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전자 쿼드코어 스마트폰 X3, MWC 2012에서 발표 앞두고 정보와 사진 유출?

반응형
얼마전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2012에서는 모바일 관련 이슈들이 극히 적어서 모바일 이슈를 기다리는 김군 같은 사람들에게는 좀 실망스러운 전시회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MWC(MobileWorldCongress)가 예년 보다 빠르게 준비를 시작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하기도 합니다.

MWC(MobileWorldCongress)는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관련 전시회로 세계적인 규모의 큰 전시회 입니다. CES가 가전을 비롯 산업 전반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는 반면 MWC는 모바일 기기들의 각축장 이라고 보아도 무방한 전시회 입니다. 이미 각 제조사들의 쿼드코어 스마트폰들이 발표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고 각종 떡밥들이 솔솔 풍겨져 나오고 있는데 pocketNow를 통해 LG의 쿼드코어 스마트폰에 관한 정보가 스리슬쩍 알려졌습니다.
물론 LG의 공식 입장은 아니기 때문에 이것또한 떡밥일 가능성도 있지만 X3가 발표되는것은 확실 한거죠.ㅎㅎ

포켓나우를 통해 알려진 LG의 쿼드코어 스마트폰인 'X3'의 유출 이미지 입니다. 유출된 이미지만 보면 테두리를 투명으로 처리 한것 같기도 한데 요게 상당히 궁금하내요. 일반적인 디자인이야 스마트폰의 그것을 벗어 나지는 못하겠지만 테두리 부분에 포인트를 좀 준것 같은 모습 입니다.

LG의 X3는 테그라3를 CPU로 사용하고 안드로이드 4.0인 ICS가 적용될 전망 입니다. 4.7인치(1280x720)의 화면에 두께는 0.35인치 이하이며, 전만 130만 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제 될것으로 전해 졌습니다.
배터리는 2,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하고 일부 모델에는 LTE가 적용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알려진것은 거의 없지만 수많은 제조사들이 MWC2012에서 쿼드코어 스마트폰을 발표 한다고 벌써 부터 시끌시끌 합니다. 삼성도 갤럭시S3를 쿼드코어로 내 놓을 전망인데 갤럭시S3는 삼성이 준비하고 있는 모바일 쿼드코어 CPU인 엑시노스 4412가 CPU가 될 전망 이구요. 
X3는 이름이 옵티머스 2X와 비슷한데 아마 국내 시판 될때는 이것과 비슷한 이름으로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옵티머스 2X를 통해 세계최초 듀얼코어 스마트폰의 타이틀을 거머쥔 LG전자! 이번에도 세계최초를 가져갈수 있을지 기대 되는군요. 세계 최초도 좋지만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는것 잊지 말아 주면 좋겠내요.  LG는 이제 차분하게 준비 한다거나 하는 그런 이야기는 되지 않습니다. 계속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하드웨어 만큼이나 소프트웨어에도 투자를 좀 많이 해 주면 좀더 인식이 좋아 질텐데 말이죠.

이번 MWC도 무척 기대가 되는군요~^^

 

반응형