는 이미 5열 배열이 적용되어 있는데 4.8인치의 갤럭시S3가 화면이 크기는 하지만 비율상 아이콘의 크기는 좀 작아 질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또 하나의 루머는 바로 세라믹 케이스에 관한 루머 입니다. 위의 폴란드 센터에서 유출되었다는 사진을 보면 세라믹 케이스 같지는 않지만 세라믹 케이스로 더욱 내구성이 좋은 고급 디자인을 채택했다고 합니다. 화이트 모델로 예상해본 이미지 인데 요렇게 나오는것도 별로 나쁘지는 않내요. 깔끔하니 이쁩니다.
무선충전, 동작인식, 분리형 배터리 혹은 일체형 배터리, 무선충전 등의 다양한 루머가 있지만 어느정도는 허무맹랑하기도 하고 신빙성이 떨어지는 것들이내요. 삼성의 공식 입장 발표는 아직까지 하지않고 철저히 비밀리에 진행 되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기다려야 가닥이 잡혀 줄것 같습니다.
삼성이 노키아를 제치고 세계 휴대폰 판매 시장 점유율 1위를 할것 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것 처럼 삼성은 이제 휴대폰을 상당히 잘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아니 사용자의 니즈를 이끌어내고 포장하는데 상당한 수준의 실력이 갖춰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정해 줄것은 인정해 주어야 할듯.
삼성과 협력관계를 가진 지인분이 갤럭시S3를 직접 가지고 작업하고 있다고 했는데, 아마 조만간 출시가 되기는 될 모양입니다.
지인의 이야기를 빌면 아이폰5를 기다리지 않아도 좋을 만큼 갤럭시S3는 너무나 매력적인 기기라고 하셨는데 위에 유출된 기기의 사진만 봐서는 그렇지 못한 것으로 보아 갤럭시S3의 모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물론 테스트 기기라고 했으니 실제는 또 다르게 나올것 이라는 여지를 남기고 있기는 하지만요.
국내 제조사들의 실력이 나날이 좋아지면서 매력적인 디바이스들이 나오고 있다는건 참 흥미롭고 가슴뛰는 일이 아닐수 없내요. 어서 그 뽀대 난다는 실물좀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